무기 토론방

핵 이면 다해결 된다고 생각하는 일반인들에게

  작성자: 광복절설사
조회: 5601 추천: 0 글자크기
180 0

작성일: 2012-04-04 23:56:19

서해 교전이나 연평도 도발시 핵이 있다해도  국지전에 핵으로 공격할순없습니다

가령  중국이 서해 에서 구축함으로 공격한다해도 핵으로 대응할수없습니다

그래서 재래식 무기가필요한겁니다   하나 더 설명하자면  핵이있다해도 운반이나 투발수단이 필요합니다

예를들면  폭격기 또는 미사일 등등  또  적의 핵기지를  무력화시키기위해선 첨단 재래식무기 가필요하죠

그밖에 수만가지이유가 있지만 생략하고  요점은  첨단무기 개발이나 획득이 외 중요한지

우리 밀리터리 분들이  일반인들 에게 가르쳐주어야합니다  밀리터리 사이트에 보면  잘못된지식을

가지고  아니면 일본이나  중국을 무조건무시하고 우리나라무기최강을  외치는 분이 많습니다

구한말 우리가 왜 외세에  침략당해 나라를 잃었는지  다시한번 되짚어바야됩니다   ...

자만하지 맙시다...

 

 

댓글 180

  • best 오임규 2012-04-05 추천 7

    핵무기는 가볍게 쓸 수 있는 무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한국이 핵을 보유하고 누구라도 획증파괴가 가능하다면 누구도 한국의 구축함을 공해상에서 타당한 이유없이 격침 시키지는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핵 없는 그래서 때려도 상대방이 맞을 수 밖에 없는 약체라고 판단된다면 항모라도 격킴시킬 것입니다.
    핵의 의미을 마치 총탄 같이 생각하는 것은 촛점이 벗어난 발제입니다.
    사용하지 못해도 핵은 필요합니다.
    어느 누구라도 확증파괴할 능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 세크 2012-04-06 추천 0

    미국이 일본의 핵무장을 왜 은폐합니까?
    설마 미국이 눈을 감아줬다해도 IAEA에 수많은 유럽과 러시아, 중국등의 다른 국가 기술자들이나 관료들도 많은데 그 사람들은 인형입니까?
    일본의 핵무장을 확인하고도 말을 못하게?
    후쿠시마에 비등록된 농축된 플루토늄이 수톤이나 있었다는 근거는 뭡니까? 연료 재정전을 위한 MOX형태의 우라늄과의 혼한된 형태와 원자로 내,그 밖의 폐연료봉내의 플루토늄외에 따로 무기로 전용할수 있는 플루토늄이 있었다는거 아닙니까? 그 근거가 뭡니까?

    댓글의 댓글

    등록
  • 김치찌짐 2012-04-06 추천 0

    풉. IAEA가 미국 꼭두각시라는 비난을 받지만 (주로 북한, 이란 이런나라들이 하죠 ㅋㅋ) 실제로 운영에는 다양한 나라의 인력과 자원으로 구성되어 있음.

    미국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지만 '독립적 ' 기관이다~는 소리를 못알아먹으면 논의가 진행될 수가 없음. 중학교 국어과정에 대해 논의해야지..

    댓글의 댓글

    등록
  • 황금마차1 2012-04-06 추천 0

    세크님//
    님이 주장한 "폐연료봉에서 나온 플루토늄이었다"고 한 주장부터 마무리 하시지요.
    후쿠시마원전에 핵재처리시설이 있습니까?????
    답변해 보세요.

    그러고나서 다른 질문을 하셔야죠

    댓글의 댓글

    등록
  • 황금마차1 2012-04-06 추천 0

    " IAEA는 독립적인 기관이라 (미국의 입김을 많이 받긴 하지만) 누구 맘대로 의혹을 은펴하기 어려움"

    이부분은 또 뭔 강아지 풀뜯어 먹는 소린지 모르겠네요.
    님 말대로라면 미국의 입김을 많이 받는다면 당연히 영향력이 있다는 말이데??????
    은폐하기가 어렵다니?????????????
    IAEA는 미국기관이라고 해서 관언이 아니잖아요????
    님은 지금 자기가 주장한 논리가 모순에 빠져버렸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김치찌짐 2012-04-06 추천 0

    그게 사실이면 미국은 엄한 이란을 때려잡을게 아니라 일본을 공격해야 합니당. ㅋㅋ

    댓글의 댓글

    등록
  • 세크 2012-04-06 추천 0

    그러니깐 후쿠시마에서 발견된 미신고된 플루토늄이 톤단위였다는 주장이 어느 방송이나 신문 어디에 나왔습니까?
    신빙성있는 기사였나요? 유명 외신이나 국내 정론지에 소개되었나요? 그 후속보도는요?
    IAEA의 정식 발표는 있었나요?
    사고초기 혼란스러웠던 현장의 일부 언론의 이야기들중 확대, 과장된걸 아직까지 믿고 계신것 아닙니까?

    댓글의 댓글

    등록
  • 황금마차1 2012-04-06 추천 0

    공개된게 30톤이었다는 얘기였고, MOX형이라는게 플루토늄과 우랴늄을 혼합해서 핵분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혼합연료입니다. 고속증식로도 아니고 1/2세대급의 원전에 몇%나 혼합한다고 생각하시나요? 패연료에서 톤단위로 나올수가 있습니까? 그렇게 나오는 녀석이라면 IAEA감시담당자들이 원전에 상주를 해서 패연료봉 교체시 확인작업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주장을 해놓고 말 맞추려고 무던히 노력하십니다. 그려
    하하하

    댓글의 댓글

    등록
  • 김치찌짐 2012-04-06 추천 0

    IAEA와 핵물질을 물로보는 사람이 많은듯.

    94년어 북한의 핵물질 의혹은 전쟁위기를 불러 일으켰음. 지금도 IAEA및 비확산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게 핵물질임. 한국에서 g단위로 농축해도 눈을 부라리는데 톤단위의 미신고 플루토늄? 그정도면 이미 핵무장으라했다는 소리와 동급.

    그리고 IAEA는 독립적인 기관이라 (미국의 입김을 많이 받긴 하지만) 누구 맘대로 의혹을 은펴하기 어려움.

    댓글의 댓글

    등록
  • 세크 2012-04-06 추천 0

    후쿠시마 원전이 우라늄과 플루토늄을 섞어서 원료로 만든 MOX 형 이라는걸 말씀드렸을텐데요?
    원전에서 다 태우고 교체된 폐연료봉이라 할지라도 100% 플로토늄이 다 소모되어있지 않습니다.
    황금마차님이야말로 후쿠시마 원전에 대해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후쿠시마내에 있던 플루토늄이 톤단위였다고요? 일본 전체에 있는 플루토늄이 고작 30톤밖에 안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황금마차1 2012-04-06 추천 0

    세크님//

    "등록되지 않은 플루토늄이란게 핵발전후 나온 폐연료봉에서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하하 참내 하두 웃겨서 말이 안나옵니다. 그려

    플루토늄은 원심분리등으로 사용후 핵연료를 재처리를 통해서만 고농도의 플루토늄을 추출할수 있습니다. 플루토늄 제처리 시설이 후쿠시마 600MW급 낡은 비등수형 원자로를 사용하는 원전에서 있다고 생각하시나봐요?????????????????????????????????????????????????????
    세게적으로 채처리시설이 있는곳이 몇군데 안됩니다. 세크님 한번 찾아보세요. 예?
    그리고
    자연상태에서는 플루토늄이 발생하지 않고 순도높은 우라늄이 핵분열을 과정을 거쳐야만 플루토늄이 발생합니다. 그것도 플루토늄 량이라는 것이 사용후 핵연료의 전체양 중에서 4%를 못넘습니다. 그래서 핵을 만들려면 많은양의 사용후 핵연료가 있어야 하는것이구요.
    원전내부에서 등록되지 않은 플루토늄이 톤단위로 나왔습니다. 이게 페연료봉에서 나온거라구요??????????????????????????????????????????????????????????????????????

    남에게 당당하게 훈계를 하시고 나서 요렇게 잘못된 부분을 소설로 쓰시면 망신당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