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핵 이면 다해결 된다고 생각하는 일반인들에게

  작성자: 광복절설사
조회: 5600 추천: 0 글자크기
180 0

작성일: 2012-04-04 23:56:19

서해 교전이나 연평도 도발시 핵이 있다해도  국지전에 핵으로 공격할순없습니다

가령  중국이 서해 에서 구축함으로 공격한다해도 핵으로 대응할수없습니다

그래서 재래식 무기가필요한겁니다   하나 더 설명하자면  핵이있다해도 운반이나 투발수단이 필요합니다

예를들면  폭격기 또는 미사일 등등  또  적의 핵기지를  무력화시키기위해선 첨단 재래식무기 가필요하죠

그밖에 수만가지이유가 있지만 생략하고  요점은  첨단무기 개발이나 획득이 외 중요한지

우리 밀리터리 분들이  일반인들 에게 가르쳐주어야합니다  밀리터리 사이트에 보면  잘못된지식을

가지고  아니면 일본이나  중국을 무조건무시하고 우리나라무기최강을  외치는 분이 많습니다

구한말 우리가 왜 외세에  침략당해 나라를 잃었는지  다시한번 되짚어바야됩니다   ...

자만하지 맙시다...

 

 

댓글 180

  • best 오임규 2012-04-05 추천 7

    핵무기는 가볍게 쓸 수 있는 무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한국이 핵을 보유하고 누구라도 획증파괴가 가능하다면 누구도 한국의 구축함을 공해상에서 타당한 이유없이 격침 시키지는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핵 없는 그래서 때려도 상대방이 맞을 수 밖에 없는 약체라고 판단된다면 항모라도 격킴시킬 것입니다.
    핵의 의미을 마치 총탄 같이 생각하는 것은 촛점이 벗어난 발제입니다.
    사용하지 못해도 핵은 필요합니다.
    어느 누구라도 확증파괴할 능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 세크 2012-04-06 추천 0

    등록되지 않은 플루토늄이란게 핵발전후 나온 폐연료봉에서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로 무기용이나 다른 용도로 쓰기위해 추출하거나 농축해서 가지고 있던게 아니죠. 그러니깐 그 이후의 진행 상황에 대해 알려주십시요. 황금마차님의 추측말고 일본이 무기용으로 농축 플루토늄을 가지고 있었다는 기사나 증거 말이죠.
    국가존립을 위해서 필수품이라니요? 지금 당장 핵이 없으면 전쟁이라도 난답니까? 미국이 내일 당장 핵우산을 거둬들인다고 했나요? 중국이나 러시아의 순양함과 전폭기가 영해와 영공 근처를 오가며 수시로 위협합니까?
    핵이 국가의 필수품이라는 이유가 뭡니까?
    지금 핵이 없어도 잘 살고 있지 않습니까? 핵을 개발하고 국제적 고립당하고 경제적 제재 당하면서까지 핵을 개발해야 한다는 이유가 뭡니까? 북한처럼 핵을 빌미로 미국이나 다른 국가에서 거지처럼 구걸하면서 살기 위해서입니까?

    댓글의 댓글

    등록
  • 황금마차1 2012-04-06 추천 0

    핵무장은 득과실을 떠나서 우리여건상 국가존립의 필수품이라니깐 그래요.
    필수품의 얻기 위해서 실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으면 될 일이지요.
    구더기가 무서워서 장을 못담으면 그것처럼 어리석은게 어디있겠습니까?

    댓글의 댓글

    등록
  • 황금마차1 2012-04-06 추천 0

    국제원자력기구인 IAEA에 등록되지 않은 플루토늄이 이번 원전사고로 인해 사고원전에서 다량 발견되었습니다.
    그로인해 전반적인 일본의 모든원전을 대상으로 감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IAEA 조사담당자의 주장이 언론에 노출되었 더랬습니다. 그이후의 진행사항에 대해선 아직 밝혀진게 없습니다.

    님이야 말고 사실 확인을 정확히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해외신문 보시는 분들은 익히 알고 있는 얘깁니다.
    새로운 얘기도 아닙니다. 몇달전 얘깁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세크 2012-04-06 추천 0

    북한같은 벼랑끝 전술의 깡패 국가와 우리나라를 동일시하나요?
    우리나라가 핵을 가진다고 해서 일본의 독도 망언이 없어지고 중국의 이어도 순찰이 없어질까요? 북한의 서해 도발이나 미사일 실험등을 중단할까요?
    핵을 가진다고 해서 안전보장이사회에 들어갈수 있나요?
    우리나라가 당장 핵이 있다고 해서 생기는 외교적인 이득이 어떤게 있습니까? 위에서도 몇번 나왔다시피 당장은 핵을 가짐으로서 얻는 이익보다는 국제적 고립과 외교적인 파행으로 인해 입는 피해가 더 클것으로 기대되기에 핵을 가지지 않는겁니다.
    브라질도 핵실험 직전의 핵개발을 거의 끝낼 단계에까지 갔었지만 이익보다는 피해가 더 클것으로 예측되기에 끝내는 포기하고 말았죠.

    댓글의 댓글

    등록
  • 무시칸 2012-04-06 추천 0

    초강대국인 미국이 왜 그 허름한 거지 같은 나라 북한에게 지원을 합니까? 예전 60년대, 70년대, 80년대에도 그렇게 지원을 했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세크 2012-04-06 추천 0

    황금마차님이 이야기 하시는 일본의 원전사고는 그 근거로 대기엔 상당히 부적절하네요.
    일본 원전사고시 플루토늄이 나온건 당연한겁니다. 당시 후쿠시마 원전의 연료는 우라늄과 플루토늄을 섞어서 만든 MOX 형 연료였고 그에따라 당연히 원전과 폐연료봉에서 플루토늄이 나온겁니다.
    무기용으로 플루토늄을 비축했다 하는것도 일부 황색언론의 썰~ 이였을 뿐이죠.
    사실 확인을 정확히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무시칸 2012-04-06 추천 0

    북한에게 미국이 '영양지원' 하는 이유도 모르세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무시칸 2012-04-06 추천 0

    결정권은 내가 갖고 있어야 필요할 때 사용하지. 친구가 갖고 있으면 내 맘대로 되나여? 답은 간단한데, 무슨 말이 그렇게 길어요?

    댓글의 댓글

    등록
  • 황금마차1 2012-04-06 추천 0

    영혼의 조약돌님, 김치찌짐님///

    핵무장을 하게 된다면???? 특히 한국과 일본이 ???
    북한,파키스탄,인도처럼 국제사회의 제재를 받으면서 할거라고 생각하면은 너~무 순진한 겁니다. 님들은....
    한일이 적극적으로 움직이면 일처리를 그렇게 어리숙하거나 미숙하게 처리하지를 않습니다.
    이번에 일본의 원전사고시 플루토늄이 적발되었는데도 아무런 불협화음 없이 조용히 넘어간 사실은 큰 시사점이 있는겁니다.
    님들은 직장생활을 안해본거 같은데 세상살이 좀 많이 하다가 보면은 그런부분이 눈에 들어옵니다.
    인간세상은 규정과 규칙으로만 일을 처리하는건 아닙니다. 예외라는게 있는겁니다.
    솔직히 님들은 좀 많이 부족합니다. 쭉 그런 타성적이고 부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살면은 이험한 세상 살아가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viviz 2012-04-06 추천 0

    더이상의 토론은 별로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 판단은 다른분들에게 맡기고 그만 토론을 끝내는게 좋을듯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