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핵 이면 다해결 된다고 생각하는 일반인들에게

  작성자: 광복절설사
조회: 5597 추천: 0 글자크기
180 0

작성일: 2012-04-04 23:56:19

서해 교전이나 연평도 도발시 핵이 있다해도  국지전에 핵으로 공격할순없습니다

가령  중국이 서해 에서 구축함으로 공격한다해도 핵으로 대응할수없습니다

그래서 재래식 무기가필요한겁니다   하나 더 설명하자면  핵이있다해도 운반이나 투발수단이 필요합니다

예를들면  폭격기 또는 미사일 등등  또  적의 핵기지를  무력화시키기위해선 첨단 재래식무기 가필요하죠

그밖에 수만가지이유가 있지만 생략하고  요점은  첨단무기 개발이나 획득이 외 중요한지

우리 밀리터리 분들이  일반인들 에게 가르쳐주어야합니다  밀리터리 사이트에 보면  잘못된지식을

가지고  아니면 일본이나  중국을 무조건무시하고 우리나라무기최강을  외치는 분이 많습니다

구한말 우리가 왜 외세에  침략당해 나라를 잃었는지  다시한번 되짚어바야됩니다   ...

자만하지 맙시다...

 

 

댓글 180

  • best 오임규 2012-04-05 추천 7

    핵무기는 가볍게 쓸 수 있는 무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한국이 핵을 보유하고 누구라도 획증파괴가 가능하다면 누구도 한국의 구축함을 공해상에서 타당한 이유없이 격침 시키지는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핵 없는 그래서 때려도 상대방이 맞을 수 밖에 없는 약체라고 판단된다면 항모라도 격킴시킬 것입니다.
    핵의 의미을 마치 총탄 같이 생각하는 것은 촛점이 벗어난 발제입니다.
    사용하지 못해도 핵은 필요합니다.
    어느 누구라도 확증파괴할 능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 영혼의조약돌 2012-04-06 추천 0

    그렇군요 제가 예를 잘못들었군요. 그렇다면 일본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제가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으로 일을 진행하는 국가인데 핵무장에 대한 준비는 하고있지만 다짜고짜 핵우산이 있는 상태에서 핵무장을 해버리지는 않고있죠.

    댓글의 댓글

    등록
  • viviz 2012-04-06 추천 0

    핵무장과 국지전을 어떻게 비교합니까? 핵무기는 말그대로 보유함으로서 상대방의 핵공격을 막아내는데 있는건데 남아공이야 남아공을 핵무기로 위협할만한 국가가 존재합니까?

    댓글의 댓글

    등록
  • 김치찌짐 2012-04-06 추천 0

    글쌔요. 파키스탄이 핵무장을 해서 살림살이가 나아진게 있습니까?

    애초에 핵개발 이전에도 중국과 파키스탄은 인도라는 공통의 적을 두고서 연합했습니다. 그런데 파키스탄이 핵무장을 한다고 해서 중국이 더 밀착했다는 주장이 있나요? 전 이런 분석을 처음 봐서요.

    댓글의 댓글

    등록
  • viviz 2012-04-06 추천 0

    국익에 당연히 도움이 된정도가 아니죠 천킬로가 넘는 미사일에다 핵탄두를 보유한 파키스탄과 아무것도 없는 파키스탄과 어느쪽이 국익에 도움이 됐다고 보시는지? 핵무장을 안했더라면 중국은 지금과같은 혈맹에 가까운 관계는 아니었을겁니다. 핵무장을 함으로서 중국도 적으로 돌리기 어렵게 됐구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영혼의조약돌 2012-04-06 추천 0

    하다못해 70년대면 그래도 타격이 적을수 있겠군요 애석하게도 지금은 2012년이라는게 문제입니다만. 그리고 파키스탄의 핵무장이후에도 인도와의 분쟁이 계속되고있고 남아공이 국제고립이 해소되자마자 핵무장을 포기한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의 댓글

    등록
  • 김치찌짐 2012-04-06 추천 0

    원래 파키스탄은 인도에게 계속 깨져왔습니다. 국력도 상대가 안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질 수는 없으니 없는 살림을 짜내어 핵무장을 했죠.

    하지만 국제적 지위 상승에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여전히 나라는 가난했고 서방은 제재를 먹였으며 인도는 막강했죠.

    중국은 파키스탄이 핵무장을 하든 안하든 일정 범위내에서 지원을 했을겁니다. 파키스탄이 핵무장을 했다고 지원을 더 하던가 하진 않죠. 반대로 미국은 제재를 먹이고, 칸 박사의 핵확산 네트워크를 적발했으며, 파키스탄의 핵무기에 대해 우려석인 목소리(와 경고)를 내고 있죠. 이게 파키스탄의 국익에 도움이 됬을려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viviz 2012-04-05 추천 0

    고리원전이 70년대말에 가동된겁니다. 5,60년대야 능력이 안되죠

    댓글의 댓글

    등록
  • 영혼의조약돌 2012-04-05 추천 0

    왜냐하면 파키스탄은 잃을게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계속 말하지않습니까 50~60년대에 가만있다가 왜 지금와서 핵무장을 하겠다는건지 모르겠다고요.

    댓글의 댓글

    등록
  • viviz 2012-04-05 추천 0

    핵무장국가 인도를 재래식무기를 갖고 견제할수나 있을까요? 핵무장을 함으로써 인도를 강력하게 견제할수있었겁니다. 그러니 중국의 러브콜을 받을수있었죠 핵실험뒤로 미국이 제재를 가한건 사실이지만 그리 치명적인 제재는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중국은 지원을 계속했구요 인도와 중국, 사이에 위치한 파키스탄이 핵무장을 함으로서 이 지역에서 자신의 전략적 가치를 높인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영혼의조약돌 2012-04-05 추천 0

    수틀리면 하겠다는 마음가짐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앞에서도 말했듯이 지금 하면 잃을것이 더 많죠. 일단 현재는 직접적인것이 아니라 민간 우주발사체등에 주력해야할때이죠.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