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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당 2억6천5백만불짜리 A400M 관련

  작성자: eror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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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8-11-08 13:36:10

연료 50.5톤을 양 주익에 탑재하고 공수부대원 108명을 양쪽 공수낙하도어로 54명씩 동시에 공수가능하며 양변기 화장실이 2개인 이 수송기는 37톤의 장비 및 중장갑차량을 1대 수송가능하다고 홍보되고 있습니다


SLA 즉 유지보수계약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당 1억7천만불에서 2억6천만불 사이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문제되는 것은 중장갑차량 수송이 실제로 가능한지와 독립형 통합 전자전 방어슈트의 능력 검증입니다 수송능력은 자중에 민감하고 자중에 따라 항속거리와 장갑차량 수송능력이 현저하게 변화합니다 


전자전 슈트 부분은 우리 c-130  개수형과 동등한지 비교해야 하겠죠


110kt저속에서의 공수능력이 어떤지도 검증 요할 겁니다


스페인 발주분이 결여된 게 terrain-masking low-level flight (TMLLF)/terrain referenced navigation system (TRNS) 저공침투비행능력(45미터 고도 유지)과 이동지도 시현기/digital terrain database/forward-looking infrared-based enhanced vision system (EVS) 인데 이건 추가해서 들여왔으면 합니다

https://www.flightglobal.com/news/articles/eads-to-showcase-low-level-autopilot-in-cockpit-mock-209632/



military mission management system이 자료입력에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철저한 검증을 요합니다


물론 전 전문가가 아닙니다 외신에서 문제 삼은 걸 느낀 대로 적어봤습니다







댓글 26

  • best erorist 2018-11-08 추천 5

    A400M은 나라마다 사양이 다릅니다 스페인 것으로 도입하려면 당연히 스페인 사양을 알고 우리 수요 및 목적과 맞는지 검증해야 합니다 도입국중 독일의 사양이 가장 정의가 잘 되어 있고 공개되어 있다하니 그 것을 기준으로 우리가 필요한 사양으로 들여왔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훈련장비 추가 같은 것 말입니다

  • 구경 2018-11-09 추천 0

    가격이 1억5천이라는데도 잇고 2억7천 5백만 이라는데도 잇고 어디가 맞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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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전 2018-11-09 추천 0

    멀린하고 T-50 훈련기와 빅딜 안들어오나...
    멀린 대형대잠헬기로 쓰게...
    영국,이탈리아! 보고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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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orist 2018-11-09 추천 1

    전 A400M을 전술수송기 후속도입사업으로만 보지 말고 특수전 침투기 용으로도 검토해서 수요를 키운 후 수락검사를 철저히 해서 도입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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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전 2018-11-10 추천 0

    F-35A 도입때 검증은 커녕 종이 쪼가리 나눠준걸로 대체했는데....
    그래서 F-35는 검증 조차 못해서 비리죠...그럼에도 무대뽀 도입추진...
    그에 비하면 A400M은 실전배치 된지도 좀 되고 수출도 하고 여러국가가 도입을 할까요?
    미국은 믿고 유럽은 믿기 힘들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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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orist 2018-11-09 추천 0

    AJAX 무게도 적어 놓으셨는데 그게 박서의 진화형입니다 장갑강화형 무게가 30톤 넘는 건 일반적 추세입니다 우리 차량이 가벼운 것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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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orist 2018-11-09 추천 0

    물론 제작사가 처음 구상할 당시는 포부가 컸지만 당시 홍보한 능력에 대한 검증에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재설계도 상당부분 있고 말입니다 제 발제 글에 독일이 특정 작전 소요 때문에 A400M과 별도로 다른 수송기를 물색했다는 말이 나옵니다 작전능력 검증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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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orist 2018-11-09 추천 1

    너무 맹신하지 말고 신중하게 접근하자는 말입니다 그냥 도입하기엔 기존 도입국들이 도입후 창정비하느라 겪은 힘든 경험이 너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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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전 2018-11-09 추천 0

    C-17보다 속도 빠른 A400M이 약점이 되나요? C-130J보다 빨라도 약점?
    K21 실어나를수 있는게 약점인가요? 못 실어나르는게 약점인가요? 자꾸 우기니까 나도 헷갈리네...
    실어날라서 A400M 은 안되고, 못실어 나르는 C-130J 합격?

    덤으로 T-50,KT-1 유럽수출...이것도 A400M과 엮여서 안됨??
    T-50,KT-1 수출 포기하고 단독 C-130J 만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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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전 2018-11-09 추천 0

    A400M 낙하 동영상 보시면 다 된다는걸 아실텐데...
    뒤로도 뛰고 옆문에서도 뛰고...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4&pn=2&num=215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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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전 2018-11-09 추천 0

    K21 105경전차도 30톤이하라고 합니다...포탑이 4.5톤이라 K21 기존 포탑무게 빼면 30톤 미만이고
    K21 증가장갑형이라도 복합장갑5톤정도을 둘려도 30톤 넘기기 힘들죠...

    A400M은 37톤급이라 그래도 여유라도 있지...
    C-130J은 전술차량밖에 못실죠...

    파병된 우리군에 K21을 단독 운송해주는게 좋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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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orist 2018-11-09 추천 0

    차량은 기본형만 있는게 아니죠 k21 호주 수출형만 봐도 장갑강화형이나 화력강화형은 40톤 넘을 여지가 큽니다 30톤은 가볍게 넘는다는 말입니다 특히 정전 님이 말하는 장갑차량 저고도 낙하산 투하와 다종화물 투하능력은 아직 검증 단계입니다 낙하병 양쪽 동시 낙하도 아직 검증 안 된 걸로 압니다 우리나라 보병전투차는 가벼운 편인데 지뢰방호차량 같은 것도 공수 가능한 지 인증여부를 지켜봐야 합니다 섣부른 단언은 곤란하다고 봅니다

    댓글 (2)

    정전 2018-11-09 추천 0

    실어다 날라서 문제 삼는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실어나르지도 못하는 수송기보다는 실어나르는 수송기가 나쁘다는 소린가요?...

    정전 2018-11-09 추천 0

    지뢰방호차량이 17톤급이라 C-130J에도 들어가겠는데요..
    K21 보병전투차가 더 무거운 25톤급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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