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항모 모델은 어느 모델이 효율적일까

  작성자: KH-179
조회: 20957 추천: 1 글자크기
55 0

작성일: 2019-09-02 12:03:46

이번 질의응답에서 차기 대형수송함 겸 항모에 관한 응답이 나왔더군요.


만재 36000t 급에 전장 240m 이상, 너비 36m 정도의 거진 일본의 이즈모급이나 이탈리아의 트리에스테급과 비슷한 체급입니다.


실제로도 트리에스테급과 거의 흡사한 형태로 간다고 했으니 평시엔 강습상륙함으로 쓰이다 공격적 전략임무 수행시 단거리 이착륙이 가능한 함재기를 이용하여 경항모로 쓸 모양인가 봅니다.


사실 항모가 맘에 든다는건 아니지만 이미 국가결정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연구비용도 공개 됐으니 앞으로 저게 어떤 모델로 나올지, 어떤 함재기를 싣을지 그게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차라리 항모를 건조한다면 완전히 4~5만톤 급 규모의 중형 정규항모를 건조하는게 그나마 나아보이지만 최소 결과물이 나오기 까진 15년 이상 시간이 남았으니 지켜봐야겠죠.


중형급 모델로는 인도가 건조 중인 비크란트급이 눈에 들어옵니다만은 (아시아에서 제일 오래된 항모 보유국이자 노하우를 가진 나라이니).

앞으로 저 대형수송함(항모) 계획이 국가의 방위를 지키는 대양해군의 중추천력으로 기동할지 아니면 높으신 분들의 자기위로용 호화 크루즈이자 바다의 관짝이 될지 앞으로 지켜보겠습니다.



이탈리아 트리에스테급 강습상륙함



인도의 비크란트급 중형항모

댓글 55

  • best 조이독 2019-09-02 추천 7

    항모 보유는 반대합니다... 주변국 모두가 항모를 한방에 날려 버릴 미사일을 개발해서 쌓아두고 있는데, 항모 만들어서 뭐합니까???
    일본이 항모 보유한다니 경쟁심이 생기는 건 이해하는 데, 그런건 경쟁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본은 영해가 워낙 넓다보니 평시에도 항모가 필요하겠죠..
    우리나라는 육지에서도 방어가 가능한 코딱지 만한 영해입니다..
    더구나, 미국이 일본이 준항모를 보유하고 F35B의 배치도 허용하는 건 중국과 러시아의 미사일이 워낙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기때문에 진짜 전쟁에선 미 항모는 한반도 주변으로 못들어오기 때문에 일본군을 대신 가미가제로 쓸려고 하는 걸 겁니다.... 다 응큼한 속내가 있는 거죠..
    그런걸 굳이 동북아 방어를 위해 미국이 우리에게 요청하지도 않는데 큰배가 멋있다는 허영심에 일본을 모방할 필요는 없다는...

  • 관대한 2019-09-02 추천 0

    항모 모델을 고른다면 드골급 사이즈의 재래식 추진항모가 제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항모 사양입니다.
    강습상륙함 모델을 고른다면 LPH(Landing Platform Helicopter) 보다는 LHD가 상륙작전 능력이 더 높겠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9-09-02 추천 0

    짬짜면은 짬뽕과 짜장면을 동시에 먹을 수나 있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9-09-02 추천 1

    강습상륙함에 탑재되는 항공기는 상륙작전 지원용이지 함대 방공용이 아닙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9-09-02 추천 1

    강습상륙함은 강습상륙함이지 항공모함이 아닙니다.
    두 함종은 내부 구조, 탑재 장비들 부터 서로 다릅니다.
    강습상륙함에 F35B를 경항모만큼 싣더라도 경항모 만큼의 운용효율을 낼 수 없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