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공중급유기사업 2010년 착수

  작성자: 광돌이
조회: 16619 추천: 10 글자크기
26 0

작성일: 2008-01-18 22:54:04

국감에서 나온 이야기입니다. KC-767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그렇다고 꼭 KC-767을 산다는게 아닙니다.)
마지막 사진은 비슷한 시기에 착수할 수송기 후보인 C-17과 함께 비행하는 모습.

KC-767 Specifications

Length: 159' 2"

Wingspan: 156'1"

Height: 52'

Max Takeoff Weight: more than 400,000 lbs

Max Landing Weight: 300,000 lbs

Max Zero Fuel Weight: 280,000 lbs

Max Fuel Capacity: more than 200,000 lbs

Fuel Offload
-Advanced Boom ... more than 900 gallons-per-minute
-Centerline Hose Drum Unit ... 600 gallons-per-minute
-Wing Pods ... 400 gallons-per-minute

Cargo/Passenger/Aeromedical Capacity
-Up to 190 passengers
-Up to 19 main deck military 463L pallets
-Up to 97 patients

이미지

http___www.boeing.jpg
http___www.boeing1.jpg
http___www.boeing2.jpg
DVD-845-21.jpg
http___www.boeing3.jpg

댓글 26

  • 뽀글이잡자 2008-01-20 추천 0

    그럼 주유카드 갖고 다니면서 마일리지 쌓아도 돼겠네요!! 여기 만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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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의박석준 2008-01-20 추천 0

    궁금한 점이 있네요.
    공중급유기 1대가 급유할 수 있는 전투기 수가 얼마나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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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사나기쿄 2008-01-20 추천 0

    우와 정말 좋은소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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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돌괴 2008-01-20 추천 0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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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D3S 2008-01-20 추천 0

    KC-737 은 없는지... 제 생각으로는 전투 기체의 전력 공백이 거의 확실한 상황에서 고가의 공중 급유기 도입이 총은 없는데 총알만 있는 상황으로 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물론 전력 공백 자체를 KF-16 의 항속거리 증가를 통해서 어느 정도 막을 수는 있겠지만, 절대 수가 부족한 상태에서는 오히려 항속거리가 충분한 전투기를 도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공중 급유기를 도입한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공세적인 작전에서는 거의 쓰일 일이 없다고 생각되는데 오히려 보다 저가의 기종이 알맞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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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수 2008-01-19 추천 0

    KC-30(A330MRTT)가 가장 용량이나 다용도성에서 KC-767보다 한수위라고 생각됩니다. UAE도 A330MRTT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는데 UAE는 국토가 우리남한만 밖에 안되는 작은 나라입니다. 우리라고 해서 저런 A330MRTT를 구입하지 말란법 없습니다. 저는 강력히 KC-30을 선택하기를 주장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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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성호 2008-01-19 추천 0

    4-6대 구입은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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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wkeye53 2008-01-19 추천 0

    일본이 공중 급유기를 먼저 도입했으니 별로 딴지는 안걸겠군요. 한국의 전례를 보면 일본 보다 먼저 4대 모두 도입 완료해서 벌써 작전에 투입하고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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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wkeye53 2008-01-19 추천 0

    아하, 이제 한국 전술기가 순식간에 따블이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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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sn688 2008-01-19 추천 0

    날개 끝에 달린 포드는 프로브 방식 급유을 위한 장치입니다. 저기서 "호스"가 나오죠. 붐 방식의 급유기구를 채택했다 하더라도, 해외에서 다국적군으로 활동하자면 붐 방식만으론 불편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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