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항모도입은 시기적절한 결정같습니다.

  작성자: 네이비 슈퍼호넷
조회: 4135 추천: 0 글자크기
27 0

작성일: 2021-01-02 03:57:57

우리나라가 코로나 대응을 잘했지만,

코로나 백신 확보와 도입시기 및 접종이 타선진국 대비 늦다고 지금 야당과 언론 그리고 국민으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2030년대 우리나라의 항모도입 결정은 시기적절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2030년대 우리 주변국인 러시아, 중국, 일본이 모두 항모를 보유하고 우리나라 동해와 남해, 서해에서 작전 및 훈련을 할때,

우리나라도 항모를 도입해서 견제할수 있는 전략, 당연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만약 중국이 이어도 근처에서 항모를 가지고 시위할 때, 우리나라 공군기가 급유기를 동원해서 대처하면 된다고요?  그러면  중국 공군기와 급유기는 놀고 있나요?  중국도 총동원하죠.


반면에 우리나라도 항모를 이어도 근처로 현시전략으로 배치하고 거기에 기존 전투기와 모의공중전에서 압도적 우위를 보인 스텔스기를 탑ㅈ재했다면 중국 입장에서는 없는것보다 부담이 클것입니다.

(수중은  양국 잠수함들의 눈치전이구요)


그리고 독도에서 일본과 분쟁시에 일본에서 항모를 전진배치해서 무력시위 할때 우리나라는 함정과 비행기만 급유기 동원해서 대응한다?  아마 그때 항모가 없다고 언론과 국민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을것이 뻔합니다.


또한 왜 F-35c를 탑재할 중형항모 도입안하나?  라고 비난하는분들...

지금  정규항모 보유국이 과연 미국, 프랑스, 인도, 중국, 러시아 외에 또 있나요?  그리고 2차세계대전 항모보유국이었던 일본도 F-35B 탑재 항모운용 계획입니다.  더구나, 포클랜드 전쟁시 헤리어로 재미 좀 본 영국도 사정은 있겠지만 35B 탑재 항모잖아요.

항모경험도 없이 맨날 공항에서 작전했던 우리 공군인데 그게 하루 아침에 되나요?


여하튼, 저는 이번  2030년대 항모도입을 위한 중기계획 반영은 늦지도 빠르지도 않은 시기적절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3군 여기에 해병대까지 남북이 대치한 상황속에서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수도 없지만 나름 균형된 무기체계 확보를 위한 그동안 관련기관의 준비와 추진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핵잠이든지 F-35A, 조기경보기, 전자전기, 아파치 등은 꾸준히 도입하려고 있는 것 같은데 여기에 항모까지 도입하려는 현 군사당국의 계획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미지

BR190040165.jpg
BP190038059.jpg

댓글 27

  • best 이연희45 2021-01-02 추천 11

    러시아,중국,일본이 모두 항모 보유하니까 우리도 항모 보유해야 한다고 그러시는데....
    중공이 항모 도입하는 이유는 한국 견제용이 아니고... 남중국해에서 미군 항모가 어슬렁 거리니까 지들도 캘리포니아 근처에 항모 보내서 어슬렁 거릴 필요성이 생겨서 도입하는 겁니다. 일본은 섬나라니까 지켜야 할 영해가 넓어서 그런거고.

    중공이나 일본이 한국을 제압하는데는 미사일 몇발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한국이 중공과 일본을 견제하는데에도 미사일만으로 충분하다는 겁니다. 엎어지면 코닿을 거리에 있는 한중일같은 나라는 서로를 공격하는데 항모가 필요치 않습니다.

    중공이나 러시아는 핵미사일 몇발이면 한국은 간단히 박살낼수 있는 나랍니다. 이런 나라가 이어도,독도 뺐을려고 항모 보유를 해요? 일본은 한반도 코앞에 쓰시마라는 불침 항모를 두고 있는데, 고작 독도 뺐을려고 항모 도입한다? 쫌 말이 되는 소릴 합시다.

  • 긴팔원숭이 2021-01-04 추천 0

    하나 덧붙이는데요, 발제글에 있는, "만약 중국이 이어도 근처에서 항모를 가지고 시위할 때"가 성립하지 않습니다.

    왜냐 하면 이어도 근처는 우리 정부가 공인한 공해상입니다. 이어도는 우리 정부도 섬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물 위로 안 나오는 암초니까요. 그래서 해상 시설물 주변 몇백미터 정도만 다른 국제관행에 의해 보호받는다 정도였던 것 같은데, 하여튼 거기는 공해예요. 양국의 본토에서 거의 중간쯤에 있는 서해 출구 한가운데고. 그래서 예나 지금이나 중국군함들이 그 바다를 지나다니는 데 아무 지장없고, 우리 정부도 항의하지 않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2708 2021-01-03 추천 2

    전쟁이 발발하지 않게, 또 전쟁에서 승리하고자 하는 계획을 세워야지
    남이 한다고 전쟁에서 지는 행동을 하는것은 적을 이롭게 하는 역적임.
    꼴랑 f35b 20대에 4만톤짜리 항모 한대 끌구가서 거기서 뭐하게..
    도입미만 6조 운용요원 수천에 매년들어가는 운용비는 어쩌구.

    댓글의 댓글

    등록
  • 마상편곤 2021-01-03 추천 3

    경항모 필요성에 대해서 해군 포함 찬성론자 중에서 제대로 된 설명을 하는 꼴을 못봤음. 결국 하다하다 미 항모 전단에 우리 경항모를 소속시켜 합동작전한다는 이야기까지 꺼냈을때 경항모가 무쓸모임을 사실상 확인시켰음. 항모 도입의 실제 이유는 일본이 항모 가진 것에 대항해 우리도 항모 갖는다는 식의 정치적 보여주기 뿐임. 해군 관계자들은 양심 버리고 경항모 도입 사업이란 대규모 도입 사업으로 인한 이익 욕심으로 일을 벌이는거고.
    충무공은 없고 원균만 가득한게 현 해군임. 통탄할 노릇.

    댓글의 댓글

    등록
  • 정전 2021-01-02 추천 1

    북한,일본,중국중 한국이 항모 가지는거에 찬성하는 나라 없음...
    고로 한국이 무기옵션을 하나 더 가지는걸 저렇게도 반대하는거라고 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정전 2021-01-02 추천 0

    국회나 여기나 설득으로 될것같으면 천년이 지나도 안될듯...
    40조 땅에 묻어도 안망함...망한다고 난리난리 쳤는데도 불구하고...

    댓글의 댓글

    등록
  • 뚜빠뚜빠 2021-01-02 추천 2

    일본이 f35b 도입하는 이유는 급하게 개장하는 이즈모에 올릴라고 하는 거고.. 7만톤급 정규 항모는 따로 계획 중입니다. 그게 한 척으로 끝나지도 않겠죠

    7만~10만톤급 항모들이 우글거리는 한반도 주변바다에서 끽해야 4만톤급 경항모를 항모랍시고 굴리면 참으로 대단한 현시효과를 지닐듯

    댓글의 댓글

    등록
  • 헛소리안함 2021-01-02 추천 2

    주장에 근거가 있어야지 근거가 없으면 뇌피셜가지고 이야기하는것 밖에 더 됩니까? ㅎㅎ

    무기망상방으로 바꾸면 되겠네.

    댓글의 댓글

    등록
  • 샤를 2021-01-02 추천 0

    여기는 그냥 의견 다는 것도 무슨 논리 설득력이 있어야 다는 거에요? 자기 주관과 선입견에 안맞으면 그냥 논파를 가장해 싸잡아 비난이니 토론방인지 그냥 도그마 추천 방인지 그렇게 감정 많으면 직접 일대일로 만나 얘기하세요.

    댓글 (2)

    Violeteyed 2021-01-02 추천 0

    여기 몇몇애들의 리그같은데니까 지들 보금자리지키려고 그러는거예요.이해해요.
    밀매가 무슨 벼슬아치인 마냥 생각하는 덜떨어진 놈들인데..

    소아범 2021-01-02 추천 1

    자기 의견이나 주장으로 타인을 설득 하려면 논리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요~?
    더구나 여기는 무기 토론방 이기도 하구요~.

    등록
  • 솔개79 2021-01-02 추천 4

    논라학울 좀 연마하신 다음에 글을 쓰시기를 권합니다. 어떤 결론에 이르는 과정을, ~ 때문에 또는 ~ 이므로, 또는 그렇기 때문에 다음 단계로 이어지는 것인데... 위 글을 보면 인과 관계 논리 관계가 허무 맹랑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검은색눈 2021-01-02 추천 5

    지금 도입 주장하는 항모가
    주변국 항모 및 호위세력을 견제할 능력이 있나요?
    이제까지 우리가 주변 일본, 중국, 러시아의 전력과
    양적 팽창을 경쟁한 적이 있거나, 경쟁을 해 나갈 능력이 됩니까?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