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JSTARS와 원잠은 외국에 판매 전례 없어

  작성자: 궁금해요
조회: 11910 추천: 3 글자크기
42 0

작성일: 2017-11-08 17:51:5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1&aid=0003148477

고성능 레이더로 250㎞ 떨어진 600여개의 지상 표적을 동시에 추적·감시할 수 있는 지상작전관제기지만 이스라엘의 요청에도 대외판매를 금지한 기종이다. 미 공군도 17대만 운용해 물량이 충분하지 않은 형편에서 이미 2005년 단종됐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6&aid=0001312649 

하지만 미 공군은 조인트스타즈와 같은 통합 공중지휘정찰체계보다는 글로벌호크나 F-35기 등 분산된 센서를 가지고 정보를 통합하는 분산된 지휘정찰체계가 효율적인지를 따진 뒤 개량사업 진행여부를 판단하기로 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5&aid=0003847874

좀 더 빠른 방식은 미국 핵잠수함 구입이다. 그러나 미국이 핵잠수함을 다른 나라에 판매한 전례가 없다. 핵연료로 움직이는 핵잠수함에 직접 전술 핵무기를 실을 수 있어 아무리 동맹국이라도 군사적 위험성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일각에서는 퇴역을 앞둔 미국 핵잠수함을 판매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내놓고 있다.

 

 

 

정말 들여오게 된다면 우리가 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겠네요

 

이스라엘과 영국에게도 안 판것들인데

 

JSTARS의 경우엔 미국도 부족하다고 하는 마당에 있는걸 줄지는 모르겠고 새걸 만든다고 하면 우리에게 얹어지는 부담 비용은 없을까요?

 

이미지

E-8(050325-F-9082S-007).JPG

댓글 42

  • best FW-190D-9 2017-11-08 추천 8

    핵무기 만들까봐 원전 폐기해야 한다고 하는 상황인데 하물며 고농축우라늄을 사용하는 미원잠이라뇨 ㅋㅋ

    미국과의 원자력 협정과 NPT와 IAEA는 물론이고 북경에 있는 진핑이가 펄쩍 뛸건데 미원잠을 도입하게 그냥 놔두겠습니까 ㅎㅎ

  • 발목지뢰111 2017-11-10 추천 0

    우리한테 팔게되면 전례가 만들어지는거죠.

    댓글의 댓글

    등록
  • 파렌하잇 2017-11-09 추천 0

    이번 방한을 통해서 한 - 미 안보 동맹을 과시하는 차원에서 한번 해본 얘기를 가지고 심각하게 소모적인 논쟁을 벌이는 군요.

    그리고 이로 인해 산적해 있는 전력화 사업의 근간까지 흔들거린다는 것도 우려스럽습니다.
    미국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도 실감이 나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FBASS 2017-11-09 추천 0

    파기되길 바란다 ?

    [역대 자료를 보고 냉정하게 판단하여 더 높은 가능성인 "립서비스" 확률이 높다] 라고 생각하는건데

    요즘 어디서 기어들어오는지

    자꾸 [몰이] 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몇명 보이십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나이트세이버 2017-11-09 추천 1

    조기경보기가 훨씬~~~~~ 더 정보력 측면에서 더 위협인데 명량님은 사드레이더를 거론하네요..
    중국의 반발은 명분이 없습니다.

    우리군과 미군이 한반도 및 주변해역에서 조기경보기를 굴리는 판에 말이죠.

    중국이 미국에 핵을 날릴때.. 미슬이 한반도를 거쳐 날아갑니까? 아니죠. 북극권 통해 날아가죠..

    지구는 둥급니다. 400km만 떨어져있어도 고도 10km이하 탐지 못하죠.
    그래서 1000km이상 떨어져있는 중국의 핵미사일 기지들은요?

    말같은 소릴 해야죠.. 정말..

    그리고 방어체계에 지랄할걸 해야죠.
    중국의 사드 반발은 주권침해입니다.
    같이 지랄해야합니다.

    댓글 (1)

    명량 2017-11-09 추천 0

    지구는 둥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에 레이더가 있어야 탄도미사일을 먼저 탐지하는 겁니다.
    즉 가까울수록 탄도미사일이 낮은 고도일때 탐지할 수 있고 멀면 멀수록 탄도미사일이 한참 더 올라가야 탐지하는겁니다.

    아무튼 사드문제야 마무리가 되는 상황이고 무슨 무기 얘기만 나오면 사드처럼 중국이 반대하면 어쩔거냐고 하도 난리치는 사람이 많아서 설명한 것입니다.

    조기경보기가 됐든 핵잠수함이 됐든 중국이 사드처럼 반대할 명분도, 이유도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우리나라의 핵무장조차도 중국 입장에서는 미군이 우리나라에서 운용하는 사드보다 덜 위협적이라는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

    등록
  • 무신 2017-11-08 추천 2

    얼마 전에 댓글로 조인트 스타스를 구입해 오는 것 아닌가 하고 끄적여 놓은 적이 있었는데..ㅎㅎ
    그야말로 농담이 진담이 될 듯 하네요..
    조인트스타스 구입시, 4기 말고, 5~6기를 들여와서 작전 1기, 정비 1기, 대기 3~4기 순환 체제로 했으면 합니다.
    그래야 비상 시국시 최소 2기 정도 띄어서 집중 감시할 수 있게 말입니다.

    댓글 (2)

    짬뽀 2017-11-09 추천 0

    E-8이 707 베이스 기체일텐데, 더이상 707을 구할수도 없는 상황에서 한국이 도입하려면 신형 기체 통합비용을 대야 할거 같네요.
    설마 미국도 17대만 쓰고 있는걸 그중에서 빼오진 못할테구요..

    peter 2017-11-09 추천 0

    조인스타스인가 뭔가 도입하면 연평도 포격때 눈가리고 쏴서 답답했는데 쪽집게처럼 도발원점 응징가능하겠죠?
    진짜 한번만 더 까불면 죽사발내주길🎖.

    등록
  • 명량 2017-11-08 추천 1

    그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설명을 해줘도 중국이 왜 사드를 가지고 그 난리를 치는지 그 이유를 모르는 사람이 아직도 많네요.
    사드는 우리나라가 돈을 주고 사서 우리나라가 운용하는 무기가 아니라 미국이 배치해서 미국이 운용하는 무기라 중국이 그 난리를 치며 반대한 겁니다.
    즉 미국의 MD에 사드 레이더가 엄청난 역할을 할 수 있기에 중국이 거품물고 반대하는 것이지 우리나라가 운용한다면 중국은 사드보복이니 뭐니 이런짓 전혀 없었을 겁니다.

    중국이 가장 두려워하는 무기는 미국의 핵무기가 아니라 미국의 MD 입니다.
    미국의 핵무기들은 수만기, 수백만기가 있든 수백메가톤급 초대형 핵무기가 있든 어차피 중국에게는 똑같습니다.
    미국의 핵공격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미국의 MD가 중국의 핵보복능력을 무력화 할 정도로 완성된다면 그때부터 중국은 미국의 핵위협에 굴복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중국은 우리나라에 미국의 전술핵이 배치되든 우리나라가 아예 자체 핵무장을 하든 올해 사드배치만큼 크게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반대야 하겠지만 사드보복처럼 거품물고 죽기살기로 반대하지는 않는다는 말입니다.
    어차피 우리나라가 핵무장을 해봐야 중국의 핵전력을 능가하기도 힘들고, 핵무장을 안해도 미국의 핵우산이 무서워 우리나라를 핵공격하거나 핵위협조차 못하기 때문에 중국 입장에서는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이죠.

    우리나라가 핵무장도 아니고 원자력추진 잠수함을 도입하는 정도로 중국이 반대할 명분도 없고, 중국이 사드처럼 보복 어쩌고 하는 말도 절대 없을겁니다.
    물론 관영 CCTV에서 동북아의 평화를 저해하고 어쩌고 하면서 몇마디 떠들기야 하겠지만 그거야 우리나라가 웬만한 무기 도입할 때마다 항상 하는 것이고요..

    댓글 (2)

    도케 2017-11-16 추천 0

    포인트를 정확히 짚었네요.. 사드반대는 미국의MD에 편입되는 도구가 될까봐 그러는 것이죠. 중국에 핵심이익이 되는겁니다. 실제로 한국이 자체적으로 개발해서 배치하든 도입하든 한다면 사드든 뭐든 상관 안한다고 중국이 발언한 적이 있지요.
    언론이나 그밖에 헛소리 떠드는것은 핵심을 모르고 하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원잠도입에 중국이 반대한 명분도 없고요. 그냥 한소리는 해보겠죠..

    쿠비즈 2017-11-09 추천 0

    맞습니다. 이미 사드배치선언전에 중국 외교부의 공식적 언급이 있었던 문제입니다. 즉, 중국정부의 입장은 한국이 한국의 자위권을 위해 한국군이 도입하는 미사일방어체계는 반대안한다는 얘기로 구체적으로 애로우시스템등등을 언급까지 했었죠. SM3도 마찬가지인데... 도입하면 우리군이 보유, 운용하는 이지스함에 장착되는 것으로서 이것도 반대하지 않을겁니다. 뭐... 관영매체 동원해 부정적 기사를 내는건 큰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과 이번 사드를 계기로 직접적 보복을 하는 것과는 다른것이죠..

    등록
  • 소형무인기 2017-11-08 추천 1

    미국원자력잠수함 수입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쉽지 않을수도 있으니, 북한 잠수함과 핵무기 대응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실천으로.....,

    댓글의 댓글

    등록
  • 무신 2017-11-08 추천 1

    대한민국 국군이 그토록 원했던 전략 자산을 수입하는 일입니다. 좌우 이념과는 관계도 없는 밀매들의 간절함이 깃든 사업입니다. 응원해 줍시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엘에무지사수 2017-11-08 추천 5

    그러니깐 너덜이 개쓰레기 취급받는겨 꼴들아
    비밀의 일원이면 한마음으로 기원을 해도 모자라는 판에 동티나 내고 있으니...
    차라리 정은이가사는 북한으로 꺼저라 꼴통들아.

    댓글 (2)

    나들이 2017-11-08 추천 1

    지럴 정은이 개새끼도 못하는 새끼들을 국개로 진출시킨 공신들을 빨아대는 새끼가 할말은 아니지
    빨갱이가 반공정신으로 무장한이들을 빨갱이로 몰아붙이기는
    너네들이 받드는 위원장이 통치하는 곳으로 꺼져라
    아님 삥 그만 치고 독립하든지.

    빛보다빠른타키온 2017-11-08 추천 0

    어이~매국노.

    등록
  • 솔피 2017-11-08 추천 2

    지금은 미국이 한국에게 원잠보유하게 해줘도 무방하거나 독려해야야할 상황임
    북한이 핵탄도탄 꼽은 잠수함취역시켜서 동지나나 괌 근해로 나가는꼴 우째 볼거임
    그걸 한국이 알아서 우리돈으로 핵잠 만들거나 미국에게 중고함이라도 사서 감시하고 만일엔 격침도 시켜주겠다니 누이좋고 매부좋은일인데 ... 반대하는게 지금은 더 비현실적임
    그게 오바마보다 외교 군사.정치족에 적극적이고 독선적인 트럼프가 지금 우리가 처한 상황과 잘맞아 돌아가는거고...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