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유로파이터 트렌치3 1호기 영국 공군에 인도될 예정.GISA

  작성자: 입장자유 퇴장불가
조회: 31712 추천: 1 글자크기
41 0

작성일: 2013-11-08 17:49:14

유파.png


이미지

a5925e51e61d300b0c72a5ec6eecb41f.jpg

댓글 41

  • best ROK-Ranger- 2013-11-08 추천 9

    트렌치3A형이겠군요 근데 트렌치3B는 개발은 한답니까 ?

  • 입장자유 퇴장불가 2013-11-10 추천 0

    쭈욱 보자니 ADEX EADS 부스가서 만난 한국인 에이전트가 생각나는 군요.

    KFX + 유러파이터 키워드 자동완성.

    댓글의 댓글

    등록
  • Corsair 2013-11-10 추천 1

    이런 유파가 들여온다는 추측성 댓글은 구축해야 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구축 2013-11-10 추천 1

    뭐 어떤 논란이 있어도 유파가 이번에 들어올것입니다. 처음부터 재공고를 해서 다른 업체가 들어오지 않는이상.

    F15는 방추위에서 부결되서 다시 들어올 가능성이 없구요. 라이트닝은 가격확정을 하지 못해 추후에 들여온다 할것

    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3-11-09 추천 0

    뭐 지금이라도 미국에서 예산 문제로 퇴역시키기로 한 F16을 도입하기로 한다면 환영입니다만,,,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3-11-09 추천 0

    유파 T1은 이런저런 이유로 T2보다 유지비가 많이 든다고 하더군요.

    KFX 개발 완료되고 전력화 될 때까지는
    FX3 외에도 추가적인 기체 투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투기 개발기간은 언제나 계획보다 늘어난다는 경험법칙을 믿기 때문입니다)

    F4/F5/KF5를 언제까지나 타라고 할 수는 없잖습니까.

    그런데 신조기를 투입하면 KFX 자체가 날아가 버릴 가능성이 커지지요.
    대신에 10년~15년 정도 사용할 중고기를 투입하면,
    KFX 수량을 까먹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3-11-09 추천 0

    그래서 저도 유지비 적게드는 F16이나 그리펜 중고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우리공군이 워낙 쌍발기를 좋아해서...

    그리고 유지비도 의심스러우니 중고기 매입이 아니라 리스를 하자는 거지요.
    중고기 사버리면 다시 물러달라고 할 수 없지만,
    리스는 임대중단할 수 있는 조건을 계약서에 포함시켰다가 유지비가 문제되면 임대 중단하면 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리엔하트 2013-11-09 추천 0

    그 문제 많던 유지비는 관대한님이 내시렵니까? 유파 유지비 문제가 복합제 과다 사용에 수명주기 쥐꼬랑지만한 유로젯 문제인데 그게 유파 T1/T2 에는 없는 것도 아니고, 공군 전투기 수명 문제로 차라리 다른 기체를 리스하자고 주장 하신다면 이해는 하겠습니다만, 아무리 봐도 유파는 아니올씨다 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3-11-09 추천 0

    물론 KF16 CCIP가 대지공격임무에서는 타이푼T2 보다는 낫겠지만...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3-11-09 추천 0

    굳이 중고기에 신경쓰는 이유는,
    KFX 개발 될 때까지의 땜빵용으로 쓰기에는 신조기체 보다는 중고 기체가 장점이 있으니 그런거지요.

    KF16+RACR 해도 미들급이지 하이급은 아닙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3-11-09 추천 0

    KF-16에 RACR 단다고 유파 T2에 버금가는 성능이 되는 건 아니죠.
    게다가 유파 T2를 대지공격임무용으로 도입하자는 것도 아니고,
    유파 T2로 제공임무를 맡기면, F-15K 운용에 여유가 생기니까 F-15를 대지공격임무에 더 많이 할당할 수 있다는 건데...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