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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로 보는 KF-X 관련 각국별 해외 트위터/FB 반응

  작성자: 기상관측병
조회: 12192 추천: 2 글자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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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3-02 03:34:18

트위터나 페북으로 보면 그나라 사정을 반영한 다양하지만 다소 일관적인 반응들이라 웃겨서 종합적인 분위기만 올립니다.


일본: 혐한들이 마구 싸지르는 5채널 이나 야후와 달리 대부분 실명인 트위트 특성상 대부분이 차분하고 간략하게 소식을 전달 하거나 아주 약간 질시하는 분위기의 글들이 대부분


터키: 자기들의 TFX가 가시적인 진척이 안되고 있는 상황에 매우 안타까워 하면서도 질투심에 KFX를 끌어내리려는 모습이 자주 보임. (주로 5세대가 아니다. 우리는 5세대가 목표고 한국은 4.5세대라 당연히 우리가 오래 걸리는 것이다. 미국의 강아지인 한국이라 기술을 전부 전달 받았기에 저렇게 빠른것이다. 우리는 엔진을 미국 제재 때문에 못구해서 그렇다 등등)


인도: 우리 AMCA는 대체 뭐하고 있냐는 반응이 대부분. 자국에 대해 비아냥 거림도 거침없이 (제가 인도를 중국보다 높게 보는 점중 하나가 인도는 적어도 자국에 대한 평가가 냉정함. 중뽕에 쩔은 중국과 달리 국뽕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현실주의자가 많음) 하는 인도인들 특성상 AMCA는 30년 후에나 볼수 있겠지 라는 자조적인 반응이 많고. 한국은 일본과 더불어 아시아 최고 공업국가니까 당연하다는 반응이 많음. 물론 그중에는 간혹 질투심에 AMCA는 5세대기고 KFX는 4.5세대기다 라는 터키식 자기만족글도 많음.


파키스탄: 인도가 구입하는 라팔에 노심초사하는 파키스탄 밀덕들은 갑자기 라팔 견제용으로  KF-X 사자는 말들이 많음. (누가 판대?) ㅋ. 물론 최근 미국과 인도 관계를 거론하며 인도때문에 한국이 파키스탄에 팔 수 없을 거라는 정상적인 유저들도 있음.


이란: 의외로 이란인들이 KFX에 관심이 많더군요. 터키와 라이벌인 관계상 KF-X에 호의적인 반응이 많고, 자신들이 심신을 보고 일본이 빠를줄 알았는데 한국의 개발 속도가 미친거 아니냐며 대체 어떻게 저렇게 빠른거지 하는 상당히 놀라는 반응이 많음. 


유럽인들: 별로 관심이 없고 절반정도는 대단하다 코리아 이정도 긍정적인 반응 절반은 F-35 베낀거냐, F-22 카피켓이냐 등등 까대는 인간들.


인도네시아: 소수는 빨리 돈내야 한다. 대다수는 엔진이 미제라 수출도 맘대로 못한다. 다 미제기술인 주제에 뭐가 대단하냐. 그돈이면 라팔 사는게 이익이다 등등 까대기 바쁨. 못먹는 고기 씹어나 본다는 말이 딱 떠오름 


말레이시아: 인니와 라이벌 국가 답게 인니어떻게 이제 어떻게 하고 이런 비아냥 거리는 반응. 갑자기 한국 응원 국가가 됨


필리핀: 우리도 F-16 사려고 하는데 비록 돈없어 지연중이지만 차라리 몇년 꾹 참고 이거 사자는 반응이 많음. 희망회로 불타는중


이와중에 중국언론들은 일본 약 오르게 하려는 의도인지 언론매체들이 한국이 미국 러시아 중국 다음으로 세계 4번째 스텔스 전투기 개발에 성공한 국가가 되었다고 빵빠레 기사 올리는중 이라고 하네요. 짜장들이 왠일 ㅋ 암튼 일본 트위터에 보면 해당 중국 언론 보도에 혈압 오르는 사람들도 보이네요. ㅋ


일부 고수급 밀매 트위터들: AMCA나 TFX 목업 사진 가지고 자위하는 인도와 터키 유저들 상대로 오늘자 크픅스 사진 들이대면서 저렇게 해야 진짜 개발이지 그딴 목업은 아무나 만들수 있다며 터키와 인도인들 상대로 팩폭중


그냥 대충 분위가만 정리한거니까 재미로만 보세요




댓글 5

  • best 금오동천 2021-03-02 추천 3

    KTX개발 당시 X대X템 연구소장이 제 사촌형님 이십니다... 도면 외워서 카피 하는거 없었습니다.. 돈 지불한대로 도면 다 받고 기술자문 다 받았습니다.. 없는 얘기는 만들어 하는거 아닙니다..

  • 2021-03-02 추천 0

    T-50개발경험과 카이 조립동에 가보면 보잉기 주날개와 아파치동체 조립도 합니다. 이런기술들이 만들었고 기술과 산업생산력을 따질 때 우리가 세계제일입니다.

    댓글 (1)

    솔개79 2021-03-03 추천 0

    글세 그런 것은 조립 기술 또는 서브단계 생산 기술에 불과합니다. 자동차는 생산기술이 대단히 중요한 문제이지만, 항공기에서 생산기술이라는 것은 그리 중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항공기는 주로 소재가 매우 중요하고, 품질(신뢰성) 기술, 전자, 전파, 그리고 기술의 하모나이즈가 어려운 부분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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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를 2021-03-02 추천 0

    2/18 미 군사 잡지에 KFx 목업 사진이 게재 되면서 미공군참모 총장의 4.5세대의 전장 필요성 인터뷰가 있던데 국뽕 유투브에선 지난주 부터 언급하고 난리이더만 여긴 조용하네요. 원문 찾아서 여기 올릴라니까 찾기 힘드네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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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화 2021-03-02 추천 0

    기술받았다~...라 미쳤구나~ 누가 기술준대~?ㅋㅋ
    반미에 쩔은 인간들이 하는짓거리가 쌀나라는 기술안주고서, 유럽애들은 기술 퍼준다는 식의 양비론으로 접근하죠.
    원 KTX 때 도면 안줘서 하나하나 외워서 도면 완성하고, 수리온때 기밀사항도 아닌 메뉴얼 CD가지고서 지랄한거 생각하면 성질나는데... ㅋㅋ
    기술이란건 돈주고서 사오는거고, 노하우는 안전해주는것이요. 그를 위한 우호가 필요한것임을...
    예전에 개념없을때나 영국이 스탈린한테 제트엔진 넘기는 짓이나 하는거고, 독일때문에 말라죽었갈때나 쌀나라에 전자기술 넘기는것이고-이건 정말 죽을것 같으니까...-... 평상시에 막퍼준다는 단편적인 생각을 왜하는건지...ㅋㅋ
    난 그것부터 궁금하다니까요.ㅋㅋ

    ...근데 해외에서도 비슷한 놈들 있군요. 참나... 세상사 문화권 달라도 비슷한 인간들 존재하니... ㅋㅋㅋ

    댓글 (1)

    금오동천 2021-03-02 추천 3

    KTX개발 당시 X대X템 연구소장이 제 사촌형님 이십니다... 도면 외워서 카피 하는거 없었습니다.. 돈 지불한대로 도면 다 받고 기술자문 다 받았습니다.. 없는 얘기는 만들어 하는거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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