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더 스마트해지는 정보감시정찰기

  작성자: 운영자
조회: 8882 추천: 0 글자크기
2 0

작성일: 2021-10-15 09:51:37


더 스마트해지는 정보감시정찰기





 
레이시온 인텔리전스 앤 스페이스가 한국 공군에 제안하는 ISTAR(Intelligence Surveillance Target Acquisition and Reconnaissance) 합동이동표적감시통제기는 정보를 취합, 분석 후 근 실시간으로 정보와 정확한 합동작전상황도를 제공해 지휘관으로 하여금 임무 수행에 있어 더 정확한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미래의 항공기
ISTAR는 거의 실시간으로 정보와 매우 정확한 정찰 사진을 수집, 분석 및 제공해 의사결정 프로세스 정보를 전달한다. 체공시간이 더 길어졌고, 고도는 더 높아졌으며, 통합 센서와 전력은 더 풍부해져서 ISTAR의 수요군 및 고객은 추후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고 재구성할 수 있다.

충실하고 높은 수준의 정보수집능력과 더욱 향상된 기능의 유연성을 더해 평화 시나 분쟁 시, 모든 단계에서 의사 결정을 돕는 정확한 전장의 정보와 사진을 수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ISTAR는 해상금수 조치를 시행하고, 자연재해를 감시하며, 직접적인 인도적 지원, 국경 보안을 보장하는 한편 전통 무기와 미사일 방어 강화를 지원할 수 있다. 

ISTAR 제안
차세대 전장감시통제기인 ISTAR는 멀티인텔리전스 기술을 채택, 전 스펙트럼에 걸쳐 다양한 센서가 주요 정보를 수집하고, 더 정교한 상황도를 만들어낸다.  

리차드 샌디퍼(Richard Sandifer) ISTAR-K 총괄은 “미래의 공중 ISR 기능의 핵심은 여러 센서의 통합에 있다”고 말한다.

ISTAR 비즈니스제트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 합성 개구 레이더 (SAR)와 지상 이동 표적 추적 및 기록 기능을 결합한 고급 능동 전자주사 어레이 레이다 (AESA) 시스템
• 가시 및 적외선 인텔리전스와 표적 정보를 제공하는 다중 스펙트럼 장거리 이미지
• 신호 정보 (SIGINT) 수집을 위한 강력한 시스템

“이러한 기능은 전장에 대한 포괄적인 영상을 만들어내는데 도움을 준다. 프로그램에는 항공기 내 운용자와 통합돼 다양한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중요한 지상 요소가 포함돼 있다. 이것은 전장에서 협력하는 다른 플랫폼으로 다시 전달될 수 있다”고 샌디퍼 총괄은 설명한다. 

차세대 ISR 기능
레이다 조차 감지할 수 없는 곳에서 눈과 귀 역할을 해주는 다중 스펙트럼 이미지와 신호 정보가 매우 중요하다. 

레이시온의 ISR 체계 개발 책임자인 제이슨 콜로스키(Jason Colosky)는 “가장 뛰어난 레이다로도 산과 같은 지형은 꿰뚫어 보기 힘든데, 이럴 때 신호 정보 (SIGINT)가 필요하다”면서, “우리는 레이다, 영상, 신호 정보를 병합해 운영자에게 종합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기 때문에, 운영자는 레이다 정보나, 신호 정보, 또는 통합된 정보를 통해 표적을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이 두 기능의 결합으로 전체 이미지를 그려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필수 기능은 다른 플랫폼에서 수집한 센서 데이터를 가져와 데이터를 병합해 위협 요소를 구체화하고 예측한다. 

ISTAR체계는 완전히 통합된 전장관리 지휘통제 (BMC2)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모든 작전 수준에 연관된 운용 구성원이 동맹국과 긴밀히 협조 연계해 임무를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통합할 수 있다. 통합 BMC2와 진보한 정보 처리 능력으로, 민감한 위협에 대해 근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다.

ISTAR 체계는 전체 전장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적은 인력으로 더 빠르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

샌디퍼 총괄은 “전력의 증폭을 위해 이 솔루션을 설계했다”며, “ISTAR는 상호운용성이 있어, 국가 단위의 군 혹은 미군 및 연합군과 함께 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

사진자료_ISTAR_더 스마트해지는 정보감시정찰기_1.png

댓글 2

  • 레일락 2021-10-16 추천 0

    미국이 최근까지 상대해온 여타 군대 보다 우리가 상대해야할 북한은 위험도나 규모면에서 비교할수도 없을 상대라고 보는데 저 정도 크기의 비행기로 적당한 것인지 의구심이 드네요. 좀 더 대형의 기체에 더 많은 요원이 탑승할수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동맹과의 합동작전이 물론 들어가는 부분이긴 하지만 우리의 기여도가 클수록 전후 처리에 있어 더 큰 발언권을 가질수 있기에 장비의 현대화와 규모의 군대를 갖추는것은 미래 이익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여겨집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hobbang 2021-10-15 추천 0

    폰트하나로 이미지가 확 바뀔수 있구나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