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IAI, 사르 6급 초계함에 해상전투체계 통합

  작성자: 운영자
조회: 676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21-07-13 09:27:17










IAI, 사르 6급 초계함에 해상전투체계 통합


이스라엘 해군, 사르(Sa’ar) 6급 초계함에 MF-STAR (Magen Adir) 레이더 장착 등 전투체계 업그레이드하여 해상전력 증강 기대 


 
2021년 7월 4일 –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은 사르 6급 초계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공격 및 방어 체계를 통합 중이며, 이스라엘 국방부 및 이스라엘 방위군(IDF)의 지원 하에 이스라엘 해군을 新기술 시대로 이끌고 있습니다.

IAI사는 이스라엘 국방부 산하 무기기술인프라개발부 및 이스라엘 해군과 협력하여 사르 6급 초계함에 MF-STAR(Magen Adir)를 장착하는 첫 단계를 완료한 바, 바락(Barak) MX 방공체계(Ra’am Adir) 탑재 작업을 지속 수행할 예정입니다. 레이더는 공중 및 수상 표적을 탐지·분류하여 감시 지역 내 상세한 해상 상황도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F-STAR 레이더 체계는 세계 최첨단 레이더 체계 중 하나로써 이스라엘 해군의 신규 전함에 탑재된 모든 감시 센서들을 통합하는 두뇌 역할을 담당합니다. 레이더 체계는 바락 MX 방공체계(Ra’am Adir)의 핵심 요소로 공중 및 해상 위협에 대응하는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MF-STAR 레이더 체계는 IAI 엘타(ELTA)사가 개발한 다기능 능동전자주사위상배열(AESA) 레이더 등의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동 체계는 표적획득 반응시간을 줄이고 다양한 종류의 표적을 동시에 정확하게 추적합니다. 레이더는 최적화된 해상 상황인식에 대한 상황도와 아군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해상 가스시추시설 등 이스라엘의 전략적 자산을 포함하여 공중, 우주, 영해 방어 및 로켓 및 적기에 대응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레이더는 표적 식별 후 필요한 모든 정보를 즉시 통제소와 해상 방어지원체계에 전송하여 핵심 의사결정자들이 실시간으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MF-STAR 레이더는 360도 전방향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Staring 레이더 패널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AI 시스템미사일우주(SMS) 그룹사가 개발한 Barak MX 방공 체계는 이스라엘 육·해군 및 인도 해·공군에서 입증된 세계적인 첨단 방어 체계입니다. Barak MX 방공 체계는 다양한 육·해·공 위협에 대응하는 광역 다층방어 능력을 제공합니다. 동 체계는 디지털 레이더, 무기통제체계, 발사대, 다양한 사거리와 호밍(homing) 장비를 갖춘 요격기, 데이터링크 통신 및 시스템 전역 연결(connectivity) 등의 첨단 체계들을 결합합니다. 

IAI사 보아즈 레비 사장은 “사르 초계함에 전투·방공 체계를 장착했다는 것은 IAI 해상체계 솔루션의 필수요소인 이스라엘 방공에 중요한 단계가 통합되었음을 의미한다. 이스라엘 해군 체계의 본거지인 IAI사는 이스라엘 국방부와 해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동 체계를 초계함에 탑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엘타사에서 수십년 동안 축적된 레이더 생산 노하우를 기반으로 배치한 첨단 레이더 체계는 이스라엘 해군·IDF·이스라엘 국가의 역량을 배가시키는 다양한 체계의 초석이다”고 발언했습니다.   



이미지

[포맷변환][크기변환]MF-STAR SAAR 6 (1).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