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 이스라엘군(IDF)에 광역 지속감시 및 다중센서 항공기 인도

  작성자: 운영자
조회: 1848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21-04-08 10:49:16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 이스라엘군(IDF)에 광역 지속감시 및 다중센서 항공기 인도



2021년 4월 6일 - Israel Aerospace Industries (IAI)는 '오론(Oron)' 항공기를 이스라엘방위군(IDF)에 인도했습니다. 광역 지속감시 및 다중센서 항공기로서는 최초인 ‘오론’은 IDF에 전례 없는 정보·감시·정찰(ISR)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획기적인 센서와 데이터 처리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광범위한 영역 커버가 가능하여 날씨나 가시성 조건에 관계없이 지상 및 해상 감시가 가능합니다. 동 프로그램은 이스라엘 공군, IDF 정보국, 이스라엘 해군 및 IAI사 간의 협력 하에 이스라엘 국방부 산하 DDR&D(국방 연구개발) 부서가 주도하여 개발 중입니다. 

'오론'에 통합된 획기적인 ISR 체계를 통해 IDF는 일상 및 작전 활동 시 단·장거리에서 적군과 테러 조직의 배치에 대한 상세한 평가 등의 포괄적인 실시간 정보 자료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DF와 이스라엘 국방부 간의 갈등에서 얻은 교훈을 통해 개발된 '오론'에는 첨단 데이터 사이언스 및 AI 기능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처리 메커니즘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오론' 항공기는 뛰어난 비행 성능과 저렴한 유지 보수 비용으로 잘 알려진 걸프스트림사의 G550을 기반으로 합니다. 항공기에는 IAI사가 개발한 최첨단 센서와 첨단 레이더 체계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오론'은 Nevatim 공군기지에 금주 착륙했으며 공군사령관 아미캄 놀킨(Amikam Norkin) 소장이 참석한 기념행사식에서 인도되었습니다. 동 항공기는 이스라엘 공군의 'Nachshon' 정보대대가 운용할 예정이며, 이로써 공군은 새로운 위협과 보안 문제에 대응할 작전우위 및 정보역량을 강화시킬 것입니다.

이스라엘 공군사령관, Amikam Norkin 소장 : “이스라엘 공군의 “Nachshon” 정보대대가 '오론'을 도입함으로써 공군은 새로운 위협과 보안 문제에 대한 작전 및 정보 우위를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IAI 사장 & CEO Boaz Levy : " '오론'은 이스라엘과 전세계 고객을 위한 전략적 체계 개발에 있어 IAI사의 경험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입니다. 운용 요구사항 해결책을 제공하는 당사의 전문성은 'Oron' 이니셔티브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IAI사는 정보, 통신, 다중센서 및 운용 노하우의 결실을 통해 이스라엘 국경을 수호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항공기로서는 최초인 ‘오론’은 IAI사가 지난 20년 동안 IDF에 제공한 'Eitam'(AEW& C) 및 'Shavit'(SIGINT) 항공기를 포함하는 전략적 특수임무항공기 제품군의 합류했습니다. '오론'의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기술 덕분에 이스라엘은 전략적 이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국방부 산하 DDR&D 내 군사연구개발 책임자, Yaniv Rotem 준장 : “DDR&D는 9년 넘게‘오론’ 임무 체계 개발을 주도해 왔습니다. 동 임무항공기는 내장된 레이더 체계 및 다양한 센서등 획기적인 감지체계로 IDF에 전례 없는 ISR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체계들은 중요한 데이터를 정보부대로 전송합니다. AI 기술 활용은 효율적이고 자동화된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가능케하여 실시간으로 조치 가능한 정보를 생성하여 IDF 작전 활동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미지

KakaoTalk_20210408_090610330.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