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LIG넥스원,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DX-KOREA 2020’ 참가

  작성자: 운영자
조회: 392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20-11-17 10:22:34

미래전장에 특화된 무인 체계, 드론, 로봇 등 통합솔루션 선보인다


무인수상정(해검-3), 다목적 무인헬기, 소형 정찰 드론 등 선보여

해외 국방 관계자 대상으로 유도무기, 감시정찰 장비 등 수출 전략제품도 소개




LIG넥스원(대표 김지찬)18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efense & Security Expo Korea 2020)’에 참가해 변화하는 전장환경에 특화된 통합솔루션을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상무기 전문 방산전시회 참가를 통해 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게임체인저아미타이거 4.0’에 최적화된 핵심기술을 소개한다. LIG넥스원은 인공지능 무인화 워리어 플랫폼 수출을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현대와 미래전장을 아우르는 다양한 첨단 제품군과 관련 기술의 홍보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의 민군협력진흥원이 주도하는 민군기술협력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발 중인 무인수상정(해검-3)과 다목적 무인헬기, 소형 정찰 드론을 비롯해 미래형 보병체계의 핵심 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근력증강로봇 등 주요 무인로봇 제품군을 선보인다.

또한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 국방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수출 전략 제품군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대포병탐지레이다-II 등 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장비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LIG넥스원은 홍보전시관 담당 임직원 및 방문자를 대상으로 마스크 및 페이스 실드 착용, 체온 검사, 소독 등 철저한 방역기준을 적용, 전시회가 보다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미래 및 현대전에 최적화된 LIG넥스원의 통합솔루션과 기술역량을 선보이고자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에 참여하게 되었다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사진자료.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