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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창호함 음향흡수 타일, 소음감소 장치들

  작성자: 무르만스크
조회: 11706 추천: 8 글자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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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5-01 18:43:00








2000년대 초부터 국과연에서 개발시작

개발완료후 209. 214급에 장착하려 했으나 배수량의 여유가 없어서 안창호 함부터

적용하게 됨


예전 나이키 ODM생산 르까프로 유명한

화승그룹의 화승 R&A와 국과연이 공동개발하고

화승고무산업에서 생산중


1m x 1m  두께 10cm 

각각 다른소재의 고무합성물로 이루어진 5층 구조로

이루어짐


능동소나, 액티브핑 소나의 음파를 흡수하며

3-12KHz 대역의 음파를 4분의 1로 줄이는 효과라고 함,





잠수함의 방사소음은 진동발생장비에 3축 탄성마운트와

전자기식 작동기를 설치하여 감소시킴






프로펠러 구동시 케비테이션(기포)가 발생하는데 캡 부분에 작은

프로펠러 형상의 PBCF를 설치하여 케비테이션 감소, 후류감소

항해성능이 향상됨. KSS 3 배치2의 모형엔 달려있는데

안창호 함의 모형엔 달려 있지 않더군요. 하지만 실제 안창호

함에는 달려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파이프 내부의 소음을 줄여주는 유체소음기 

파이프 중간에설치함






안무함까지는 외산을 쓴것으로 보이는데 현대중공업과 엔에스브이사가 국산화.







현대자동차그룹의 발생한 소음에대해 역위상을 갖는 부가음을 인위적으로

발생시켜 소음을 감쇄시키는 능동제어 소음저감기술도 이미 적용되었거나

앞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하더군요.


잠수함의 소음 감소장치들의 경우는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기술도입이나 직수입도 어렵고 

기밀사항이기 때문에 국내개발을 한 부분이 많습니다.




댓글 5

  • best 무르만스크 2021-05-02 추천 3

    마약카르텔의 반잠수정의 경우 100프로 케블라 탄소섬유로 만듭니다. 싸고 가볍고
    성형하기 매우 쉽기 때문이죠. 군용 반잠수정도 복합재 외피가 많이 들어가구요.
    그러나 10-20m 잠수하는 반잠수정의 경우는 케블라 탄소섬유 복합제로 제작이 가능하지만
    300m 이상 잠수해야 하는 잠수함을 그렇게 만들순 없겠죠.
    물론 잠수함 외부 비압력선체중 일부는 복합재로 만드는 경우가 있지만 수압을 견뎌야 하는 압력선체, 외부비압력선체 대부분은 고장력 강으로 만들죠,

  • Vanguard 2021-05-02 추천 0

    유익한 자료 감사합니다.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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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mt001 2021-05-01 추천 0

    잠수함 자체를 탄소섬유등으로 만들수 없을까요? A380동체도 만들정도면 재조립방법과 비용만 해결가능하다면 가능성은 있어보이는데, 탄소섬유등의 직조방식과 레진성분과 함침정도를 정밀히 조절하면 함체발생소음, 소나반사음도 상당히 줄일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2)

    무르만스크 2021-05-02 추천 3

    마약카르텔의 반잠수정의 경우 100프로 케블라 탄소섬유로 만듭니다. 싸고 가볍고
    성형하기 매우 쉽기 때문이죠. 군용 반잠수정도 복합재 외피가 많이 들어가구요.
    그러나 10-20m 잠수하는 반잠수정의 경우는 케블라 탄소섬유 복합제로 제작이 가능하지만
    300m 이상 잠수해야 하는 잠수함을 그렇게 만들순 없겠죠.
    물론 잠수함 외부 비압력선체중 일부는 복합재로 만드는 경우가 있지만 수압을 견뎌야 하는 압력선체, 외부비압력선체 대부분은 고장력 강으로 만들죠, .

    야먀샘 2021-05-02 추천 0

    탄소섬유가 수압을 견딜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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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izimi 2021-05-01 추천 0

    흡음타일이 장보고 1,2에는 어려웠군요.
    하긴 무게가 엄청날테니 건조시 반영하지 않았다면 부상할수가 없을것 같네요.

    여러가지 혁신이 많지만 펌프제트가 내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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