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해군 '경항공모함 유용성' 발표물 반박 (2)

  작성자: Vanguard
조회: 9179 추천: 11 글자크기
84 0

작성일: 2021-02-28 02:16:48

피곤합니다... 미친 시국에 먹고살기도 바쁘고 힘든데, 쌀도 안나오는 이런 일을 왜 해야 하는지, 자괴감이 들어 쓰다말다...


https://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0&pn=1&num=96096

먼저 발제한 '반박 (1)'입니다.


언제나 그랬듯, 해파리들과 항모뽕아들의 반론을 기대합니다. 

블로그체험단 [드루와체험단] 어서 드루와 드루와 : 네이버 블로그

헛소리 뻘소리 광란적 착란적 댓글에는 곱게 대응안하니까 언제든 오세요.






해군이 알프레드 머핸의 책은 읽어본건지 싶을 정도로 졸렬하기 이를데 없는 전력구상에 더하여, 도저히 실전대비 해군이라고 볼 수 없는 시대착오적인 작전개념, 그리고 대양해군팔이를 하면서 잠재적성국의 해군력에 대응할 생각대신 실전성이 없는 초고가의 함선을 건조해야 한다며 국뽕팔이를 하는 역겨운 사기행각... 우리는 갱항모 세미나를 통해 확인하고 말았습니다..

(아 ㅆㅂ, 내 눈.. ㄳㄲ들아... 진정한 원균의 후예 해군 수준 진짜 최악이고 슬프고 참혹하다...)



초수평선 작전이니 NIFC-CA니 그간 해군이 읊어온 그 단어들 역시 현 해군지휘부에 뇌 속에는 들어있지 않거나, 그냥 개념도 모르고 아무말이나 주절거려 온 것이라는 뜻이지요.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당연히 당연하게도 대응시간은 대함미사일의 속도에 반비례합니다. 빠를수록 요격시간이 짧기 때문에, 둥펑쇼크라고 이름붙여도 될 만큼, 세계적인 대함미사일 개발 추세는 초음속, 극초음속을 지향하고, 탄도미사일 조차 더이상 탄도미사일로 부르는게 의미 있는가 싶을 정도로 변칙적인 비행과 회피기동, 기만체계까지 탑재하는게 대세가 되었습니다.


사거리를 최대한 늘리기 위해 탄도비행 후 큰각도로 내리꽂히는 경우를 빼면, 대함미사일은 명중률을 높이기 위해 가능한 해수면을 스치는 초저공비행(시스키밍)을 합니다. 시스키밍 비행 다음으로 치명적인 요소는 미사일의 속도겠지요.


시스키밍은 탐지되는 거리를 최대한 줄여서 요격당하는 시간을 줄이고최종 돌입시 근접방어체계 등에 의한 부분 손상을 입어도 선체에 타격을 줄 수 있고기만체계에 의해 빗나가더라도 곧바로 다음 목표를 향해 경로만 변경하여 적함을 타격하기 위함입니다.(팝업기동이나 탄도비행으로 인해 하방 돌입을 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재공격 기회가 없음)


속도는 높을 수록, 요격기회가 줄어듭니다. 방공구축함의 레이다 마스트의 높이가 높을 수록, 쇄도하는 미사일의 비행고도가 높을 수록 먼거리의 미사일을 발견할 수 있겠는데, 보통은 60~100km 정도라고 합니다. 



YJ-12가 마하3의 속도로 순항하는 경우 250km이내의 경로를 4분 정도만 비행하는데, 100km 거리에서 탐지한다고 가정해도 1분30초의 시간동안 1회의 미사일요격 및 4.8초 이내의 근접방어체계요격시간을 가지는데 그쳐서 매우 위협적입니다. 한 대의 공격기가 2발의 ASM을 발사할 것이니 2대면 4발, 4대면 8발 이걸 요격하려면 일단 발당 두 발씩 대공미사일을 발사해야 하고, 한발이라도 요격실패 하면 CIWS로 최종요격을 해야 하는데...(어차피 한발이라도 맞으면 VLS의 남은 미사일이 무용지물이니 발당 3발이나 4발 할당해서 요격하는것도 K-해군의 위용에 맞지 않겠음요? 조기경보기도 필요 없는 초현대군인가본데.)


뭐... K-해군은 차원도약급의 무적함대라는 식의 항모뽕아들이 많은 만큼, 지구인들이 알 수 없는 초과학병기를 가지고 있거나, 정신병적인 자신감이 있는 듯 합니다.


즉, 조기경보기를 운영해야만, 적 전투기와 장거리 시스키밍 대함미사일에 대한 요격이 가능해지고, 적의 대함공격 시도를 좌절시킬 수 있습니다. 


함대에서 100 km 전방, 25,000 ft 상공에서 초계해도 420km나 더 멀리 수평선 위협을 탐지할 수 있고, 이는 적함대를 발견하거나 적기를 원거리에서 조기 발견하게 해주므로, 함재전투기의 상시체공 부담을 줄여줍니다.

(쉽게 말해 필요할때만 출격할 수 있게 해준다는 뜻. 항모 뽕아들이 망상으로 "필요할때만 이륙하면 됨"이라는게 되려면 E-2D가 있어야 한다는 뜻. 즉, 항모 뽕아들은 해군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조기경보 개념이 없음)



해군이 F-35B이 제자리비행(호버링)이 가능하고 레이다 성능이 좋으니까조기경보는 헬기처럼 제자리비행시키거나 지그재그로 비행시키거나 항모 위를 선회시키면 되는 거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뭐, 수준이 충분히 그럴 수도 있다고 보여지고요.



한 척의 경항모로 F-35B로 E-2D를 대신한다는 그 발상 자체가 무타구치 렌야 스러움 그 자체입니다. 

그나마 아무것도 잘 모르겠는 사람들이 보면 현실적인 것 같아보이지만 관련 자료 찾아보면 역시 무뇌스럽기는 마찬가지임을 금방 확인가능합니다. 

F-35B가 이륙해서 고작 20분 가량의 시간동안 롤링을 하며 초계를 했다 치고, 이걸 24시간 동안 계속하려면 72소티가 필요한데요. 24시간 72소티는 퀸엘리자베스급에서 36대의 F-35B를 싣고 5일간 최대작전연습한 24시간 최대작전소티에요.
(1997년 니미츠급으로 수행한 유사훈련과 동일하게 전시를 가정하고 일시적으로 최대로 짜낸 소티입니다)

즉,  20대의 F-35B로 4만톤수준의 경항모에서는 아무리 날고 굴러봐야 40소티 초과는 불가능하다고 봐야 맞습니다. 
애초에 F-35B의 가용소티를 총동원해서 전방공중조기경보를 하겠다는 발상 조차도 위에 누차 설명했지만, 조기경보기 레이다에 비해 F-35B의 레이다 성능상의 한계로 조기경보 임무는 빈틈이 많아 실전에서는 조기경보 실패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그러니까 결국,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무렇게나 씨부리는 개헛소리 아니면 되도 않는 거짓부렁으로 사기치고 있는 거라는 뜻입니다.



참고자료:

Analasys (1998). USS Nimitz and Carrier Airwing Nine Surge Demonstration(https://apps.dtic.mil/dtic/tr/fulltext/u2/a362472.pdf Center for Navy)

E-2D Advanced Hawkeye Aircraft (https://www.esd.whs.mil/Portals/54/Documents/FOID/Reading%20Room/Selected_Acquisition_Reports/FY_2019_SARS/20-F-0568_DOC_27_E-2D_AHE_SAR_Dec_2019_Full.pdf)

Northrop to begin cutting in aerial refueling capability in E-2D Advanced Hawkeye production this year (https://www.defensenews.com/digital-show-dailies/navy-league/2018/04/11/northrop-to-begin-cutting-in-aerial-refueling-capability-in-e-2d-advanced-hawkeye-production-this-year/)

Queen Elizabeth Class (CVF)(https://www.naval-technology.com/projects/cvf/)

100 Facts about HMS Queen Elizabeth (https://www.rnrmc.org.uk/news/100-facts-about-hms-queen-elizabeth)

France Finalizes Purchase of 3 E-2D Advanced Hawkeye Aircraft (https://news.usni.org/2021/01/06/france-finalizes-purchase-of-3-e-2d-advanced-hawkeye-aircraft)

JAPAN – E-2D ADVANCED HAWKEYE AIRBORNE EARLY WARNING AND CONTROL AIRCRAFT (https://www.dsca.mil/press-media/major-arms-sales/japan-e-2d-advanced-hawkeye-airborne-early-warning-and-control-0)


댓글 84

  • best Vanguard 2021-02-28 추천 6

    개병신소리 노노요

    "일자대가 이미 E-2 운영 경험이 충분하고, 이즈모급과 차기 항모에 이착함체계 통합하면 그냥 E-2D 얹으면 되는데, 니가 헐도록 빠는 K-항모는 뭘 준비했으며 뭘 준비하고 있음?"

    "통합하면"이라고 적었고, 제반준비를 하고 있다고 써놨는데, 짱개새끼라서 한국어 어렵지?

  • Vanguard 2021-03-02 추천 0

    "마산 2021-03-01 추천 0

    나중에 중국이나 일본이 우리나라 겁박할때,
    그때 항모 잘 만들었네 라고 생각할때가 있을거다.

    논리도 없고 쌍소리만 하는, 극우 매국 빨갱이 같은 소리 좀 안했으면 좋겠다."


    응. 여기 논리도 없는 극좌 매국 빨갱이 마산 한 놈 추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마산 2021-03-01 추천 0

    나중에 중국이나 일본이 우리나라 겁박할때,
    그때 항모 잘 만들었네 라고 생각할때가 있을거다.

    논리도 없고 쌍소리만 하는, 극우 매국 빨갱이 같은 소리 좀 안했으면 좋겠다.

    댓글 (4)

    Vanguard 2021-03-02 추천 0

    마산/
    꼭 논리 찾는 놈들이 논리는 쥐뿔, 순환논법이나 해대고 주장열거만 해대던데, 짱개소리 듣고 싶지 않으면 여물고 있던가, 논리정연하게 반박발제 하던가.

    짱개냐?.

    Vanguard 2021-03-02 추천 0

    마산//

    나는 항모뽕아들의 제대로 된 논리정연하고 근거충분한 반박 좀 들어보면 좋겠다. 10조원 9조원이 느덜끼리 낼 돈이냐? 장병들 목숨 달린 일이다.

    해군이 비실전적인 의전용, 정훈용 무기를 천문학 적인 예산 발라서 도입하겠다는거 막아서 잠수함 더 도입하고, 초음속 지대함 미사일 양산해도 항모보다 백배는 위력적이고 더 많은 인명 살릴 수 있다.

    항모뽕아들이 논리정연하게 반박을 해주면 얼마든지 시간 정성들여 더 토론할 수도 있다. 그런데 안하잖아. 왜? 항공모함이 아무리 돌려보고 뒤집어봐도 명확하게 어떤 전략적 효과가 있는지 설명이 안되거던.

    뜬구름 잡는 소리? 천날 백날도 할 수 있다. 우주로 못띄워도 우주항모라고 만화라도 그릴 수 있다. 그런 공상으로 국방기획하나?

    욕설 듣기 싫으면 정상인 처럼 토론해라.

    느덜 듣기 싫은 소리 한다고 극우 매국 빨갱이 같은 소리라고? 그런 소리 하는 니가 매국 빨갱이 같아보이는건 잘 모르겠지?

    효용을 숫자로 써줘도 그런건 잘 모르겠고, 그냥 애새끼처럼 "항모 하나 사주는게 뭐 어렵다고" 이런 생각 뿐인 항모뽕아 새끼거나, "우덜 대통령님이 하는 일인데" 하는 대깨문이거나, 외국인 간첩새끼 중 하나일테니까..

    zizimi 2021-03-02 추천 1

    있을것 같지도 않은 해상교통로 문제 났을때 잠수함 무서워 상대항모 무서워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진해에 꽁꽁 숨어있는 항모꼴 보고있자면 그때 내가 이꼴 보자고 항모를 그리 빨아댔던가 생각할때가 있을겁니다.

    감성만 있고 논리는 없고, 어디서 어떻게 쓸거란 목적도 없고, 어떻게 호위하겠단 계획도 없는 미친 항모뽕 인간들 답좀 해주길 바랍니다..

    stranger 2021-03-01 추천 1

    이런 발제글을 보면서도 항모를 반대하는 분들이 논리가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럼 그 항모가 필요한 논리좀 들어봅시다.
    여지껏 항모 주장하는 사람들 중에 그럴듯 한 주장을 본 적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아 이래서 항모 참 잘 만들었네 하는 생각이 들게끔 설명좀 부탁합니다. .

    등록
  • 엄준호 2021-03-01 추천 3

    우리가 개발할 조기경보기가 E-2D만큼의 아웃풋이 나올까요? 개발한다고 해서 그렇게 쉽게 개발될 조기경보기가 아니죠. 왜 KFX도 랩터급으로 개발하려고 했음 가능했겠네요. 지금과 같은 사고 프로세스라면, 아니, 관악산 정상에 레이저로 전방위로 한반도에 날아드는 모든 탄도탄, 포탄, 미사일 요격가능하는거 개발하는건 어떤가요?

    E-2D가 장난입니까..? 만들고 싶다고 뚝딱 만들어 지는 무기체계가 아니죠. 지금 항모 운영하는 많은 국가들이 있는데 그중에 E-2D급 조기경보기를 원하지 않는 나라가 있을까요? 가지고 싶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못 가진 것이겠죠. 원하지 않는 나라는 그 어느나라도 없을겁니다. 그 항모를 보유한 여러 국가들이 E-2D급 조기경보기가 필요하니 만들자 라고 쉽게 결정내리지 못하는 이유는? 개발 하기에 너무나도 높은 벽이 있어서죠.
    개나 소나 만드는 조기경보기가 아닙니다. 하물며 현대전에서 필수불가결한 초음속 극초음속 미사일에 대한 조기경보과 요격까지의 프로레스의 중추에 있는 기체기 때문에 그 난이도는 더욱 높죠.

    프랑스는 E-2d운용 합니다 프랑스 항모전대가 미군에 종속 되었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Vanguard 2021-03-01 추천 4

    어디 있는지 보이지도 않을 안창호급 9척 대신

    어뢰한발에 방위력개선비 10조원을 수장시킬 수 있는 개깡통경항모는 국뽕아들 망상으로 공신력있다는 글로발파이어파워라는 업체의 순위놀음상 "세계6위 군사초강대국의 체면상 필요하다." "세계무역로 보호와 세계패권 확보, 균형자 역할을 위해 당연히 필요하니까 도입해야 한다"는 항모 뽕아와 K-해군은

    지금까지의 주장과 논리상 아무리 봐도 정신병자 집단이거나 고의로 전력약화를 도모하는 좌익빨갱이 종중노 간첩 수준인데??

    댓글의 댓글

    등록
  • Vanguard 2021-03-01 추천 3

    "지옥성녀 은비 2021-02-28 추천 0

    지금부터 만들어야 한다고 했잖아요
    항모도 K-CEC, 조기경보기도 지금부터 만들어야 한다구요

    군에서 K-CEC 만들겠다고 확정되었는데
    님은 미해군 CEC 도입하라고 하는것 아닙니까.."



    대한민국 안보환경에 관심있는 분들 중에 항모 반대하는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항모 보다 더 시급한 사업이 줄줄이 사탕이다"라고 하는거 못알아들어요?

    애초에 미해군 CEC 종속되기 싫은 K-해군 생각 관심 없다니까? 뭘 쳐 하든간에 공산독립운동할거면 북한가서 하면 되고(해군내에 좌빨새끼들 색출해서 재산몰수하고 북한으로 강제추방하면 되겠네)

    CEC를 어느나라 걸로 하던 관심없으니까 앞바다나 잘 지키라니까 항모는 기어코 해야겠다고 패악질을 해싸서, "아니, 집단으로 수천명이 용궁행 되기 싫으면 E-2D사다 올리라고. NIFC-CA가 필요하면 하면 전투기 열대 포기하고 올리면 항모에 사출기 얹고 E-2D도 올리면 되는건데" 라고 하니까 이걸

    "미해군에 종속되라굽쇼"로 알아듣는 빨갱이급 피해망상 증상을 보이면 내가 뭐라고 해줄까요? 내가 뭐 어떻게 해줘야 되는데? "K-해군 낭만자살함대 만들게 10조만 박아줍셔"라고 발광하는걸로 밖에 안보이잖아요. 누가봐도 미친놈 아니면 간첩빨갱이짓으로 보일건 생각 안함?

    댓글의 댓글

    등록
  • 아니이런 2021-03-01 추천 4

    논의의 시작부터가 많이 어긋나 있어 보입니다. 항모 반대하는 의견의 대부분이 항모가 항모 역할을 하려면 이러 이러한 것들이 함께 이뤄져야 하고 예산이 어느 정도 필요하며 지금 계획은 이러한 것들을 반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항모 찬성하는 주장을 반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계속 돌고 도는 것 같네요. 찬성하는 분들의 주장을 보면 필요 예산을 줄이는 방향으로 설명을 하시는데 지금 나오는 조기 경보기 및 데이터 링크와 관련된 부분은 사업이 시작되면 함께 추가하여 진행하면 된다고 주장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논리가 모순 아닌가요?

    제가 가진 지식이 부족하여 깊이 있게 논의하기 힘든 것은 인정하지만 기본적으로 논의되는 내용들을 유추해보면 항모만 보유한다고 해서 찬성 주장하는 분들의 주장대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해 추가적으로 해결하고 도입해야 할 무기 체계가 더 있다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어보입니다.

    심지어는 함대를 구성해서 가기 때문에 여러 문제가 해결된다는 식의 주장이 보이는데 그 것을 몰라서 반론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 함대 구성할 능력이 되는지 또는 그 함대를 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함선들에 대한 소요재기가 함께 이뤄지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그 비용을 확보하고 있는지에 대한 답변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애초 반대 이유가 이러한 추가적인 요소들이 함께 진행되지 않는다면 항모의 역할을 기대할 수 없고 지금 제시하는 예산으로는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이기 때문이죠.

    이부분은 인정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항모가 항모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추가되어야 할 무기체계와 함대를 구성할 추가 함선들이 필요하고 그 비용이 어마어마 하다는 것 말이죠. 그러면 이 비용을 추산하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의견들을 제시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반대하시는 분들의 반대 이유에 대한 반론을 각 사안을 따로 생각하고 이 때는 이렇게 저 때는 저렇게 하시는 듯한 느낌을 받는 것은 저만 그런가요? 여기에서 기회 비용과 인력과 관련된 내용이 없음에도 상당히 견적 내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예산을 쏟아 부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AI에서 한국형 수송기에 한국형 레이더 장착하여 조기 경보기 개발하고 한국형 함재기를 만들면 해결될까요? 그냥 제 눈에는 항모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항모 보유국이라는 타이틀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항모가 필요하다면 항모의 목적에 맞게 기타 필요한 함대 구성에 대한 계획과 필요한 조합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 함께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누더기 옷 기우는 것처럼 그 때 그 때 나오는 의견에 반박을 위해 이것저것 추가하는 것으로만 보이네요.

    댓글 (5)

    아니이런 2021-03-02 추천 1

    제 의견의 요지는 지금 E-2D와 함께 논쟁이 되는 데이터 링크에 관한 부분이 (물론 데이터 링크는 항모와 관련 없이 추진되어야 하는 부분이지만) 항모가 없으면 필요 없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항모 논쟁에서 등장하는 문제점 중 하나가 예산인데 항모 가격만 가지고 이야기 할 것이 아니라 항모를 항모 도입 찬성하는 이유만큼 성능을 발휘하기 위하여 필요한 부분도 비용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얼마나 늘어날까요? 말장난으로 보이는 이유가 항모 이야기 나오면 항모만 이야기하고 항모의 전술적 전략적 역할을 이야기하면 모든것이 갖춰진 항모 전단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이 것이 모순이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

    naidzz 2021-03-01 추천 1

    항모가 필요하다기 보다는 항모 보유국 타이틀이 필요하다고 생각함에 동의 합니다. 즉, 전략적인 이유가 아니라 정치적인 이유가 큰 것이죠.. 아래 CEC논의도 사실 매우 중요한 것이, 항모를 전략적으로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거기서 부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대 중국용이라면 당연히 미군 CEC통합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좌빨들은 미군 통합 CEC를 원하지 않죠.. 그러면 원론적으로 돌아가서 이 항모를 어디다가 쓸려고 만드는 것이냐고 반문하면 답이 모호해집니다. 사실 이유는 일본이 만드니까 우리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싶을텐데 이런 감정적인 주장을 할수는 없으니 괴변이 나오는 것이라고 봅니다. 일본의 항모는 중국과의 군사 분쟁으로 인해 전략적으로 대 중국용 항모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는 일본에 의한 많은 아픈 역사가 있는 만큼, 일본의 항모 보유에 민감할수 밖에 없습니다만, 이럴수록 냉정하게 일본의 항모에 상대할수 있는 실효성 있는 무기 체계를 획득 해야 합니다. 항모는 항모로 상대해야 한다는 일차원 적인 생각이 우리나라 해군을 약화시키고, 결국 임진왜란의 원균이 행한 악행 답습이라는 발제자의 의견에 동의 합니다..

    Vanguard 2021-03-01 추천 1

    지옥성녀은비/

    "Vanguard님의 의견은 E-2D가 최고니 E-2D 도입하고
    한국해군 구축함에 미해군 CEC를 설치 하자는 의견이고요"


    당장 항공모함에 올릴 수 있는 좋은 성능의 조기경보기가 E-2D라는 거고, 대양해군 마려워 미치겠으면 K-CEC고 나발이고 간에 당장 조달할 수 있는 걸 확보할 생각을 해야 한다는 지적을 했는데, 여전히 못알아들음.

    항모, 대양해군이라는 단어에 오르가즘 느끼는 자들이 정작 항모가 있어야 원양에서 초수평선 방어를 할 수 있는 사실을 지적하니까 계속 헛뻘소리, K-CEC는 자주국방이라는 헛소리를 하고 있네요.

    "1. 미해군 CEC를 철거 하고 한국해군 CEC를 설치하거나"

    철거 안해도 되요, 아무것도 모르는 정신나간양반아

    "2. E-2D와 미해군 CEC를 사용할수 있도록 우리해군 CEC와 연동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냥 이중화 하면 빠르다고 했잖음? 통신 쥐뿔 좆도 모르죠? 잘 모르면 말을 하지 말던가. 별 개씨부렁 소리를 끝도 없이 질질 쳐 늘어놓네.

    "E-2D 사용이 힘들다면 다른 기체에 우리가 레이더 부터 CEC까지 전부 설치 하던지"

    이건 뭔 소리???

    "이런 부분을 지금부터 준비 해야 한다고 하는겁니다."

    누가 뭘 준비하고 있는데?? 항모가 2030년 중반에 취역할 예정이면, E-2D도 지금부터 소요검토해서 항모의 사업타당성 검토에 포함시켜야 되고, 중기계획을 내년이나 늦어도 2023년까지는 올려야 된다니까??

    군용 통신 개념도 없어, 사업추진방식도 몰라, 반미는 해야겠으니 K-CEC는 자주국방 독립운동이라는 뉘앙스의 끝도없는 뻘소리를 반복하면서 정작 F-35B는 미제무긴데 아무말 안하네??

    입만 열면 구라에 모순 반복....

    지옥성녀 은비 2021-03-01 추천 0

    비용 문제도 우리는 이미 인천 대구급 등 FFG 28척, 구축함 12척, 이지스 6척 예정으로
    이미 필요한 함선은 함모와 원잠을 제외 하면 확보중이고

    원잠도 이미 액션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옥성녀 은비 2021-03-01 추천 0

    아니이런님

    "조기 경보기 및 데이터 링크와 관련된 부분은 사업이 시작되면 함께 추가하여 진행하면 된다고
    주장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논리가 모순 아닌가요?" 하셨는데

    항모도입과는 별개로
    한국군 데이터 링크는 추진되고 있습니다.
    LINK-K가 일단은 완성되어 설치되고 있고 LINK-K를 기반으로 CEC도 개발 추진되도 있습니다.

    또한 해군이 운영하는 함정과 차기도입 함정
    윤영하, 인천급, 대구급, 차기 FFG, KDDX 대략 50~60척이 국산전투체계를 장착하고
    여기기에 합동교전능력(CEC)를 부여 하는것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항모와는 별개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고
    해군이 조기경보기 도입 한다면 한국해군 CEC와 연동 되는것은 해군 입장에서는 당연한것이지요

    E-2D가 자랑하는 CEC는 미해군 CEC이고 만약 우리 군이 E-2D를 도입 한다면
    1. 미해군 CEC를 철거 하고 한국해군 CEC를 설치하거나
    2. E-2D와 미해군 CEC를 사용할수 있도록 우리해군 CEC와 연동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3. E-2D 사용이 힘들다면 다른 기체에 우리가 레이더 부터 CEC까지 전부 설치 하던지


    이런 부분을 지금부터 준비 해야 한다고 하는겁니다.
    이것이 해결되지 않고 그냥 도입 한다면 LINK-16 정도의 연동정도로 그치겠지요

    Vanguard님의 의견은 E-2D가 최고니 E-2D 도입하고
    한국해군 구축함에 미해군 CEC를 설치 하자는 의견이고요
    .

    등록
  • zizimi 2021-02-28 추천 4

    이 싯팔색기들
    한놈도 나타나서 이건 이렇습니다
    나불대는 인간이 없어요.

    온갖 부처에서 반대해도 가덕도 공항은 가야된다는 짓거리처럼 항모도 싯팔 예타도 없고 좆도없고 그저 소대가리의 의지니 못 무도 고 외치고 자빠졌어요.
    이게 싯팔 좌빨들 들으면 경기일으키는 독재 아닙니까.

    이렇게 정성들여 자료로 반박해도 반박은 커녕 말꼬리나 잡고 늘어지고 본문은 읽지도 않고 헛소리를 해대니 그런 사람들 인터넷 하라고 원전씩이나 돌려 전기생산하는 이 나라가 천국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Vanguard 2021-02-28 추천 2

    일반인 나부랭이만도 못한 새끼들한테 월급 주는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해군 해체시키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들고 있습니다.

    반성도 없고, 정신병적인 자기최면과 집단세뇌, 반국가적인 세금횡령급 사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설득력이 없는 사업을 강행하면서, 비판에는 귀를 닫고 외면하고, 반박은 쥐뿔 쥐젖만큼도 하지 못하는 슬픈.... 원균의 후예들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려고 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Vanguard 2021-02-28 추천 1

    개좆병신 해군 항모파 매국노 개tR들, 대가리에 든건 없고 폼만 잡고 싶은 유니폼 중독자 자칭 마도로스 정신병자 집단이 아니라면 누구든 와서 정상적인 해명을 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해군의 저열하고 몰상식한 수준 참담하기 이를데 없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지옥성녀 은비 2021-02-28 추천 0

    Vanguard님
    우리 항모 계획 확정 됬나요.
    기획예산처하고 국회에서 예산배경 되었나요.

    항모 확정도 안됬는데 어떻게 조기경보기 확정 지으실건가요
    항모사이즈에따라 전투기도 달라질수 있어요

    댓글 (5)

    지옥성녀 은비 2021-02-28 추천 0

    Vanguard//
    E-2D가 우리 함정들과 연동 되나요?
    이것 부터 해해야지요.

    Vanguard 2021-02-28 추천 3

    지옥성녀은비//

    헛소리 그만하시고.

    소요검토-소요제기-중기계획반영-사업진행 및 계약-각 특기별 인적자원 선발 및 교육 및 창설준비-수락시험-시험운영-초도운영능력평가-완전운영능력평가-작전 투입

    대충 이런 사이클을 탑니다.

    F-35B, 갱항모 따위는 검토도 하고 허구헌날 자화자찬 뽕 여론전까지 하지만 조기경보수단은 지난2년간 아무것도 공개된거 없습니다. 억지 궤변 그만 하세요..

    지옥성녀 은비 2021-02-28 추천 0

    지금 확정된것은 K-CEC 하겠다는것 뿐입니다.

    1. K-CEC 확정

    2. 항모 계획 중
    3. 항모에 맞추어 조기경보기 개발(선택) - K-CEC 적용필수
    4. 만약 조기경보기가 E-2D로 확정되면 구축함에 미해군 CEC 도입 검토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2, 3이 확정 되지 않았습니다.
    .

    Vanguard 2021-02-28 추천 2

    내가 본문에 안보여줬나? 경항모 세미나때 올라온 해군 발표물에, 조기경보기는 애진작에 포함되어 있지도 않은데, 도입하지도 않은 F-35B와 구조헬기 같은건 들어가 있던거??? 눈이 안보여요?? 아니면 보고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는거에요?..

    Vanguard 2021-02-28 추천 2

    전투기가 달라질 수 있는데, F-35B로 고정해놓고 군불 피워요? 그놈의 항모사이즈 미정 헛소리 하고 싶으면 F-35B 떡밥 부터 해명하셔야죠..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