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M1a2 전차의 자동장전장치
작성자 : 우리아가아빠(218.145.xxx.xxx)
입력 2010-10-28 21:41:51
  • 조회수 8073
  •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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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포탑설계변경없이 자동장전을 채용하기 위해 개발된 자동장전방식입니다. 98년도에 처음 소개되었는데 M1a2전차에 탄약수를 운용하는걸 보면 상용화는 되지 못한것같습니다. 아니면 설마 몰래??? ㅋㅋ 영어소개문은 번역좀 해주시면 감사하겠다능~

대표 이미지

K-1.jpg
K-2.jpg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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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아가아빠 (218.145.xxx.xxx)
    2010-10-31 00:05:49
    저도 k1전차를 볼때마다 탄적재부분이 가장 맘에 걸립니다. 휴행탄수의 문제라기 보다 탄장전에서부터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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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대한 (218.145.xxx.xxx)
    2010-10-30 23:35:08
    제가 K1에 대해서 아쉬워 하는 점 가운데 1가지가 포탑 탄약고 입니다.

    M1의 경우 포탑 뒷편에 블로우패널(피격되어 유폭시 폭발력이 상부로 분출됨)을 가진 탄약고를 갖추
    고 있었는데요.....K1 주문할 때는 빼버렸습니다.
    그래서 서방식 전차에서 주로 많이 쓰는 형식 -발제글에 있는 것 같은 형식의 자동장전장치를 설치할 공간이 없습니다.
    (게다가 포탑의 중량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도 많이 낮추어 놓았기에 개조할 여지도 적고)


    그래서 120mm 주포로 바꾸더라도 포탄 탑재공간(특히 응급탄)이 부족해 집니다. K1A1처럼...

    K2의 경우는 포탑뒷편에 포탄+자동장전장치를 갖추는데
    처음부터 K1도 K2처럼 포탑뒷편 공간을 활용했으면 좋았을 텐데
    무척 아쉬운 일이죠

    이미 저질러 버린 일은 어쩔 수 없고,
    향후 무기 개발시에는 플랫폼의 여유 - 공간, 중량, 출력 -를 확보해는 것이
    장기적으로 비용절감이 된다는 것을 감안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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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라사 (218.145.xxx.xxx)
    2010-10-30 21:38:21
    자동장전장치는 좁은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든겁니다. 오히려 우리 전차가 더 절실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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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아라 하얀늑대 (218.145.xxx.xxx)
    2010-10-29 11:04:17
    쉽게 이야기 하면 미국에 M1계열 전차는 포탑이 넓어서 자동장전장치를 달아도 될 수 있는 공간이 나오지만 K1계열은 공간이 이게뭐야? 할 정도로 좁습니다. 애초 설계가 120mm까지 확장가능한 설계와 105mm만 넣어도 되겠지 하는 설계에 결과물이 20년이 지난 지금 두 전차의 차이를 크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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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잉화력 (218.145.xxx.xxx)
    2010-10-29 00:10:24
    일부 문장은 번역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어서 뺏습니다. 제가 번역한걸 다시 보았는데 어설프길래 빼버렸습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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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잉화력 (218.145.xxx.xxx)
    2010-10-29 00:09:34
    주 계약자들
    차량통합 : 제너럴 다이나믹스(랜드 시스템)
    사격통제장치 : Raytheon(T1) Systems, (Plano TX)
    자동장전장치 : Western Design Howden T1 (Irvine, 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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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잉화력 (218.145.xxx.xxx)
    2010-10-29 00:09:18
    해외 무기교역 : 미국은 독일, 프랑스, 영연방과 함께 4자 미래 전차 주 무장 협정에 연루되어있다.
    협약의 목적은 공통의 대구경 포탄과 총알을 개발하기 위해 있다.

    프로젝트 상황 : ATAS는 FY99로 이어져있는 2단계의 입증 프로그램이다. 1단계는 브래들리 보병전투 장갑차의 자동추적장치를 M1A2의 FY98로 시험하기로 했다. 2단계는 통합과 향상된 사격통제부품과 장포신을 M1A2의 FY99로의 시험을 포함한다.

    프로젝트 실행 : M1A2에 자동 추적 장치는 FY98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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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잉화력 (218.145.xxx.xxx)
    2010-10-29 00:09:08
    해외 상대로 : 세계의 여러 국가들은 전차의 차대에 ATAS 부품들을 추가했다. 예를들어 프랑스의 르끌레르 전차에 장포신 120mm 주포와 자동장전장치, 독일 레오파트 전차에는 장포신이 도입되었고 이스라엘 메르카바 전차에는 표적 명중률을 목적으로 하는 자동 추적장치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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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잉화력 (218.145.xxx.xxx)
    2010-10-29 00:08:24
    특징 : ATAS 프로그램은 에이브람스 탱크에 2가지를 향상시켜준다 : 긴 포신을 가진 주포, 그리고 확장된 거리 사격통제 장치들이 있다. 긴 포신을 가진 주포는 M1 에이브람스가 지금보다 1km 더 긴 거리에서 적의 표적을 제압할 수 잇다. 이것은 높은 포구속도의 포탄이 긴 포신을 빠져나가기 때문이다. 긴 포신은 또한 M256 주포보다 더 강력한 압력을 조절할 수 있으므로 더 치명적인 잠재력을 제공해준다. 이것을 바꿔 말하자면 전차의 높은 관통력, 더 긴 거리, 높은 대전차 살상력을 가질 수 있다. 자동 표적 탐지와 추적 소프트웨어는 전차의 승무원으로 하여금 적 표적을 획득하고 교전하는 시간을 감소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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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잉화력 (218.145.xxx.xxx)
    2010-10-29 00:08:06
    목표 : ATAS 프로그램은 M1 주력전차에게 적용할 차세대 무장 체계 기술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사거리를 확장하고, 한편 에이브람스전차의 대응시간을 줄여줌으로서 치명성과 명중률을 늘려준다. 이 기술들을 승무원으로 하여금, 최근의방식보다 적을 더 빠르게, 더 멀리 더 정확하게 상대할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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