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코너 아나킨의_택티컬_라이프

[헬멧] CAG(델타포스) 헬멧 4홀 타공 작업기및 세팅기.

아나킨의_택티컬_라이프 작성자: 아나킨
조회: 9530 추천: 0 글자크기
8 0

작성일: 2018-05-16 02:23:34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CAG(델타포스) 헬멧 4홀 타공 작업기및 세팅기

입니다.


2016 ~ 2017년도 사진부터 눈에 띄기 시작한 CAG 사진에서 눈에 띄는 변경점중 하나가 Crye Precision Airfram 4-hole(이하 에어프레임 4홀로 표기) 에서 Ops-Core FAST Ballistic High Cut Multicam 4-hole(이하 옵스코어 4홀 표기)로의 변화 입니다. 수년전부터 구매를 망설였던 옵스코어 FAST Ballistic High Cut Multicam인데 위 자료를 보게된 계기로 아주 오랜만에 새로운 헬멧 세팅을해보기로 다짐을 하게 됩니다만... 옵스코어 4홀 제품은 일반적으로 구매가 불가하기에 타협안으로 Ops-Core FAST Carbon Multicam 을 구매하기로 합니다. 앞서 업급했듯 발리스틱 헬멧도 그렇지만 카본 헬멧또한 4-Hole은 일반적으론 구매를 할수가 없어 3홀을 구매해 작년에 Airframe 4-Hole 타공 경험을 살려 타공 작업으로 진행해봤습니다. 



- 작년에 처음 보게된 사진으로 CAG 헬멧으로 추정되는 자료 입니다. 타특수전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봐도 크게 무리가 없는 옵스코어 발리스틱 하이컷 4홀 멀티캠, 윌콕스 4홀 슈라우드, 윌콕스 GSGM(으로 추정), 슈어파이어 M300A(KX1A 헤드로 추정), 마운트는 불명(정보를 못찾겠네요..), 슈어파이어 Z57 테일캡 스위치로 추정, 슈라우드와 벨크로 사이에 있는 파츠는 고프로 마운트로 ANVIS타입의 야시경 + 고프로 조합을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것으로 추정됩니다.




- 우측면 사진 해상도가 낮아 Wilcox DPAM인지 GSGM인지 확실히 구분하기가 힘듭니다. ㅠㅠ




- 중국의 콜렉터가 소장하고 있는 옵스코어 카본 4홀 입니다. CAG오퍼레이터가 사용했던 제품을 구매했다고 하는데 쉽게 볼수 없는 4홀 인걸 볼때 실제로 CAG오퍼레이터가 사용했던 헬멧으로 생각됩니다.




- 앞서 언급했듯이 옵스코어 4홀 헬멧은 일반적인 루트나 금액으론 구할수가 없어 윗 사진과 같이 옵스코어 카본 4홀도 사용했다는 리서치하에 사진과 같이 일반적인 옵스코어 카본 3홀 구매로 타협을 합니다.




- 작년 에어프레임 4홀 타공 작업당시 한차례의 실패이후 적당한 높이를 찾았던지라 좀더 신중히 자료 리서치를 하다 발견하게된 사진 입니다. 옵스코어 공식 4홀 타공의 높이를 볼수 있는 자료라 판단했고 3홀 타공과 함께 4홀 타공이 같이 이뤄진 자료이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ANVIS 타입의 NVG를 일반적인 지상군 헬멧에 마운트 했을경우 각도 조정 문제가 발생하기에 이를 보완하기 위한 옵스코어에서 젠택스 4홀 ANVIS 마운트 전용의 심스페이서를 개발했고 위 제품과 같이 장착되어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한때 상당히 구매가 어려웠던 아이템중 하나인데 현재는 레플리카도 출시되어있어 쉽게 접할수있는 아이템 입니다.   




- 기존에 타공된 3홀을 기준으로 가로, 세로 기준선을 신중히 잡고 옵스코어 심 스페이서를 센터에 대고 테두리와 4홀 타공 부위를 스케치 합니다. 특별한 측정도구를 사용한것이 아닌 줄자, 샤프, 지우개만을 사용했기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 작업을 했습니다. 이와 같이 3홀 헬멧에 4홀 타공을 하게되면 선택지는 두가지 입니다. 3홀을 매워 4홀 전용으로 사용 혹은 상황에 따라 3, 4홀 겸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어차피 발리스틱 헬멧이 아니기 때문에 타공흔적이 남아있는건 크게 의미가 없기 때문인데 그래도 타공 흔적이 거슬리면 헬멧 커버를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 현역 오퍼레이터의 커버 없이 세팅된 헬멧 사진에서 흔히 볼수 있는 추가 벨크로 작업을 해줍니다. 후면 세로라인 벨크로 추가로 코어 서바이벌 헬스타 5 or 6, S&S 프리시전 만타 스트로브 부착 위치를 좀더 개인 성향에 따라 세팅 가능해지며 후면 하단부 가로라인 벨크로 추가는 베터리팩 면적이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 큰 ANVIS 베터리팩, PVS31 리모트 베터리팩등을 부착할때 보다 안정성있게 부착하기 위함입니다. 벨크로 부착시 주의점은 곡면에 부착하기 때문에 특정 포인트를 적당히 컷팅해줘야 울지않고 부착이 가능합니다. 이외 이탈 방지기능이 있는 별도의 파우치를 사용하지 않는경우 쇼크코드를 활용해 랜야드 작업을 해주면 장비 분실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 LIST #


OPS-CORE FAST Carbon Multicam


GENTEX ANVIS MOUNT


OPS-CORE spacer shim


Peltor Comtac3


Peltor ARC adapter


CRYEPRECISION Peltor adapter


SUREFIRE M300V


S&S PRECISION M-AX mount


Core survival Helstar6 Gen3 


Smithoptic Boogie regulator Bungee Cord Hook and Loop Strap Kit 


Remote batterypack Multicam



- 전면 좌우면에 스미스 옵틱 부기 레귤레이터 고글의 번지 스트랩 부착을 위한 벨크로 작업도 해줍니다.




- CAG사진 자료를 보다보면  특이하게도!?  펠터 ARC 아답터를 잘 사용하지않는 특징!?을 볼수 있는데 비슷하게 세팅해봤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S&S precision 만타 스트로브를 정수리쪽에 가깝게 부착해 사용했을때 차량 탑승이나 높이가 낮은 통로같은곳을 지날때 문턱등에 걸리는 불편함을 겪은 경험 때문에 스트로브를 부착할때 헬멧 정수리 높이와 크게 차이나지 않도록 후면에 가깝에 부착하는걸 선호 합니다. 후면 세로 벨크로 작업을 하지 않은 순정 밸크로 상태에선 이와같이 세팅이 불가해 세로 밸크로 작업을 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개인적으론 펠터 컴택과 ARC 아답터의 조합의 편의성을 선호하기 때문에 장착을했고 FMA GPNVG18 ANVIS(무작동 더미)를 세팅한 상태입니다. 




- Gentex ANVIS Mount는 외부 베터리팩으로부터 전원 공급이 필수이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베터리팩과의 케이블 연결이 필수입니다. 별도의 헬멧커버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덕테잎혹은 벨크로등을 활용해 고정을 해줍니다.




- 좌측면




- 소위 얼짱각!?




- 요약컷





- 더미 소품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촬영 이미지 입니다. 헬멧 정수리에 부착된 패치는 C.I.A " Club Internationnal Airsoft "으로 전세계의 에어소프트 팀과 게이머및 에어소프트에 관심있는분, 밀리터리 관련 주제에 관심있는 유저들이 모여 건전한 취미생활을 하는데 목적을 가진 클럽입니다. 팀이 아닌 클럽이기에 밀리터리 연관 취미에 관심있는분들은 모두 함께 즐거운 취미생활에 목적을 두고 있으니 관심있는분들은 문을 두드려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D 




이상으로

CAG(델타포스) 헬멧 4홀 타공 작업기및 세팅기

보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75연대 레인저의 헬멧 셋업 아이템인 AN/PAS29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댓글 8

  • best 대양강국2 2018-05-20 추천 1

    좁은 야시경 화각을 좀더 넓혀줄것 같습니다.
    만약 사람의 눈이 4개면 사물 판별하는데 좀더 정확해질겁니니다.~^^

  • 베르캄프 2018-05-20 추천 0

    사람눈은 2갠데
    왜 장비눈은 4개인가요?

    댓글 (3)

    아나킨 2018-05-24 추천 0

    대양강국2님의 말씀대로 입니다. :D
    일반적인 단안, 양안 방식의 NVG는 40˚ FOV를 가지는데반해 GPNVG18같은 파노라믹 NVG는 97˚ FOV 를 가지기 때문에 넓은 시야를 확보 할수 있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D
    .

    베르캄프 2018-05-23 추천 0

    그렇군요,,.

    대양강국2 2018-05-20 추천 1

    좁은 야시경 화각을 좀더 넓혀줄것 같습니다.
    만약 사람의 눈이 4개면 사물 판별하는데 좀더 정확해질겁니니다.~^^.

    등록
  • 고유황경유 2018-05-16 추천 0

    아나킨님 오랜만에 복귀하셨네요. 멋진 고증입니다!
    타공할 때 손 엄청 떨리셨을듯ㅋㅋㅋㅋ

    댓글 (1)

    아나킨 2018-05-16 추천 0

    일이좀 바빠서 그간 깔짝깔짝 준비한거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ㅋ 첫 타공이었으면 후달달 했을텐데 작년에 에어프레임 작업한 경험이 있어서 참 다행이었어요. :).

    등록
  • G3 2018-05-16 추천 0

    언제 봐도 역시나 입이 쩍~ 벌어집니다. 엄지척!!!

    댓글 (1)

    아나킨 2018-05-16 추천 0

    감사합니다~ :D.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