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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콥터의 날개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AW101 중형 다목적 헬기의 블레이드 제작 과정

외부제공영상 작성자: 운영자
조회: 3761 추천: 1 글자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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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0-11-20 09:08:31

동영상 링크 : https://tv.naver.com/v/16794046


AW101 다목적 헬리콥터의 로터 블레이드는 직경 18.6m로 탄소와 유리섬유 복합재로 제작되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영국 정부의 실험용 로터 프로그램(BERP, British Experimental Rotor Programme)에 의해 개발된 메인 로터는 블레이드 끝단의 공기역학 효율성을 높이고 소음도 줄였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AW101 중형 다목적 헬리콥터의 제작 과정 소개 영상을 참고하세요








AW101 제원

- 구분: 다목적 헬리콥터
- 제작사: 영국/이탈리아 합작 아구스타웨스트랜드(AgustaWestland)[현 레오나르도 헬리콥터스 (Leonardo Helicopters)]
- 승무원: 2명
- 승객 및 화물 수용 능력: 좌석 30개 / 완전 무장병력 45명 / 내부 3,050kg, 외부 5,520kg / 들것 16개
- 전장: 19.53m(동체만)
- 전고: 6.62.m(바닥에서 메인 로터 허브까지)
- 전폭: 2.8m(동체만)
- 메인 로터: 직경 18.6m / 로터 블레이드 5개
- 공허중량: 10,500kg
- 최대이륙중량: 15,600kg
- 엔진: 튀르보메카 RTM332 터보샤프트 엔진(2,270마력) X 3 또는 제너럴 일렉트릭 CT7-8 터보샤프트 엔진(2,520마력) X 3
- 순항속도: 277km/h
- 최고속도: 309km/h
- 최대고도: 4,575m
- 최대항속거리: 1,500km(내부 연료로 엔진 2기 작동) / 1,360km(내부 연료로 엔진 3기 작동)
- 최대비행시간: 6시간 50분(내부 연료로 엔진 2기 작동)
- 비행통제시스템: 스미스 인더스트리스(Smiths Industries) OMI 20 SEP 이중 디지털 자동비행통제 시스템
- 항법 시스템: BAE 시스템즈 LINS 300 링 레이저 자이로, 리톤 이탈리아(Litton Italia) LISA-4000 스트랩다운 AHRS
- 레이더: 셀렉스 갈릴레오 블루 케스트럴 5000 해상 수색 레이더(영국 해군 해상작전 모델)
셀렉스 갈릴레오 HES-784 조기경보 레이더(이탈리아 해군 조기경보 모델)
탈레스 UK 서치워터 조기경보 레이더(영국 해군 조기경보 모델)
레오나르도 오스프리 고정식 AESA 레이더(노르웨이 공군 수색구조 모델)
텔레포닉스(Telephonics) RDR-1600 수색 및 기상 레이더(덴마크 공군 수색구조 모델)
- 전자전 대응 장비(ECM): 레이컬 오렌지 리퍼(Racal Orange Reaper) ESM
- 소나: 탈레스 AQS-903 음향신호처리기, 울트라 일렉트로닉스 능동/수동 소노부이, 탈레스 플래시 디핑 소나(영국 해군 대잠수함전 모델), 허니웰 헬라스 디핑 소나(이탈리아 해군 대잠수함전 모델)
- 무장: 스팅 레이(Sting Ray) 경어뢰 또는 MK.11 기뢰 4발(영국 해군), Mk.46 또는 MU-90 경어뢰 4발 또는 MBDA 마르테(Marte) 대함미사일 2발(이탈리아 해군), 7.62mm 또는 12.7mm 기관총
- 대당 가격: 2,700만 달러(영국 해군 멀린 HM1 기준)

댓글 1

  • 긴팔원숭이 2020-11-21 추천 0

    "대당 가격: 2,700만 달러(영국 해군 멀린 HM1 기준)".. 만약 우리 해군이나 공군이 이 기체를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대당 프로그램 코스트는 어떻게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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