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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궤도 장착! 무게 낮추고 승차감 높인 '레드백' 기동시범

외부제공영상 작성자: 운영자
조회: 22018 추천: 0 글자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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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0-07-28 06:32:24

동영상 링크 : https://tv.naver.com/v/14961432


K21 보병전투장갑차의 기술과 K9 자주포 엔진을 탑재한 한화디펜스 레드백 장갑차의 기동시범 영상입니다. 레드백은 캐나다 수시(SOUCY)사의 고무 궤도를 장착해 고무 탄성으로 소음과 무게를 낮추고 승차감을 높였다고 하는데요 고무 궤도는 전투 중 피해로 끊어지더라도 필요한 부분을 수리해 이어 붙일 수도 있고 내구성은 최대 5000㎞로 철제궤도의 2000~3000㎞ 보다 우수하다고 합니다. 

 





[레드백 제원 및 성능]
탑승인원 / 중량 : 승무원 3명, 보병 8명 / 42톤
기동 능력 : 최고속도 65kph / 항속거리 500km
주무장 : 30mm 기관포
방호 능력 : 총탄 / 지뢰 방호, 능동 방호시스템
기동 : K9 파워팩(엔진+변속기) 적용, 1,000 마력급 동력장치 적용 기동성능 확보, 고무궤도 적용으로 소음 및 진동 감소, ISU 구동 차체 중량 감소 및 기동성/공간 확보
주무장 : 이스라엘 엘빗(Elbit)社 MT30 하이브리드 포탑 적용, 대전차미사일 적용
탐지 : 호주 EOS社 원격사격통제시스템(RCW) 적용
상황인식 : 한화시스템 개발 상황인식 카메라 부착 

댓글 6

  • 울프독 2020-09-01 추천 0

    궤도에 대해서 회사에서 거꾸로 발표한듯합니다. 전차병들은 단연 철궤도를 선호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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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chemist 2020-07-30 추천 0

    호주에서 요구했으니 설치하는 건 당연한데.

    사막에서 고무는 마모가 심해서 이스라엘군은 고무패드도 없는 완전 철재를 사용합니다.
    호주도 사막 지형이 많은데 고무궤도가 사막에서는 어떨지 궁금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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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허큐리즈 2020-07-29 추천 0

    호주는 핸들이 반대쪽 입니다. 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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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rt 2020-07-29 추천 0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 도시용과 야전용으로 보이는데 북한은 비포장도로가 대부분이고 그리고 고무에 불에 강하기위해서는 비용이 아주 높고 고무라는 태생적한계는 무시를 못하는데 저는 걱정입니다. 저는 비추입니다 후방부대에서 특히 공항과 항만방어에는 좋은것 같은데 , 많은 수량은 불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

    댓글 (1)

    ㅍ초보ㅍ 2020-07-29 추천 0

    고무가 못버틸 온도면 사람도 차량에 탑승 못합니다. 그리고 고무궤도는 호주에서 요구한 걸로 알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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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똘스 2020-07-28 추천 0

    고무 궤도의 가격이 어떻게 될지 걱정 입니다.
    단점은 만약 파손이 발생하면 응급 조치만 가능하고 영구 조치로는 궤도를 교체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특히 불에 약할 것 같은데
    무리수가 아닐지 걱정 입니다.
    스틸궤도는 부분 수리하면 영구 수리가 되고 화염에 강합니다.
    물론 불연 NBR을 사용하였겠지만 비용과 유지비에서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당사자가 결정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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