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시크릿 외부제공영상

육군 아파치 헬기, 헬파이어 미사일 첫 실사격 실시! 직도사격장 헬파이어 사격 풀영상 / 육군

외부제공영상 작성자: 운영자
조회: 24594 추천: 0 글자크기
11 0

작성일: 2017-11-13 16:59:23

 


동영상 링크 : http://tv.naver.com/v/2283732   







육군항공작전사령부가 오늘 군산 직도사격장에서 아파치 가디언(AH-64E) 공격헬기의 헬파이어 공대지 미사일 사격을 처음으로 실시했습니다.  이륙한 12대의 아파치 제대는 60여 km를 해상비행 한 뒤 표적이 설치된 소직도 전방에서 헬파이어 미사일 8기를 모두 성공적으로 발사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풀영상과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보도자료]

◦육군항공작전사령부는 11월 13일, 군산 앞바다 직도사격장에서 대형 공격헬기 아파치 가디언(AH-64E)의 공대지 미사일인 헬파이어를 성공적으로 사격했다.
◦헬파이어 미사일(Hellfire Missile)은 지옥 불을 발사한다는 이름 그대로 적을 압도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유도미사일로서 한국군이 실제사격을 해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해 5월 아파치 헬기를 도입한 후 라켓 및 건 사격은 다수 실시하여 실전 적응능력을 완비한데 이어, 헬파이어 미사일까지 첫 사격해 봄으로써 공대지미사일의 실사격 절차를 숙달하고 조종사들의 능력을 배양해 육군의 항공전투력을 한 단계 높인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 훈련은 각 대대에서 사격기 4대, 지휘기 1대, 예비기 1대를 1개 제대로 구성해, 2개 제대 총 12대의 아파치가 사격에 참여했다. 비행장에서 이륙한 아파치 제대는 60여 km를 해상비행 한 뒤 지휘기와 예비기를 제외한 8대의 아파치가 표적이 설치된 소직도 전방에서 헬파이어 미사일 8기를 모두 성공적으로 발사했다.
◦특히 미사일을 발사할 때마다 3.5km~8km의 다양한 사거리와 사격방식, 미사일 모드 등을 제자리사격, 전진사격 방식으로 다양하게  조합하여 조종사들이 값진 사격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사격방식 : AUTO(직접사격), REMOTE(간접사격)
  - AUTO(직접사격) : 사격하는 아파치에서 레이저를 쏘고 미사일을 발사하는 방식
  - REMOTE(간접사격) : 다른 아파치에서 레이저를 쏘고 미사일을 발사하는 방식

• 미사일 모드 : LOAL(Lock On After Launch), LOBL(Lock On Before Launch)
  - LOAL(Lock On After Launch) : 미사일 발사 후 레이저를 표적에 발사함
  - LOBL(Lock On Before Launch) : 레이저를 표적에 쏜 뒤 미사일을 발사함

◦관통력이 1,400mm 이상인 헬파이어 미사일은 이미 미군이 이라크, 아프간 전쟁 등에서 성공적으로 활용한 사례가 있어 그 능력을 검증한 바 있다. 육군은 헬파이어 미사일을 도입해 기존 코브라(AH-1S) 헬기의 TOW 미사일 보다 원거리에서 다양한 표적을 파괴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하고, 다양한 발사방식을 활용해 공격헬기의 생존성과 적 전차에 대한 파괴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 TOW 미사일 : 유선 유도, 최대사거리 약 3.8km, 대전차 공격용, 관통력 1,000mm 이상

• 헬파이어 미사일 : 무선 레이저 유도, 최대사거리 8km, 다목적 공대지 공격용

◦아파치 1대는 헬파이어 미사일을 최대 16기까지 무장할 수 있으며 현재 육군이 보유한 아파치 부대는 적 전차 570여 대를 거뜬히 파괴할 수 있는 가공할만한 능력을 지니게 된다.
◦사격훈련을 준비한 주경석(중령) 대대장은 “아파치 대대는 적의   어떠한 도발도 단호히 응징할 수 있는 육군항공의 핵심전력”이라며  “앞으로도 신속한 기동력과 강력한 화력으로 무장한 정예 육군항공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첫 번째 미사일을 발사한 아파치 조종사 송국현 준위는 “헬파이어 사격을 통해 육군이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고 싸우면 반드시 이길 수 있는 강력한 전력을 갖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정예 아파치 조종사로서 오늘 밤 당장 싸워 이길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육군은 아파치 헬기 도입 후, 지난 해 9월과 12월에 아파치 대대를 각각 창설해 조종사 및 정비사 양성교육을 마쳤으며 내년 초까지  임무수행평가를 통해 전력화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끝//






이미지

게시 (3).jpg

댓글 11

  • best animals 2017-11-13 추천 1

    우리 LAH도 국산 대전차 미사일을 사용한다고는 하지만 필요시에는 헬파이어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요?

  • 패닉 2017-11-14 추천 0

    캬.....멋지다..
    전 첫번째 사진처럼 전투기라던가 헬기,전차등의 영상,사진 장면 중에 출격대기 하며 비스듬한 구도로 옆으로 나열 되어 있는 기체들과 콕핏에서 출격 준비 하는 파일럿들을 찍은 모습이 너무 멋지더라구요.
    위 영상에도 바로 그런 구도의 아파치들이 나오네요..ㅎ

    댓글의 댓글

    등록
  • 안보기술1 2017-11-14 추천 1

    정은이가 탱크에 전력을 기울이지 아니할 것이 예상되므로아파치 가디언은 이것으로 충분하고 . 감시 정찰 기술을 발전시켜서 실시간 대응능력을 키워라.

    댓글의 댓글

    등록
  • Mojave 2017-11-14 추천 0

    사우디/UAE군이 예멘에서 헬파이어 수천발 소모한 후 대량 추가 도입 해서 가격이 매우 싸졌다는데 우리도 좀 몇천발 들여와야 하는거 아닐까요

    댓글 (1)

    파렌하잇 2017-11-14 추천 0

    평시에 실사격으로 소모되는 유도 무기의 양은 정해져 있습니다. 당장 전쟁이 임박한것도 아닌데, 대규모 소요제기가 이루어지지도 않은 상황에서 값이 싸졌다고 충동구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등록
  • scarlet 2017-11-14 추천 0

    부디 배치 완료된 36대 앞으로도 비전투 손실 한대도 없길 바랍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무신 2017-11-13 추천 0

    돈이 좋기는 합니다.
    멋지네요.. 육군항공전력 아파치.. 36대를 추가로 들여왔으면 합니다.
    이것도 갖고 싶고, 저것도 갖고 싶고.. 욕심이 끝이 없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headache 2017-11-13 추천 0

    빠르게 헬파이어나 브림스톤을 도입하던지 라이센스 하던지해서 충분한 수량을 보유하는게 좋겠네요,
    아파치라는 플렛폼만 있으면 되는게 아니니까요.

    댓글의 댓글

    등록
  • nikken2 2017-11-13 추천 0

    아파치 들어온지가 언젠데 무슨 탄도미사일도 아니고 주무장인 헬파이어 실사격을 이제야 하냐?
    미제무기 구입 한다는데 아파치나 36대 추가구입해서 72대 만들어라. 수리온기반 경공격헬기 삽질은 하지말고.

    댓글 (1)

    파렌하잇 2017-11-14 추천 0

    국산 경공격 헬기 개발은 현시점에서 삽질 운운할 단계는 아닙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잡을수 있는 목표와 사양이 제한되어 있는 어쩔수 없는 일 하지만 제대로된 전력화 사업 여부는 더 두고 봐야 합니다..

    등록
  • Jinjo_Exia 2017-11-13 추천 0

    아직도 우리나라가 아파치를 도입했다는게 믿어지질 않네요 ㅠㅠ 감격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animals 2017-11-13 추천 1

    우리 LAH도 국산 대전차 미사일을 사용한다고는 하지만 필요시에는 헬파이어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