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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첫 번째 V-22B 오스프리 항공기 도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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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0-05-26 17:47:02

글로벌 디펜스 뉴스

2020년 5월 21일 제 2080호




- 기동

브라질 육군 4×4 소형 다목적차량 구매



■ 이탈리아 이베코 사(IvecoDefenceVehicles)의 소형 다목적차량(LightMultiroleVehicle)4×4방호차량 32대가 브라질 육군에 전력화될 예정.

 

-브라질 제조당국에서는 차량 32대와 함께 기술문서,도구,훈련 3개년 지원사항을 패키지로 구매하여 미화 1,470만 달러에 달하는 계약을 체결



■ 이번 소형 다목적차량의 도입을 통해 브라질 육군의 차륜형 장갑 차량의 기동능력이 보다 증강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해외 평화유지 임무에 주요한 역할.


-표준형 차량의 주요 성능은 중량 7.5톤, 길이 4.8m, 폭 2m, 높이 2m, 탑재중량 1톤, 최대주행거리 500km, 최고속도 90kph, 탑승인원 5명

-차량의 방호 성능은 NATO STANAG 4569 레벨3 수준의 탄도 방호력과 레벨 2a수준의 지뢰 방호능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짐
- 장기적으로는 차량 모델이 전자전장비, 대전차 유도미사일, 감시레이더, 화생방전 장비 등을 탑재할 수 있도록 다변화되며 배치 수량도 확대할 예정





브라질 육군에서는 ’20 ~ ’22년 사이에 다목적 경량화 차량 32대를 인수할 예정 (제공: 빅터 바레이라)


출처 : Brazilian Army adds to protected mobility with Iveco LMV 4x4s, janes.com, 2020.03.09




- 함정
러시아, 신형 핵잠수함(SSBN) 하바로프스크 6월 진수 예정



■ 러시아는 핵탄두를 장착한 어뢰 포세이돈을 두 번째로 탑재하는 프로젝트 09851탄도미사일 핵잠수함(SSBN) 하바로프스크를 6월에 진수할 예정임.


- 이 잠수함은 자율주행 가능한 포세이돈(원자력 추진 드론 잠수정) 6기를 탑재 가능
└ 드론 잠수정은 항속거리가 무제한이며, 1km를 초과하는 수심에서 운용할 수 있음. 또한, 이 드론 잠수정에는 핵탄두를 탑재가능
- 기존 프로젝트 955 보레이급 SSBN(13,000톤, 전장 160m)에 비해 세일 뒤 위치한 미사일 섹션부는 미반영



■ 프로젝트 09851은 보레이급 SSBN에 기반을 두고 있으나 더욱 작고 다른 무장을 탑재하고 있으며 4척을 획득할 예정임.


- 수상배수량 10,500톤, 전장 120m, 주선체의 직경 13m (함수부의 경우 16m로 추정)
- 속도 20kt이상,최대작전심도 400~500m,원자로 1기와 단일 펌프제트에 의해 추진







하바로프스크의 외형(좌)과 탑재되는 어뢰 포세이돈의 이미지


출처 : 1. Russian Special Submarine 'Khabarovsk' Likely To be launched in June, www.navalnews.com, 2020.05.11.
2. Russian Navy Project 09851 Khabarovsk nuclear submarine to be floated in june. www.navyrecognition.com. 2020.05.08.




- 감시정찰
사브사, AESA전투
기 레이더에 대한 비행시험 시작 



■ 사브(Saab)사가 신형 다중모드 X대역 능동전자주사배열(AESA) 전투기 레이더에 대한 비행시험을 시작함.

※ AESA :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질화갈륨(GaN) 송신/수신 모듈에 기반을 둔 신형 AESA 프론트엔드 모드와 기존의 PS-05/A Mk 4 기계식 주사 레이더에 사용 중인 백엔드 처리 모드를 결합
└ 사브(Saab)사는 신형 AESA 레이더를 전투기 성능개량, 공격 플랫폼, 경전투기/훈련기를 포함한 다수의 상이한 시장을 목표



■ 첫 번째 비행시험은 4월 8일 복좌형 그리펜 D 전투기에 장착된 AESA 레이더를 사용하여 실시함.


-약 90분 동안 실시된 비행시험에서, AESA 레이더가 공대공(air-to-air) 및 공대지(air-to-ground) 두 개 모드에서 다수의 표적을 탐지 및 추적
-추가 검증시험은 향후 3~4개월 동안 그리펜 D 전투기를 사용하여 약 15회의 비행시험과 함께 진행 될 예정
∙ AESA레이더 안테나에 질화갈륨(GaN)송/수신 모듈을 사용하는 것은 비화갈륨(GaA)장치와 비교하여 더욱 적은 전력을 소모하고,냉각 소요를 줄일 수 있음.사브(Saab)는 종전에 미국 국방장관실의 해외비교시험 사업에 따라,미 해군 연구소에 유사한 GaN기반 X-밴드 AESA레이더 장치를 판매하였음. 이 레이더가 미 해군의 함정탑재 미래 X-밴드 레이더 소요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





신형 X대역 AESA 레이더


출처 : Saab starts flight testing AESA fighter radar, janes.com, 2020.04.27




- 항공
일본 첫 번째 V-22B 오스프리 항공기 도착



■ 일본 자위대 V-22B 오스프리 항공기 2대가 5월 초 선박편으로 운송되어 이와쿠니 지역에 도착함.


- 일본은 2015년 7월 V-22B Block C 5대 구입위한 FMS 계약 체결 (계약금액 : 약 3억 2,000만 달러)
└ 당초 일본은 2015년 5월, V-22B 항공기 17대 구매를 미 정부에 요청
- V-22B 항공기는 2018년에 납품준비가 되어 있었으나 일본내 배치기지 문제로 그동안 미국에서 대기
└ 방위성은 원래 나가사키 인근 사가지역에 배치 예정이었으나 지역주민 반대로 도입 지연



■ 향후 V-22B 항공기는 도쿄 동남쪽에 위치한 캠프 키사라주(Camp Kisarazu) 기지에 배치 예정임.


-키사라주 기지에는 일본 제1헬기 여단과 미군 오스프리 항공기 정비시설이 위치
└ 이번 키사라주 기지에 배치하기로 한 것도 잠정적 결정

∙ 일본내에서는 V-22B항공기 운용 초창기에 발생한 다수의 항공기 추락과 사고기록 등으로 촉발된 항공기의 안전성 문제에 대한 논란으로 배치 예정지역의 지방정부와 주민들이 해당 항공기의 배치에 대해 장기간 반대





출처 : defensenews.com, 20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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