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롤스로이스, 미 공군 C-130J 엔진용 VR 정비훈련소프트웨어 출시

  작성자: 운영자
조회: 800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20-09-22 14:12:41

롤스로이스가 최근 가상현실(VR)에서 C-130J AE2100 엔진정비를 훈련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새로운 정비훈련시스템을 최초로 운영하는 곳은 미 뉴맥시코주 커틀랜드 미 공군기지에 위치한 제58정비단(MXG)으로, 현재 HC-130J와 MC-130J를 운용하고 있는 미 공군 제58특수작전비행단 산하 부대다.  
 





새로 출시된 VR시스템은 엔진 정비사들이 몰입형 가상현실 환경에서 정비기술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교관과 학생이 형상과 기능을 그대로 복제한 가상의 AE2100 엔진을 활용해 실습에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정비사들이 ‘실습’을 직접 경험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완벽한 정비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제로 이러한 능동적인 학습은 지식습득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 롤스로이스 AE2100 터보프롭 엔진 ]



제58정비단장인 JB 바켓(JB Baquet) 미 공군 대령은 “우리는 교육방식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설명하면서 “VR 정비시스템은 훈련효율 개선과 학습곡선 단축, 그리고 기술수준을 높여 비행단의 전비태세를 개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롤스로이스의 폴 크레이그(Paul Craig) 국방서비스부문 사장은 “롤스로이스는 국방관련 고객들에게 다양한 첨단 디지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C-130J 엔진을 위한 새로운 정비교육 소프트웨어가 좋은 예”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 새로운 가상현실 소프트웨어는 엔진 정비작업자의 교육 및 이동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학습기술 습득과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커틀랜드 공군기지의 제58정비단과 함께 이 새로운 훈련시스템을 출시하게 돼 흥분된다”고 말했다.


항공우주산업 분야에서 글로벌리더인 롤스로이스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비용과 리스크를 줄이고 고객의 운영 및 정비유지보수 기능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새로운 훈련시스템은 학생들의 참여도와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네트워크 학습을 통해 다수의 인원이 동시에 전 세계에서 교육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제58정비단의 생산책임관리자인 조 무스카엘라(Joe Muscarella) 상사는 “이 시스템을 통해 정비사는 가상에서 AE2100 엔진의 구성요소를 제거, 검사, 교체할 수 있어 실제 엔진 및 장비 손상과 부상 위험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정비사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교육과 연습할 수 있고,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고 실제와 같은 경험을 쌓을 수 있다”며, “엔진 작동, 성능매개변수와 구성요소의 제거와 설치 절차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VR시스템은 미국 내 롤스로이스 방산사업 본산인 롤스로이스 인디애나폴리스 지사에서 개발됐다. 특히 이곳은 디지털설계, 개발, 엔지니어링, 생산 및 지원 분야를 통합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한편, 워싱턴 D.C 인근에 위치한 북미 롤스로이스 본사는 현재 미국 전역 27개 지역에 6,000명에 달하는 직원을 두고 있으며, 항공기 및 선박, 발전용 엔진 및 추진시스템에 대한 설계, 제조,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미 공군을 비롯해 해군, 해병대, 육군, 해안경비대 등이 롤스로이스 엔진과 추진시스템을 탑재한 항공기 및 선박을 운용하고 있다.



롤스로이스 (Rolls-Royce) 소개


1. 기술 분야의 선도자인 롤스로이스(Rolls-Royce)는 우리 삶에 필수적인 동력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깨끗하고 안전하며 경쟁력까지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400여개 항공사와 리스 고객을 비롯하여, 160개의 육군과 공군 및 70개의 해군, 그리고 5,000여개에 이르는 전력 및 원자력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3. 2019년 기준 연간 매출 154.5억 파운드 중 절반 가량은 애프터마켓 서비스 부문이 차지하고 있다.
4. 2019년 기준 롤스로이스는 연구개발에 14.6억 파운드를 투자하였다. 현재 29개 대학 기술 센터(University Technology Centre)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롤스로이스는 이곳에 당사 엔지니어들을 과학 연구의 최전선에 배치하여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미지

[크기변환][롤스로이스] 보도자료 이미지_C-130J.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