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에어버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대표에 아난드 스탠리 임명

  작성자: 운영자
조회: 2319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20-06-08 13:40:32






에어버스,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총괄대표에 아난드 스탠리 임명
 



2020년 6월 4일, 툴루즈 – 에어버스가 지난 1일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총괄대표로 아난드 스탠리(Anand Stanley)를 임명했다.


아난드 스탠리는 싱가포르에서 에어버스의 아태 지역 사업 전략과 미래 포지셔닝을 주도한다. 그는 총괄대표로서 상업용 항공기 판매와 소비자 대응 및 대관 업무, 산업 및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 아태 지역 전반의 에어버스 지사 경영도 총괄한다. 또한 싱가포르 아태지역 본사에 위치한 헬리콥터 방산우주 분야 대표들과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다.


아난드 스탠리는 지난 2018년 에어버스 인도 사장이자 관리자로 에어버스에 합류했다. 소비자정부산업 파트너 등 주요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인도 시장에서 에어버스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에어버스 사업이 발전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아난드 스탠리는 에어버스 합류 전 린데 그룹(Linde Group), UTC, 프랫 & 휘트니(Pratt & Whitney),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시코르스키(Sikorsky)에서 민간 항공우주, 방산, 헬리콥터 시장, 전략 경영, M&A 계획 등 여러 분야에서 주요 관리직을 역임했다.


에어버스 최고커머셜책임자 (CCO)이자 국제부 사장인 크리스찬 쉬어러는 “아난드의 귀중한 경험은 에어버스가 인도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며 “아난드가 어려운 시기에도 고객들을 지원하는데 집중하고, 아태 지역의 항공우주 분야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아난드 스탠리는 인도 안드라 대학에서 공학 학사 학위, 인도 IMI-델리에서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버지니아대학 다든 스쿨에서 MBA 과정을 이수했다.


아난드 스탠리는 에어버스를 떠나는 패트릭 드 까스텔바작(Patrick de Castelbajac)의 뒤를 잇는다. 이와 관련해 크리스찬 쉬어러는 “에어버스 구성원 모두를 대표해 패트릭이 에어버스에서 보여준 헌신과 신뢰에 감사를 표한다. 그의 미래의 행운을 빈다”라고 밝혔다.



***



에어버스
에어버스는 항공우주 및 관련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2018년 640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으며 고용인원은 13만 4천 명에 달한다. 가장 방대한 종류의 여객기, 급유, 전투, 수송 및 임무용 항공기 등을 공급하는 유럽의 리딩 회사일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항공우주 기업이기도 하다. 헬리콥터 분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효율성이 높은 민수/군수 헬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크기변환]이미지_에어버스,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총괄대표에 아난드 스탠리 임명.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