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UAE IDEX간 네비웍스-STII 사 협약서 체결

  작성자: 운영자
조회: 1577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19-02-19 09:25:05

네비웍스(대표이사 원준희) - 사우디 아라비아 STII (Science Technology Investment and Industrial Development)사는 아랍 에미리트 연방(UAE)의 아부다비에서 열리고 있는 IDEX 2019에서 2월 18일자로 STII 부스에서 업무 협약서(Cooperation Agreement)에 서명하는 협약서 체결식 행사를 가졌다.
   

IDEX 부스에서 실시된 협약식은 양사 관계자와 방위사업진흥회(방진회) 관계자, 국내외 언론사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체결되었으며, 향후 네비웍스와 STII는 이번 계약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함에 따라 아랍 에미리트를 제외한 중동지역 사업에서 공동으로 사업개발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사업 진행 경과에 따라 기술 이전의 실시와 제품의 현지화 작업을 실시하기 위한 합작사(Joint Venture)를 설립할 계획이다.
 

네비웍스의 원준희 대표는 "VR 시뮬레이터 분야를 선도하는 네비웍스가 중동 시장을 진출하기에 앞서 STII라는 파트너를 얻어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중동 지역 내 수출활동을 실시하고, 합작사 설립으로 제품의 현지화와 기술이전을 달성하여 양국 방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덧붙였다. 네비웍스 관계자는 한국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신뢰성이 현지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을 뿐 아니라 시뮬레이터 시장 또한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이므로 향후 STII와의 협력을 통한 수출시장 개척이 활기를 띠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네비웍스는 2000년에 설립된 군용 가상현실(VR) 기반 전술 교육 소프트웨어 및 시뮬레이터 개발업체로, 함정, 항공기를 비롯한 군용 플랫폼 시뮬레이터, 가상훈련 시스템 및 무기체계 훈련 시뮬레이터를 개발해왔다. STII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국가 기간산업 전문 개발 및 투자 업체인 알 마디(Al Madi) 그룹 산하의 방산 계열사로, 2017년 3월에 설립되어 주로 방위사업 분야 투자와 합작회사 설립, 기술이전 실시 및 현지화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미지

1.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