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에어버스, 아태지역 국제사업 및 전략 담당 사장으로 쟝-마크 나스르 임명

  작성자: 운영자
조회: 689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19-01-15 10:20:00




 에어버스, 아태지역 국제사업 및 전략 담당 사장으로
쟝-마크 나스르 임명



 



에어버스는 1월 1일 쟝-마크 나스르(Jean-Marc Nasr)를 아태지역 국제사업 및 전략 담당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8년 동안 해당 직무를 수행했던 피에르 자프레의 뒤를 이어 해당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쟝-마크 나스르는 에어버스 아태지역 주요 시장의 전반적인 전략, 산업 계획 및 지역 운영을 책임지며, 다양한 비즈니스 기업체를 통합하기 위한 ‘원 루프(One Roof)’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쟝-마크 나스르는 중국 및 인도를 비롯해, 아태지역의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 부문 영업 대표도 겸임한다. 그는 이 지역의 에어버스 항공우주 및 국방 관련 제품의 영업 전반을 담당할 것이다.
 
쟝-마크 나스르는 지난 12월 말까지 중동, 아프리카, 프랑스 및 영국 지역의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 부문 영업 대표였다. 그는 2005년에 부서(EADS 디펜스&시큐리티)에 입사했으며, 이전에는 보안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 및 사이버 보안 사업을 선도하는 주요 관리 직책에 있었다.


1961년에 태어난 그는 프랑스 Ecole Supérieure d'Electricité에서 공학학위를, 파리대학교에서 물리학 박사 학위를 수여한 뒤 1986년에 프랑스 Aérospatiale사에서 경력을 시작했다.
 
패트릭 드 카스텔바작(Patrick de Castelbajac) 에어버스 전략 및 국제 부사장은 “쟝-마크 나스르는 에어버스 조직 내에서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그의 입증된 경영 노하우, 뛰어난 상업적 성과 및 풍부한 국제적 경험 등을 통해 에어버스가 주요 지역에서 입지를 더욱 넓힐 수 있는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피에르 자프레(Pierre Jaffre)가 에어버스에서 보낸 수 년 동안의 훌륭한 공헌 및 헌신에 감사하며 향후에도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에어버스
에어버스는 항공우주 및 관련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2017년 670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으며 고용인원은 12만 9천명에 달한다. 100석부터 600석 이상에 이르는 가장 방대한 종류의 여객기 및 비즈니스 항공기 제품뿐만 아니라 급유, 전투, 수송 및 임무용 항공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우주 분야에서도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헬리콥터 분야에서는 전세계적으로 효율성이 높은 민수/군수 헬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www.airbus.com/)


이미지

1.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