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연합정밀, '국내 최초 MIL규격 커넥터 QPL 등재' 성공

  작성자: 운영자
조회: 1675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18-05-03 18:11:24

세계시장 골리앗에 맞서는 다윗기업 - ‘국내 최초 MIL규격 커넥터 QPL 등재’ 성공






<연합정밀(주) 천안본사 전경 및 회장 김인술>



 방산용 커넥터와 케이블조립체 분야에서 30년 넘게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연합정밀(회장 김인술)이 생산하는 MIL-DTL-38999, Series IV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초로 미 국방 군수국이 주관하는 인증제품목록(QPL, Qualified Product List)에 등재되었다.


 연합정밀이 개발한 커넥터는 미국 국방성이 제정한 MIL규격인증은 물론 미 국방군수국(DLA)이 제정한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 부품 및 제품, 업체만을 선정하여 미국 국방부 조달제품으로 인정하는 고도의 까다로운 인증절차인 QPL인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이로써 미 정부 인증을 취득한 제품만이 사용가능한 항공우주분야 및 유도무기 등 최첨단 분야까지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QPL 등재를 위한 연합정밀의 노력은 2009년부터 이어진다. 항공기 및 항공전자장비에 사용되는 커넥터는 세계적인 기업인 Amphenol, Glenair, TE Connectivity, Tyco Electronics와 같은 미국의 대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만 채용되어 한국의 중소기업이 파고 들어갈 수 있는 여지는 전혀 없었다.


 하지만, 김인술 회장은 뚝심하나로 대한민국 방산커넥터 시장을 선도했듯이, 사전 부품개발과 완성품 조립, 자체시험을 자체자금으로 최단시간내 획득하도록 진두 지휘함은 물론, 미 국방군수국(DLA)의 회사 본사 모든 시스템 현장실사와 QPL인증 시험에 대비한 빈틈없는 준비와 성공적인 수행이 가능하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였다.


 미 국방군수국은 2014년부터 2년 동안 현장실사로 꼼꼼히 연합정밀의 제품품질, 생산설비, 재무구조 등을 점검했고, 2015년부터 3년간 시제품에 대해 극한 진동시험, 충격시험, EMI/RFI 차폐 등 무려 150개의 테스트를 거쳐 마침내 우수한 품질을 증명해 내었다.





<미 국방군수국의 QPL 등재 공고문>



 이번 QPL에 등재된 MIL-DTL-38999, Series IV는 전기, 기계 및 환경적 특성이 매우 우수하며, 탁월한 EMI 차폐성능으로 전자파 방해를 완벽히 차단한다.





<MIL-DTL-38999 IV Series QPL등재품>



 연합정밀의 QPL인증 취득으로 국내 항공기 및 항공전자장비에 사용되는 QPL 인증품의 전량 수입대체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단순히 수입품의 국내제품 대체의 의미가 아닌 항공분야에도 국내 중소기업의 인증품이 들어갈 수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내포하는 것이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MIL 규격 커넥터에 ‘MS’를 표기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다.


 이로써 커넥터를 전량 수입하고 있는 KAI, KAL,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휴니드 등에서 수입하는 커넥터 물량의 국산품 대체로 연 20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연합정밀은 이번 MIL-DTL-38999, Series IV의 QPL등재에 안주하지 않고, MIL-DTL-38999, Series I & III, MIL-DTL-26482, MIL-DTL-83723, MIL-DTL-5015 등 MIL규격 커넥터의 추가 QPL등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지

noname03.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