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LIG넥스원, 신임 대표에 김지찬 부사장 내정

  작성자: 운영자
조회: 609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18-03-07 14:21:49





LIG넥스원은 6일 경기도 판교R&D센터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지찬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추천했다. LIG넥스원은 28일 예정된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김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지찬 부사장은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금성정밀공업(現 LIG넥스원)에 입사해 사업관리∙개발∙전략기획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하며 국내 방위산업과 회사 발전에 기여해 왔다. 2017년 부사장 승진과 함께 LIG넥스원 사업총괄로 선임되어 사업 및 연구개발 활동을 총괄해 왔다.
 
유도무기/감시정찰/지휘통제통신/항공/전자전 등 다양한 첨단 국산무기 개발・양산 현장에서 오랜 기간 잔뼈가 굵은 베테랑인 김지찬 부사장은 회사와 동종업계는 물론 軍 관련 기관에서도 명실상부한 방산 전문가로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LIG넥스원은 지난 30 여 년간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발전과 함께 해 온 김지찬 부사장이 그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회사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미래기술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대한민국 방산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경영자인 김지찬 부사장이, LIG넥스원이 국내외에서 각광받는 첨단 국산무기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국내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상 이유로 사임예정인 권희원 前 대표는 향후에도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 경영활동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끝 -
 


  
□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 주요 경력
 
- 1987. 4   금성정밀㈜ 입사
- 2006. 4   넥스원퓨처㈜ 방공유도사업부장, 이사 선임
- 2013. 1   LIG넥스원㈜ 사업개발본부장, 전무 승진
- 2017. 1   LIG넥스원㈜ 사업/개발 본부장, 부사장 승진
- 2017.12   LIG넥스원㈜ 부사장/사업총괄



이미지

(사진)-김지찬-LIG넥스원-부.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