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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버스, 첨단 해상초계 및 대잠 성능의 C295 국내 시연

  작성자: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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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7-14 16:22:09

동영상 링크 : http://tv.naver.com/v/1870553














서울, 2017년 7월 14일 – 에어버스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전세계 순회 시연의 일환으로 C295 해상감시기(maritime surveillance aircraft, MSA)를 한국에 선보인다. 포항에서 대한민국 국군과 국내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일 이 항공기는 최근 브라질 공군에 인도된 최신예 모델이다.


에어버스는 이번 시연을 통해 C295의 첨단 정보, 감시 및 정찰 역량뿐 아니라 해당 플랫폼의 다양한 용도 활용성과 잠재적 운용국, 특히 아시아 지역에 대한 적합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C295는 최첨단 임무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경쟁사 대비 운용비 및 생애주기비용이 저렴하다. 최대 비행시간은 11시간에 달하고, 높은 기동성과 저고도 비행 능력을 제공하며 넓은 후방 램프를 장착하고 있다. 어뢰, 대함 미사일을 위한 주익 하부(under-wing)의 장착대 6개와 전자방해책(electronic counter measures, ECM) 포드는 물론, 자체 방어를 위한 장비 또한 탑재하고 있다.


현재 브라질, 오만 및 포르투갈이 C295를 운용하고 있으며, 캐나다와 비공개 고객국 한 곳에서 주문을 추가로 접수했다. C295 해상초계기 (Maritime Patrol Aircraft, MPA) 기종 또한 칠레에서 대함전 (Anti-Surface Warfare, ASuW) 및 대잠전 (Anti-Submarine Warfare, ASW) 임무를 수행하며 P-3 오라이온 등의 기타 해상초계기를 보완하고 있다.


실전 임무 수행 능력이 입증된 C295는 특히 한국의 해상초계 및 대잠전에 매우 적합하다. 기존의 다른 국군 장비와도 상호 운용이 가능하며, 비행 중 수집한 이미지, 리포트, 비행 경로 등의 실시간 정보를 획득 및 전파할 수 있다.


에어버스는 향후 20년간 전세계적으로 소형 및 중형 전술 항공기 1,200대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C295는 2001년 최초 운항 이후 200대에 다다르는 주문량과 최근75%의 시장 점유율로 이 부문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C295 약 150대와 CN235 240대가 25개 국가와 28개 민군 조직에서 운용되고 있다. 두 항공기의 비행시간은 모두 합쳐서 총 150만 시간 이상이다.


C295는 한국에 도착하기 전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및 필리핀에서 선보였다. 한국 시연 이후, C295는 캐나다, 미국, 멕시코 등 북미로 날아가 투어를 진행한 뒤 브라질로 최종 전달될 것이다.


한국은 에어버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시장으로, 에어버스 제품 군 중 다수의 상용 항공기가 국내 국적기 및 저가항공사에 공급되고 있다. 한국은 파트너로서의 위상도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반증으로 현재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및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KAL Aerospace)는 에어버스의 민간 항공기에 필요한 다양한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은 방위 측면에서 미래의 공중급유 소요를 충족시키기 위해2015년 A330 다목적 공중급유기(Multi Role Tanker Transport, MRTT)를 주문하였고, 이는 앞으로 수년 내로 인도될 예정이다. 에어버스와 KAI는 국군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동헬기 수리온을 공동 개발했다. 두 회사는 현재 소형무장헬기/소형민수헬기(Light Armed Helicopter, LAH / Light Civil Helicopter, LCH)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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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 best 똘스 2017-07-19 추천 2

    P3와 비교 해야 할 것 같으며,
    속도와 성능 및 가격을 비교 해 볼필요 있습니다.
    물론 P8과는 비교해 볼필요도 있고 가성비에 대한 이야기 되어야 겠지요
    엔진이 2기고 페이로드가 크지 않을 듯.

  • 정전 2017-07-20 추천 0

    소드피쉬 8대 + C295 10대 도합 18대 도입하는것도 20대 수량에 가까워서 좋을듯...
    빠른넘 + 느린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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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전 2017-07-20 추천 0

    속도 빠르고 싼것 찾으면 소드피쉬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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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전 2017-07-20 추천 0

    기체 단가 4~5백억 정도 할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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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06sfc 2017-07-20 추천 0

    295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한국 해군은 절대로 구매 안합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세계 최고 명품무기만 구매하는게 습관이 됬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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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옥산 2017-07-19 추천 0

    자동차로 치면 전시차인데. 브라질이 그냥 받기에는 좀 거시기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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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똘스 2017-07-19 추천 1

    에어버스측 생각으론 CN-295 MPA의 능력치를 P-8A의 절반수준으로 잡고 있는듯하여 매우 흥미롭습니다.
    회사가 영국측에 제시할 C295 해상초계기는 아마도 C295의 해상초계형인 C295 MPA(Maritime Patrol Aircraft )의 파생형일걸로 보입니다.이미 칠레가 2011년부터 3대를 구입해 운영중이고 5대를 추가로 더 도입할 예정이러고 합니다. Airbus Defence & Space측은 이 사업을 위해 포르투칼의 동형 기체를 가져다 현재 영국에서 열리고 있는 판보로(Farnborough)에어쇼에 출품하고 있습니다.
    에어버스측 주장으론 CN-295 MPA는 P-8A에 비해 기체 당 가격은 1/4로 정도로, 프로그램 전체 생애주기 비용은 1/4~1/5 잡고 있다고 합니다. 상당히 저렴하죠?
    -295(C-295) 관련 제원




    ◆ 조종사 :2

    ◆ 병력수송 능력 : 71 명

    ◆ 최대 탑재능력 : 9,250 kg (20,400 lbs)

    ◆ 길이 : 24.50 m (80 ft 3 in)

    ◆ 기폭 : 25.81 m (84 ft 8 in)

    ◆ 높이 : 8.60 m (28 ft 3 in)

    ◆ 최대 이륙중량 t: 23,200 kg (51,146 lbs)

    ◆ 엔진 : Powerplant: 2 × Pratt & Whitney Canada PW127G Hamilton Standard 586-F (six bladed), 1,972 kW (2,645 hp) each

    속도가 않나요? (일부러 뺏나요?)
    4개의 운영요원용 콘솔을 갖고 있습니다. 항속거리는 5,400Km에 달하며 11시간까지 비행임무가 가능하다고
    해역에서는 보다 작전효율이 높은 고속의 P-8A Poseidon이 유리

    저의 추측으론 C295 1000억 P8이 2000억 (물론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희망 사항 이지요)
    저는 P8이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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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똘스 2017-07-19 추천 0

    2014년 더러운세균맨 님이 포스팅 한 내용 올립니다.
    C295 우리가 생각하는 P3CK 정도 수준도 않되는 것 같습니다. (대잠 성능은 물론 개선되었겠지만 - 비행기 성능)
    가격도 생각보다 엄청나네요.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0&num=77848
    저는 예전에 우리나라의 영해와 영공에서는 저속기가 적합하지 않냐고 판단했는데 설명을 들으니 그렇지 않더군요 일반 감시 상황일때와 전투상황일때는 완전히 다른 것 같습니다. 비행속도 정말 중요 합니다!!!!!!
    감시성능 > 채공 > 속도 > Payload 정도의 가중치가...(혼자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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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똘스 2017-07-19 추천 2

    P3와 비교 해야 할 것 같으며,
    속도와 성능 및 가격을 비교 해 볼필요 있습니다.
    물론 P8과는 비교해 볼필요도 있고 가성비에 대한 이야기 되어야 겠지요
    엔진이 2기고 페이로드가 크지 않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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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희노짱 2017-07-18 추천 0

    이건 대잠 기능이 아직 개발중 페이퍼 라고 하지 않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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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선 2017-07-18 추천 0

    가격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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