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 뉴스

한화테크윈, 군장병과 '취군진담(就軍眞談)' 나눠

  작성자: 운영자
조회: 2929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17-03-08 16:57:37








한화테크윈, 군장병과 ‘취군진담(就軍眞談)’ 나눠



- 전역을 앞 둔 군인 대상 취업 지원 멘토링 펼쳐
-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취업에 도움 줄 새로운 개념의 멘토링 활동으로, 전역 예정 장병들에게 실질적 도움 될 듯



□ 한화테크윈과 군부대가 군 장병의 취업을 돕기 위해 힘을 모았다.


□ 한화테크윈(대표 신현우)은 지난 7일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육군 제26사단에서 신현우 대표이사와 신인호 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취군진담’ 행사의 협약식과 사랑의 독서카페 기증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취군진담(就軍眞談)’은 ‘취업을 준비하는 군 장병과 진솔한 대화’라는 뜻으로 한화테크윈 임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하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 한화테크윈 임직원과 군 장병이 멘토링 결연을 맺고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지도와 첨삭, 모의 면접 등 취업에 도움을 주는 활동과, 군 장병이 한화테크윈의 사업장을 방문해 직장의 실제 업무 소개 등의 다양한 대화를 나누게 된다.


□ 특히, 한화테크윈의 인사팀 채용 담당자, 군 간부 출신의 직원, 26사단을 전역한 직원 등이 멘토로 참여하고, 취업 전문 강사의 특강도 병행되어 취업을 준비하는 군 장병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 이 날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 26사단 장병은 “취업빙하기라고 불리는 요즘 군 전역을 앞두고 있어 밤잠을 설치는 일이 많았다.”며, “한화테크윈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취업노하우, 실제 업무 등의 다양한 얘기를 듣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한화테크윈 신현우 대표는 “국내 대표 방산회사로서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군 장병의 취업에 작게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활동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한화테크윈이 국가와 군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한화테크윈은 지난 해 ‘사랑의 독서카페’ 사업에 참여하여 육군에 독서카페 3개 동과 도서 등을 기증하며 군 장병의 자기계발과 정서함양에 기여해 왔으며, 이 날도 독서카페 1개 동을 26사단에 기증하기로 했다.



이미지

군장병 멘토링 (취군진담) 행사 사진2.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