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국산 원자력잠수함 건조 온라인 서명운동을 시작합니다

  작성자: 운영자
조회: 73862 추천: 32 글자크기
836 0

작성일: 2016-08-30 15:37:23


서명 진행중

   

원자력잠수함 건조 촉구 캠페인 

국산 원자력잠수함 건조 온라인 서명운동을 시작합니다 

      




최근 북한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북극성’ 시험발사에 사실상 성공함에 따라 SLBM 등 북한 핵위협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군 당국은 킬 체인(Kill Chain)과 KAMD(한국형 미사일방어) 체계, 수중 킬 체인 체계 등을 대책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엔 SLBM 잠수함의 기지정박 단계에서 타우러스 미사일 등으로 정밀 선제타격하는 방안, 잠수함 출항 후 수중에서 대잠 전력으로 파괴하는 방안, 북 SLBM 발사 후 사드, SM-3 등으로 요격하는 방안 등이 제시돼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잠수함이 출항하기 전에 선제타격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수중 잠수함을 발견해 격파하는 것도 동해가 ‘잠수함 천국’으로 알려진 현실 등을 감안하면 백사장에서 바늘 찾기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사드, SM-3 등 소극적인 방어수단도 100%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것은 장기간 북한 SLBM 기지 입구에서 매복하고 있다가 유사시 격파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임무에 재래식 잠수함으로는 한계가 너무 많습니다. 원자력 추진 잠수함만이 그런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북한 핵탄두 장착 SLBM은 기존의 킬 체인 등을 무력화하며 우리 생존권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사실상의 현존 위협이 됐습니다. 원자력 잠수함은 대북 핵억제 전력으로서뿐 아니라 통일 이후 중국·일본 등 주변강국 사이에서 우리 생존권을 보장하는 전략무기로도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시간이 없습니다. 언제까지 우리는 북한의 핵위협 등에 소극적으로 끌려다니기만 해야 되겠습니까. 이에 ‘유용원의 군사세계’와 사단법인 ‘한국국방안보포럼’은 국산 원자력 잠수함 건조를 촉구하는 온라인 서명운동을 전개키로 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서명 하나가 우리 역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참여 결과는 국회와 국방부, 청와대 등 정치권과 정부 요로에 전달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명은 댓글 형태로 하시면 됩니다.)


2016년8월30일

유용원의 군사세계/한국국방안보포럼 회원 일동


댓글 836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