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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대 전차훈련

  작성자: 붉은악마
조회: 27063 추천: 0 글자크기
41 0

작성일: 2017-07-15 00:23:17

해병 1사단의 K-1 전차 훈련














댓글 41

  • best 포병솔 2017-07-15 추천 2

    마티즈 티코에도 들어가는 차량에어컨 하나 못달아주는 군과 방사청의 무능을 보면 참 울화가 치밉니다.
    군용으로 하면 별도 개발해야 하고, 방폭과 환경시험을 통과한 어쩌구...
    그냥 없는거 보다 좋으니 걍 사제 차량용 개량해서 하나 달아줘라.

  • [ROKAF] 2017-07-15 추천 0

    조종수님 요즘 다른분들이랑 많이 싸우시네.
    25톤 트럭에 다는거랑 전차에 다는거랑 다르죠.
    가정용이 못버티는것처럼 무시동에어컨도 못버틸듯 하네요.아니요 못버텨요 전차에서. 싸고 좋으니 달았다가 애물단지되면 그게 혈세 낭비죠.
    공무원들이 주변인들한테 주어듣고 아이디어랍시고 그런삽질 많이 하죠.

    댓글 (1)

    조종수 2017-07-16 추천 0

    오핸만에 댓글다는데요.... 누구와 싸웠나요ㅡ.ㅡ?
    가정용에어컨 가정용이아닌.다른곳에 장착하고 문제가생기면 사후서비스..안해줍니다... 하지만 차량전용은 바퀴달린곳 어느곳애 달아도 서비스해줍니다 그험한 석산 돌운반트럭 포크레인.로다.다해줍니다..... 근데 그공무원들 그런삽질해줬으면 좋겠습니다...저랑 장비운반나기는 육군군지사.국수사 군용차.간부 군무원들 부러워 죽습니다.....
    우린 이런거 건의해도 안달아줘요... ㅣ이러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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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병솔 2017-07-15 추천 0

    전차만의 문제도 아니고
    장비쓰는 전부대가 에어컨 혜택 없는 희안한 군대입니다.
    유교적 마인드 때문인지 아직도 가난한 군대 타령인지
    희안한 군인정신 어쩌구로 에어컨 쓰면 도덕적 결함이 있다고
    생각하는게 웃긴거죠.

    군생활하면서 배선문제 있다고 히터도 못 트는 장갑차만 탔었고
    K55자주포들도 히터성능이 경차보다도 못한 것만 경험해 봤네요...
    요즘 신형 군용차량들은 그나마 좀 나아지긴 했는데
    구형 군용차들은 히터도 제대로 안되곤 했죠.

    댓글 (1)

    나이스 2017-07-16 추천 0

    이스라엘 전차는 식수 탱크까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승무원들의 컨디션이 곧 전투력이라는 생각은 우리 군에서는 요원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육상에서 결승선 몇 십미터 남기고 마지막 스퍼트로 상대를 따라 잡는 건 정신력이 아니라 체력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걸 정신력으로 생각들 하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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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병솔 2017-07-15 추천 0

    희안한 논리로 논점 흐리시는 분들 많은데...
    그냥 에어컨 달아달라는 겁니다.
    APU누가 몰라서 그래요?
    거 몇백 하지도 않는 에어컨도 돈없어서 못다는 판국에
    APU도 잘도 달아주겠습니다.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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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신 2017-07-15 추천 0

    사진상 전차가 K1E1 맞죠??

    댓글 (2)

    조종수 2017-07-16 추천 0

    해병대에 그런호사는 없습니다.

    뽀송뽀송 2017-07-15 추천 0

    그냥k1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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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landball 2017-07-15 추천 2

    레이저 경보장비는 필히 장착해야 합니다. 터키군 레오2A4도 레이저 경보장비 없이 들어갔다가 떡이 되었는데

    K1전차도 불새맞고 박살날 지 누가 아나요.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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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종수 2017-07-15 추천 1

    일단.옛날생각나네요..ㅋㅋ
    무시동에어컨이라는 훌룡한 시스템이있습니다..
    요즘 트럭에 29인tv 넓이만한 에어컨을 장착하고 다녀요 더작은것도있습니다.성능 무지춥습니다
    전기요..저전력이라 트럭24볼트기준 8시간.시동없이기능하구요.. 보조밧데리달면 10시간이상.밧데리소모도적고 저소음.실외기본체 올인원이라.탈부착쉽고 가격도 250만원정도합니다.
    따로 엔진에.뭐달고 그러는거없습니다.
    장착해줄 의지가없는거지.기술과 돈이없겠습니까.

    댓글 (8)

    양기사70포병 2017-07-15 추천 0

    참나 차량용 말하길래 차량용 이야기 했더니 전차 이야기 하시구.
    전차용 이야기 하니 차량용 이야기 하시니.... 할말이 없네.....

    조종수 2017-07-15 추천 1

    저야말로 참나이고 할말이없습니다..
    할말없으면 그냥 넘어가시지
    뭐할라고 남댓글에 글을씁니까...
    지금 전차에.에어컨이야기하는데..가정용에어컨이야기하고 전 트럭용에어컨이 있다 그말한겁니다.. 저야말로 할말이없습니다 난독증있습니까.?
    .

    양기사70포병 2017-07-15 추천 0

    아 그거 아실려나 모르겠는데.
    요즘 에어컨 배관 동만 쓰는게 아님니다.
    알미늄배관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걸 쓰니깐 문제가 생기죠.
    채결 부위만 앞뒤로 30cm만 동이고 나먼지 알미늄배관 입니다.(출고용 배관)
    동연관 사용 하시면 별 문제 없습니다.(그리고 배관고정 잘하시면 충분히 오래 쓸수 있습니다)..

    조종수 2017-07-15 추천 1

    일체형도있고 분리형도있습니다..
    기갑장비에 아무리개선된 가정용에어컨이라고해도 버텨낼수있을까요
    그먼지와.진동.충격에요..아무리 알미늄배관아니 그할아버지가와도 안될겁니다. 가정용도 이거저것해서 보조배터리까지 180정도합니다 제가 그정도딜았거든요.. 거기에 50.60더보테면 전용을달수있습니다.베가달때 국내에 전용에어컨이없었습니다 구지 가정용을달필요가있을까요 계속달고디녀야하는데요
    전용은 탈부착이쉽습니다.. 필요없으면 탈착해서 보관하다 필요하면 장착하면되구요.. 전용 분리형에어컨같은경우 포탑위나 포탑뒤공구통뒤에 실외기달고
    실내기는 작아서 포탑안에 충분히 들어갈수있을겁니다
    그좁은 현대트라고탑에도 달수있으니까요

    .

    706sfc 2017-07-15 추천 0

    아하 그거 뭔지압니다 저희 회사 지게차에 달려있는거 말씀하시는것 같군요
    모양이 꼭 시스템에어컨 처럼 지붕에 부착하는건데 실외기랑 일체형이더군요
    그런데 전차에 그렇게 큰 구멍을 뚫어서 달기에는 좀... .

    조종수 2017-07-15 추천 0

    제가 트럭장비운송업을합니다.
    기름아낄려고 장착하는게 아님니다.대형트럭은 에어컨을키나 안키나 연비차이별로없습니다.. 요즘 공회전제한도있고 현장이나 공장가면 공회전못하게합니다..그래서 무시동에어컨 히터를 장착하는겁니다 .. 가정용에어컨 동파이프 약한거아시죠.. 아무리 잘설치해도 재수없어서 방지턱잘못넘어가거나 비포장운행하면 크랙가서 가스다빠지고 실외기 진동에 쿨러팬모터나가고..
    .

    조종수 2017-07-15 추천 0

    제가 가정용달고 다녔습니다..말그대로 가정용 좋은길다니는 트럭도 2년을못갑니다.. 고장나요..하물며 야지에서 기동하고 먼지와 진동에 노츨된 기동장비에 가정용달면 얼마나 버틸까요...
    그래서 요즘 무시동에어컨 트럭전용으로 수입해서 장착하는겁니다..

    양기사70포병 2017-07-15 추천 0

    굳이 그런거 아니라도 달수 있습니다 가정용 벽걸이 에어컨.
    전체 비용이 약 100만원 정도 들구요 보조 배터리 추가 하면 비용은 더 상승 하지요.
    컨테이너 트럭에 설치 하는비용이 에어컨 50만 변압기 30만(설치비 별도) 앵글비용 20만 정도 해서요.(위가격은 모델과 사양에 따라 다름)
    차량용 에어컨을 쓰는게 아니라 가정용 달고 운행 한달이면 기름값 절약 한걸로 100만원 아끼거든요. 냉난방 가능 모델로 사면 겨울에도 시동끄고 따뜻하게 차량 안에서 잠까지 잘수 있습니다.
    (참고로 냉난방으로 달면 비용은 더 상승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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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06sfc 2017-07-15 추천 0

    문제는 에어컨이 아니라 그 흔한 레이져 경보장치같은것도 없는겁니다.
    일단은 죽지않아야죠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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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06sfc 2017-07-15 추천 0

    정확하게 말하자면 에어컨이 아니라 "양압식 화생방 보호장치 " 입니다
    엔진과 연결되진 않구요 화생방 필터가 달린 독립 장비 입니다 문제는 2000년대 중반 가격으로 6000만원정도 엿으니 지금은 거의 1억쯤 하지 않을가 생각 되네요.
    장비가 외부에 장착되니 내부에 차지하는 면적은 극히 작습니다(토출구만 있으면 되니까요) 엄청난 전기를 사용하는데(9000BTU 정도 되려나요..) 발전장치가 문제가 될수 있겟네요(APU 달면 되겟지만 외부장착물이 너무 많아 지네요)

    댓글 (3)

    706sfc 2017-07-16 추천 0

    포병솔님 전차 발전기 용량과 베터리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지만 생각보다 전기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정차시에 에어컨 사용하려고 엔진시동거는건 낭비죠.

    포병솔 2017-07-15 추천 0

    APU는 APU고 에어컨은 별도 지요..

    양기사70포병 2017-07-15 추천 0

    그냥 사람들이 깔려구 하는 말이 에어컨이라 그런거임.
    그래야 사람들이 에어컨도 안나오냐며
    모닝이나 스파크에도 달린 에어컨도 없는게 말이 되냐며 발끈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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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기사70포병 2017-07-15 추천 0

    현 k-1 전차에 달 에어컨이 이미 있습니다.
    문제는 군에서 예산을 편성을 안해서 없는것입니다.(업체주도 개발 완료한 상태이구요)
    로템에서 창정비 비용에 추가하여 군에 입찰 하였으나 군에서 비용문제로 나가리 되었습니다.

    댓글 (1)

    조종수 2017-07-15 추천 1

    그 있다는 에어컨이 어디있습니까..
    님생각아니에요
    .비용문제로 나가리됬으면 없는거죠
    개발만되고 양산을안했으면 없는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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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당 2017-07-15 추천 1

    솔개79//
    작정만 하면 하기 쉽지요.
    컴프레샤를 전기로 돌리면 안될 것도 없지요.
    전차의 내부라고 해봐야 면적이 얼마나 된다고.
    가정용벽걸이보다 용량이 작을 걸요.
    굳이 문제가 된다면 보조배터리 혹은 연료전지를 하나 달면 되고요.

    댓글 (1)

    울프독 2017-07-15 추천 0

    엔진실 내부 무척 좁습니다. 여유가 거의 없을 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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