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IL사진자료실

친 아사드 체크포인트에서 공격 당한 미군 순찰대

  작성자: Netreth
조회: 25808 추천: 0 글자크기
1 0

작성일: 2020-02-13 08:34:09

FOX 뉴스 링크

https://www.foxnews.com/world/us-troops-syria-attack-checkpoint 



2월 12일, 시리아 북동부 도시 카미실리(Qamishli)에서 정기적인 순찰 작전을 수행하고 있던 미군이 AK-47로 무장한 '성난 군중'에게 공격을 당했다고 합니다.  


공격당한 미군 순찰대는 이미 2개의 시리아 정부군 검문소를 통과했던 상황이었으며 카미실리 동쪽 마을인 Khirbet Ammu에 위치한 3번째 체크포인트에서 공격을 받았습니다. 군중들은 AK로 사격 전에 미군 차량에 달려있는 성조기를 찢고 돌을 던졌습니다. 총격을 받은 미군은 대응사격을 실시했습니다. 미군 측 지원병력이 도착했을 때 군중들로부터 더 많은 사격을 받았습니다.


펜타곤 발표에 따르면 미군 측 사상자는 없다고 합니다. 시리아 국영 언론사는 시리아 '시민' 한 명이 사망하고 한 명이 부상 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 당시 현장에는 러시아 군이 있었지만(밑 Youtube 영상 끝 부분에서 보입니다) 이번 사건에 휘말리지 않았다고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NATO 국방장관 회담(벨기에 브뤼셀) 중에 말했습니다. 












이미지

Russian, Syrian and US forces in a confrontation in North-Eastern Syria.jpg
Qamishili, Syria.jpg

댓글 1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