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IL사진자료실

창설 70주년 기념, ’19년 겨울 해병대 캠프 개최 / 해병대 제공

  작성자: 운영자
조회: 2978 추천: 0 글자크기
0 0

작성일: 2019-01-11 09:24:10

 

창설 70주년 기념, ’19년 겨울 해병대 캠프 개최
- 문자퍼포먼스, 해병대 기념물 만들기 등 창설 70주년 기념 특별프로그램 마련
- The SSEN(더 쎈)해병 프로젝트 등 참가자 요구를 고려한 훈련체험 실시




해병대는 창설 70주년을 맞아 1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4박 5일간 경북 포항 일대에서 특별한 ’19년 겨울 해병대 캠프를 개최한다.

해병대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체험하고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신청한 232명의 참가자들은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해병대상>을 표현한 ‘과거-성장-현재-도약-미래’ 테마에 따라 매일 바뀌는 프로그램을 소화하면서 캠프 동기들과 함께 재미와 감동이 있는 한겨울의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영상을 통해 해병대사령관의 환영인사를 받은 캠프 참가자들은 The SSEN(더 쎈) 해병프로젝트와 공수기초훈련, 유격기초훈련 뿐 아니라 겨울바다에서의 IBS(상륙기습) 기초훈련 등 해병대 교육훈련을 체험하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자신감을 배양하게 된다. 야간에는 행군과 야전취사를 실시하여 색다른 체험도 하게 된다.

올해 겨울 해병대 캠프는 참가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한 해병대 특성화 훈련이 마련되고,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참가자들과 함께 축하하면서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와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을 접하고 싶다는 참가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더 강하고 실전적인 해병대’의 모습을 계승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해병대가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The SSEN(더 쎈) 해병프로젝트’ 체험과 ‘공수 시뮬레이션’ 체험, ‘상륙훈련’ 체험 과정이 추가되었다.
    ※「The SSEN(더 쎈) 해병프로젝트」: ‘더 강하고 특별하고 정예롭고 고귀한 해병’이라는 의미의 영어단어 The·Strong·Special·Elite·Noble의 머릿글자를 조합한 명칭으로, 적에게는 두려움을 주고 국민에게는 신뢰를 주었던 역사를 계승하기 위해 해병대가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4대 핵심과제(정신전력, 전투사격, 전투체력, 생존술) 숙달을 통해 적과 싸워 이길 수 있는 강한 해병대 기질을 배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상륙훈련’ 체험은 실제적인 상륙훈련 전장을 조성하고, 한국형상륙장갑차(KAAV)를 탑승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해병대 장병들의 훈련 강도를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해병대 7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해안에서 모래를 활용해 해병대 기념모형물도 제작한다. 참가자들이 합심하여「70th ROKMC」문자를 만들어보는 퍼포먼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군악대와 의장대가 ‘창설 70주년’을 기념하는 작은 음악회를 열어 참가자들과 함께 해병대의 70돌을 축하하게 된다.

해병대 캠프는 지난 1997년부터 매년 해병대 1사단에서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에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겨울 캠프는 125차로 지금까지 3만 7천여명이 참가했다. 앞으로도 해병대는 참가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해병대만의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참가자들에게 안보관을 함양하고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

YA_PG_20170728_01000652800030001.jpg

댓글 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