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IL사진자료실

국방부 실장급 5명 모두 민간인으로, 첫 여성 대변인 임명! / 국방부 제공

  작성자: 운영자
조회: 7908 추천: 1 글자크기
9 0

작성일: 2017-12-07 15:29:36


국방부 실·국장급 고위공무원 인사



- 국방부 실장급 5개 직위 문민화 완료 -




□ 국방부는 관련 절차를 거쳐 국방부 문민화 기반 조성과 국방개혁의 강력한 추진을 위한 실·국장급 고위공무원 5명의 인사를 12월 11일(월)부로 단행한다.


□ 이번 실·국장급 인사를 통해 국방부 본부 실장급 5개 전체 직위에 대한 문민화를 완료하고, 특히 국방부 최초로 민간 여성 언론인을 대변인에 임용함으로써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방부 문민화’의 이행과 ‘국방개혁’의 강력한 추진 여건을 마련하였다.    


□ 또한, 주로 예비역 장성이 보임하였던 실장급 직위를 일반직 공무원 또는 관련 분야 민간전문가를 임용함으로써, 군에 대한 문민통제 원칙을 구현하기 위한 인적 기반을 조성하고, 군의 균형 발전을 위한 국방정책 수립 및 추진 여건을 마련한 점에 큰 의미가 있다. 


□ 이번 인사의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ㅇ 전력자원관리실장에 박재민(朴宰民, 50세) 현 군사시설기획관을 승진 임용한다. 박재민 신임 전력자원관리실장은 국방부에서 조직관리담당관, 예산편성담당관, 시설기획환경과장, 군사시설기획관 등을 역임하는 등 국방부 내부 업무에 정통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ㅇ 군구조·국방운영개혁추진실장에 김윤태(金潤泰 , 53세) 현 청와대 국방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임용한다. 김윤태 신임 군구조·국방운영개혁추진실장은 한국국방연구원(KIDA) 소속으로 30여년 간 국방분야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전력소요분석단장, 군사기획센터장 등을 역임하는 등 국방개혁에 대한 전문성과 식견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ㅇ 대변인에 최현수(崔賢洙, 57세) 국민일보 군사전문기자를 임용한다. 최현수 신임대변인은 2002년 국방부 출입 첫 여기자로 군사사안을 다루기 시작한 뒤 2009년부터는 첫 여성 군사전문기자로 활동해왔으며, 2011년 여기자들이 거의 활동하지 않았던 군사 분야를 개척한 공로와 다양한 단독기사 발굴 등을 인정받아 ‘제28회 최은희 여기자상’과 ‘올해의 여기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ㅇ 정보화기획관에 권혁진(權赫振, 53세) 한국국방연구원(KIDA) 책임연구위원을 임용한다. 권혁진 신임 정보화기획관은 한국국방연구원(KIDA) 소속으로 30여년 간 국방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한국국방연구원(KIDA) 정보화 연구실장 등을 역임하는 등 국방정보화 분야의 전문성과 관련 경험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ㅇ 보건복지관에 권영철(權寧哲, 46세) 국방부 일반직고위공무원을 임용한다. 권영철 신임 보건복지관은 보건정책과장 등 여러 핵심 과장 직위 보직을 통해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 국방부는 앞으로 국방부 본부 및 국방 교육·연구기관의 주요 직위자에 대한 단계적 문민화 추진, 예비역의 경우 전역 이후 일정기간 경과한 경우에만 보임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준을  마련하는 등 ‘국방부 문민화’의 적극 추진을 통해 ‘본연의 임무에 전념하는 군’, ‘국민이 신뢰하는 국방부’로 거듭나겠다. //끝//








이미지

최현수1.jpg

댓글 9

  • best VITRUVIUS 2017-12-07 추천 7

    까려는 목적이 아니라, 진심궁금해서 여쭙는데요.
    우리나라 같이 휴전국에서 국방부 실장급이라는 요직을 문민화한 나라가 얼마나 되나요??

  • 만주통일 2017-12-08 추천 0

    쇼 좋아하는 쇼통아니랄까~~
    답없는 문제야~~

    댓글의 댓글

    등록
  • 소아범 2017-12-07 추천 1

    잘 가는것인지, 아니면 잘못 가는것인지, 그도 아니면 헤매는것 인지 도통 모르겠구먼~.

    댓글의 댓글

    등록
  • 파이랜드 2017-12-07 추천 0

    국방부 해킹은 안당하겠지.

    댓글의 댓글

    등록
  • VITRUVIUS 2017-12-07 추천 7

    까려는 목적이 아니라, 진심궁금해서 여쭙는데요.
    우리나라 같이 휴전국에서 국방부 실장급이라는 요직을 문민화한 나라가 얼마나 되나요??

    댓글 (5)

    당당 2017-12-08 추천 0

    VITRUVIUS//
    진심으로 묻는데, 군인의 행정능력이 전문공무원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합니까?
    국방부는 군대가 아닙니다.
    전문성을 위해서라도 민간인공무원을 보임하는 게 맞고
    문민통제를 위해서라도 민간인공무원을 보임하는 게 맞습니다.
    군인은 군대에 있어야지요.
    국방부에 있는 군인은 더이상 군인이 아니지요..

    STAR 2017-12-08 추천 0

    미국이요. 휴전국은 아니지만 늘상 전세계 곳곳에서 전쟁 중인 미국이나 거의 항상 준전시상태인 이스라엘 모두 문민화 되어 있죠..

    VITRUVIUS 2017-12-08 추천 1

    행정 전문성이 민간인이 더 뛰어난가요?
    국방부 자체를 민간화 시키는게 옳다는 얘기인가요?.

    포병솔 2017-12-07 추천 0

    시빌 컨트롤에 너무 민감해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군인들이 국방부 있어봐야 오히려 행정 전문성이 떨어집니다. .

    pinetree79 2017-12-07 추천 0

    일단 우리나라와 같은 휴전상태를 유지하는 국가가 없지 않나요? 수평비교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전세계를 상대로 계속 전쟁 또는 전투를 벌이고 있는 미국이나 영국, 독일 등 대부분의 국가가 문민통제를 기반으로한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우리나라도 어차피 가야할 길을 간다고 보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