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IL사진자료실

“개성공단 폐쇄대비 인질구출 연습 수차례 실시”

  작성자: spanishflu1918
조회: 9436 추천: 0 글자크기
26 0

작성일: 2010-08-06 09:46:41

이런작전이 가능한가요???

 

기습작전도 아니고...

 

인원도 한두명도 아닌데...

 

특수전 헬기로 구출이 가능한지....

 

 

 

 

한미 양국이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되는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을 앞두고 북한이 개성공단을 폐쇄해 우리 인력이 인질이 됐을 때 대비한 가상훈련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관계자는 6일 "북한이 개성공단을 폐쇄했을 때에 대비한 훈련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며 "올해 UFG를 앞두고도 인질구축 연습을 수차례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실제 병력이 움직이는 훈련은 아니고 상황을 가정한 지휘소훈련(CPX)"이라고 설명했다.

군 당국은 지난 5월29일 이상의 전 합동참모본부 의장 주관으로 서울 송파구 거여동 특전사령부에서 비공개로 전술토의를 할 때도 북한의 개성공단 인질사태에 대비한 계획을 토의한 바 있다.

군은 개성공단에서 대규모 인질사태가 발생하면 한미 연합으로 '인질구출작전'도 불사한다는 계획을 발전시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파치 헬기(AH-64D)와 특수작전용 헬기(MH-47,MH-60) 등 미군 전력의 지원을 받아 한미 연합작전을 펴는 방식 혹은 특전사를 중심으로 한국군 단독으로 작전을 펴는 방식으로 가상훈련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mh47e-3b.jpg
mh-47e_020220_04.jpg
mh-47g_soa_93_of_96.jpg
mh-60.jpg

댓글 26

  • best 최원호 2010-08-06 추천 6

    폴버년 작전시에 박정희 대통령이 추진했던, '미류나무 자르다가 북한에서 총 한발 쏘면 바로 개성까지 밀고올라가겠다던 작전' 의 배경이 된 배짱이 필요한 시점이랄까요. 결국 박희도 준장(맞나?) 소속 특전사 대원분들이 불법 초소 몇개 때려부수고 복귀했었지요.

    하지만 최근 몇년간 늘상 그래왔던거처럼 이번에도 보여주기식 혹은 대북압박용 쑈로 끝날 가능성이 많다고 봅니다. 혹은 갈수록 주변국 압박 때문에 축소되서 의미가 퇴색되겠지요.

    시뻘건 북괴놈들 간담이라도 서늘하게 해줘야할텐데 말이지요.

  • reopard2 2010-08-06 추천 1

    어차피 인질사태까지 간다면 단순한 인질구출작전보단 개성이북까지 밀고 올라가서 개성을 포위하고 구출하는게....

    댓글의 댓글

    등록
  • 신선부군 2010-08-06 추천 1

    부카니스탄의 재래식 방공망을 저번에 한 외국인이 올린걸 보니 끔찍하리만큼 밀집해 있던데, 과연 헬기가 무사히 들어갔다 나올지..

    댓글의 댓글

    등록
  • IB-MIKE 2010-08-06 추천 0

    만약 인질극이 일어난다면 가장 중요한건 스피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얼마나 빨리 안전하게 인질을 확보하고 그곳에서 탈출하는가....헬기로 구출할거 같은데 근처 부칸의 방공망을 잘 뚫을 수 있는가 하는것도 관건이겠군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신선부군 2010-08-06 추천 0

    그런면에서 프랑스나 러시아가 조금 부럽기도 하군요. 가끔 희생이 너무 많이 나와서 문제이기도 하지만 ,,,,,
    우리나라는 항상 협상과 돈으로 해결하여 오다보니 북한을 비롯한 소말리아나 아프간등의 불량국가나 테러집단에게 봉으로 보이는 점은 혹시 없지않나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공병의꽃조립교 2010-08-06 추천 0

    인질구출작전은 상당히 어려운걸로 알고있습니다 더군다나 인질이 단한명도 다치지 않고 완벽한 인질구출 작전은 사실 무리일수도 있는거구요

    인질구출작전은 희생을 아주 많이 감수해야 하는 작전이며,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있어야지만 가능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신선부군 2010-08-06 추천 0

    안하는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만은, 저 역시 작전이 원활하게 수행되리라고는 생각이 안되네용..
    최고의 밀집도를 자랑하고 있는 적지에서 적의 구출작전이 예상하는 인질극을 펼치는 잘 훈련된 적에게서 한두명도 아니고 수많은 인원을 과연 구출할 수 있을지..
    옆으로 새는 이야기이지만 삼호드림호 였던가요? 해적에게 납치된 분들은 어찌되었는지..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