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IL사진자료실

향군회장단, 지상작전사령부 찾아 위문 / 향군 제공

  작성자: 운영자
조회: 3766 추천: 0 글자크기
1 0

작성일: 2020-01-09 14:46:58



김진호 향군회장이 남영신 지작사령관에게 격려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향군 회장단을 비롯한 임원진과 지상작전사령부 간부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6번째 김진호 향군회장, 7번째 남영신 지작사령관)





향군회장단, 지상작전사령부 찾아 위문



- 국민들 안심할 수 있도록 완벽한 군사대비태세 당부 -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9일 오전 새해를 맞아 우리 군 지상작전의 심장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상작전사령부를 방문해 위문하고 격려했다.


 김진호 재향군인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시도회장단은 지난해 1월 새로 창설된 지상작전사령부를 방문해 부대현황을 소개 받은 뒤 군의 선배로서 최근 남북관계 등 한반도를 둘러싸고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안보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완벽한 군사대비태세 유지를 당부하면서 위문금을 전달했다.


 향군은 김진호 회장 취임 후 국가안보 제2 보루인 향군이 현역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국민에게 신뢰 받는 군대가 되도록 지원 하는 것을  「안보활동 3대 기조」에 포함하여 매년 군부대를 찾아 지원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합참을 비롯해 육·해·공군 본부를 위문한 바 있다.


 남영신 지작사령관은 인사말을 통해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지상작전사령부에 대한 격려와 성원을 위해 방문해 주신 재향군인회 회장단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드린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군 본연의 임무는 변함없음을 명심하고 대비태세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부대 현황을 보고 받은 김진호 향군회장은 “지상작전사령부는 우리 군의 연합 및 합동작전을 수행하는 지상군 최상위 사령부로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 전장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첨단전력을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유사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미지

noname01.jpg

댓글 1

  • best 파렌하잇 2020-01-09 추천 1

    좀 더 많이 해먹을수 있게 눈좀 감아달라는 소리하러 온거 같은데...

  • 파렌하잇 2020-01-09 추천 1

    좀 더 많이 해먹을수 있게 눈좀 감아달라는 소리하러 온거 같은데...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