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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5ex 생산이 조금 지연되나 보군요

  작성자: eror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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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10-25 10:56:59

http://www.airforcemag.com/Features/Pages/2019/October%202019/Continuing-Resolution-Would-Delay-F-15EX-Production-Up-to-88-USAF-New-Starts.aspx

Under the plan, the Air Force would receive two F-15EX airplanes in 2022, six more in 2023, and a total of 80 airplanes in the next five years. Separately, the 2020 budget request also includes $949 million to upgrade existing F-15s.

Adding new F-15s was not an Air Force idea, but instead came out of the Pentagon’s Cost and Program Evaluation office, 

미공군은 영국과 일본 내에서 234대의 f-15c를 운영합니다 노후화가 빨라서 f-15ex를 향후 5년내 80대 그리고 10년간 144대를 도입하려 합니다 독일도 핵무기 발사 인증된 플랫폼으로 기존 구형기 233대를 대체할 계획인데 f-35는 배제한 상태죠

미공군은 향후 10년간 234대의 F-15C를 교체하는 안으로  f-15ex를 144대 생산할 계획인데 미의회가 최소 6개월간 저지할 움직임이 있나 봅니다 미공군은 f-35 생산수량에 f-15ex가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무기백과에 CN-235가 올라온 김에 잡설 하나

1995년에 인도네시아가 CN-235-110기종에 대해 아날로그 항법장비 감항인증을 JAA 당시 유럽항공안전기구로부터 받습니다 문제는 이미 그당시 우리나라가 스페인과 인도네시아로부터 CN-235-220기종을 인도받던 때죠 그리고 나서 세월은 흘러 2008년 해경용으로 당시 정부가 구형 기종인 cn-235-110기종을 도입합니다 비리가 꽃을 피웠죠 아주 화려하게 만발했다고 하나요 2011년 인도받을때는 CN-235-300 기종이 표준 기체였죠 거기다가 CN-235-110 기종은 여압기능이 없는 구 시대 물건이라는 점이 백미


the contract for the four aircraft was signed in December 2008 in Seoul. 


2008년 1억불에 4대의 해경용 CN-235-110버전 도입계약 당시에 8대의 추가 옵션도 존재했습니다 

그 당시 2007년 미해안경비대 (300기종) 나 인도네시아 해군 (220기종) 은 터키 대잠형 개발의 성과로 항전장비가 현대화되던 때였죠

참고로 APS-143C(V)3 Ocean Eye, Star Safire-III가 일반적으로 이 기종에 많이 달리는데 비해 우린 해경 기체에 EL/M2022 를 달았죠 


참고 

터키군은 cn-235를 69대 운영중입니다





댓글 10

  • best Vanguard 2019-10-25 추천 2

    KF-X의 체급이 공식적으로 확인된 만큼 F-15EX를 들여올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예산이면 F-35A 블록4 또는 KF-X 추가 양산에 투자하는게 낫겠죠. KF-X의 경우 60대에 더하여 38전대의 물량까지 교체할 수 있을테니까요.

  • 긴팔원숭이 2019-10-25 추천 0

    F-15와 겹치는 포지션을 볼 것 같으면 KFX 하드포인트를 그런 식으로 만들어선 안 됐죠.
    다들 아시쟎아요. F-15E와 F-16급의 하드포인트가 감당할 수 있는 무장은 다릅니다. KFX의 주날개 하드포인트는 솔직이 F/A-18E/F만도 못할 것 같아 걱정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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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orist 2019-10-25 추천 0

    해경 도입 버전에 대한 기사가 정확하지 않은 것이 대부분이라 혼선이 있지만 당시 방사청이 110기종으로 계약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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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누바람 2019-10-25 추천 0

    4대만 사면 되겠네요.. 2대 손실됐고 59대 보유중이니 부대편성상 1대가 모자랍니다. 때문에 최신 사양으로 4대 도입후 지휘기 개념으로 부대에 나눠서 배분하고 그러면 기존기체 3대가 남습니다. 그 3대는 예비기체 개념으로 가지고 가면 됩니다. 장기정비로 빠지는 자리에 넣으면 되고 그런일은 없어야겠지만 어차피 십수년 운용하면 또 손실되는 기체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그 자리에 넣으면 됩니다. 공군 입장에서는 F-15K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종이라 부대편성에서 한대씩 빵구가 나기 시작하면 솔직히 아쉽습니다. 그러니 F-15K에 한하여 손실기체 보존 및 소량의 예비기체 개념이 필요하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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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별늑대 2019-10-25 추천 0

    무기백과의 CN-235 사진에서는 해경의 CN-235를 CN-235-220M이라고 표시해놓았는데, 오기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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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붉은악마 2019-10-25 추천 0

    현재 진행되고 있는 F-15K 개량이 F-15EX Avanced Eagle 사양으로 개량하는 것이라 합니다. 마음 같아서야 더 사고 싶겠지만 우리 군의 예산이 그렇지 못하다는건 다들 아실테고, 그래서 군에선 추가구매 대신 개량을 택하고 비록 수는 우리가 견제해야할 주변국에 비해 충분치 못하지만 개량한 F-15K와 KF-16으로 KF-X가 양산되어 실전배치 될 때 까지 영공압위를 하려는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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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렌하잇 2019-10-25 추천 2

    현재로써는 F-15K+ 추가 도입 가능성은 KFX 가 실패했을때나 기약할수 있습니다.

    F-4E 는 F-15K+ 60대 이상 들여오면 전량 대체 가능
    F-5E/F 는 FA-50 에 AESA 레이더, JHMCS 적용, 암람C/D, 사이드 와인더 X, KEPD 350 II 인티 시킨 개량형으로 60대 이상 추가 생산하면 대체 가능.

    문제는 방사청, 공군에서 예산을 어떻게 마련할수 있느냐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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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anguard 2019-10-25 추천 2

    KF-X의 체급이 공식적으로 확인된 만큼 F-15EX를 들여올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예산이면 F-35A 블록4 또는 KF-X 추가 양산에 투자하는게 낫겠죠. KF-X의 경우 60대에 더하여 38전대의 물량까지 교체할 수 있을테니까요.

    댓글 (1)

    파렌하잇 2019-10-25 추천 1

    어디까지나 성공적인 개발, 양산이 이뤄졌을때 해당되는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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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ptor79 2019-10-25 추천 0

    KFX 국내 수요를 보존해야하는 처지라
    포지션이 일부 겹치는 F-15EX를 우리가 도입하는 일은 없을겁니다.

    T-50 개발당시 T-59 호크기 추가도입 안하고 T-38 리스해서 버틴 것과 비슷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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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렌하잇 2019-10-25 추천 1

    한국 공군이 어떻게 예산에 여유가 생기면 F-15K+ 계열 00대 당장 구매할수 있읋까요?
    불가능합니다. 그럴 여유가 있으면 국산 전투기 개발비 더 보태거나 양산 수량 더 늘리라고 이해관계에 얽힌 민-관-군이 쥐어 짜댈겁니다.

    미 공군도 이런 면에서 별반 다를게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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