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국산 전차 파워팩 수출 청신호 터키로~~

  작성자: 바람의 향기
조회: 45079 추천: 3 글자크기
60 0

작성일: 2018-11-22 23:47:12

전차 파워팩은 엔진+변속기(스틱 또는 오토)+냉각장치로 구성



한국 기술로 수출된 터키 전차 알타이가 파워팩 문제로 생산을 못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으로 만들진 못하고 독일에서 수입을 하는데 독일 정치권에서 락을 걸었습니다. 수입 할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전차 파워팩을 수입할수 있는 곳이 한국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한국 파워팩 양산 내구도 평가 7110km 이상 달리면 균열이발생하다고 합니다.

독일제는  9600km 이상 발생


한국 파워팩이 양산 내구도 평가  7,110km이상만 달려준다면 터키 입장에서는  전투 적합 판정,

수입 ok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물밑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만.....


두산에서 만든 엔진은 절충과정을 통해서 겨우 성능테스크 합격, S&T 중공업  만든 변속기가 문제가 많음

두산과 S&T 중공업  파워팩을 완성하면 인도, 사우디, UAE,오만,수출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그리고 이기술을바탕으로 ,  k1전차 업그레이드( 1,360마력)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우디는 알타이 전차 수입할려고 하다가 현재 보류되었죠...






https://www.youtube.com/watch?v=TANZvcdbaN0


------------------------------------------------------------------------------------------------------------------

전세계적으로 1500마력 엔진을 만들수있는 나라

미국 - 예전에 AVCR-1360을 만들어봤지만 복잡하다고 때려치우고 ATG-1500 가스터빈으로 갈아탐

독일 - MTU. 끗

영국 - 의외로 만들 줄 아는국가 퍼킨스사에서 CV-1500을 만들었고 크루세이더에도 고려될정도였지만(테스트도 통과) 크루세이더가 취소되고 홍차새끼들도 별 흥미를 안보여서 좆망

일본 - 2행정이긴하지만 어쨌든 1500마력급으로 만드는데 성공

프랑스 - 하이퍼바로 유명한 엔진을 만들었지만 지금은 핀란드쪽으로 권한이 넘어간듯도? 연비에선 조금 불리하지만 출력이나 배기량면에서 훨씬 유리

우크라이나 - 어쩌다가 소련한테 줏어먹은 모로조프가 T-64 때 그렇게 고생하더니 결국 쪼물딱거린결과 1400마력대까지 근접하는데 성공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worldoftanks&no=1881492





댓글 60

  • best 나이트세이버 2018-11-23 추천 8

    아울러 터키수출은 자제해야 합니다.
    다리펼곳을 보고 다리를 펴야죠..
    무슨 사탕에 몰려드는 개미새끼도 아니고 말이죠..
    현 터키 독재정부에 대한 강력한 제재가 서방에서 진행중인데 청개구리같이 굴지맙시다.

  • 히츠앰버 2019-03-19 추천 0

    터키에 파는 건... 아니죠 신인균님 유투브 보면 잘 설명해주시던데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조이독 2018-12-26 추천 0

    터키가 지금 세계사람들이 불쌍하게 생각하고 있는 쿠르드족을 죽일려고 하는데, 거기다가 전차파워팩을 팔면,,, 국가 이미지에 치명타를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거 몇푼이나 된다고,, EU시장에 돌을 던집니까?
    경제문제뿐 아니라, 인간적인 문제까지 덤터기 씁니다.. 그렇지 않아도 북한인권문제와 노동법등으로 사이비 인권국가레벨로 여겨지고 있는데, 불난데 기름 붓지는 말아야..

    댓글의 댓글

    등록
  • 굼벵이88 2018-11-30 추천 1

    대한민국 K-2 전차 국산파워팩 좋은 물건입니다.

    세계 1위인 독일제 파워팩 보다는 못하지만...

    세계에서 3~4위의 제품정도는 됩니다.

    대한민국 정부와 국방부가 눈만 높아서 세계 1위의 독일제와 동급이외에는 만족을 못해서 푸대접 받았을 뿐입니다.

    댓글 (1)

    로직 2018-12-26 추천 1

    살다살다 우리국방부가 눈이높다는 얘긴 처음들어보네...지금까지 기준낮아 생긴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닌데 뭔 푸대접타령.

    등록
  • 지구만세 2018-11-26 추천 0

    파워팩을 알타이용으로

    파는것보다 완성된 국산

    흑표를 여러나라에 파는게

    훨씬 이득이겠죠

    빨리 검증된 국산파워팩의

    탄생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아니이런 2018-11-26 추천 1

    초기 제품의 문제를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 같네요. 터키 돈으로 테스트하고 우리는 개선된 제품을 사용하고.
    일 전에 모두 독일제 파워팩을 사용하고 수리를 국내 업체에서 하면서 노하우를 습득 후 성능 개선 사업 때 국산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본 것 같은데. 이 방법이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정전 2018-11-24 추천 1

    두산엔진에 S&T 변속기 붙여서 수출하는것 까지 문제를 삼아선 안되죠... S&T 변속기는 한국이 사용하지도 않는건데 수출도 못하게 막는건 아니죠...
    기술 빼기기 위험은 모든국가가 다 감수하고 파는건데... 카피할경우 기술지원 중단부품중단한다고 옵션걸면됨...

    댓글 (1)

    나이트세이버 2018-11-26 추천 0

    정부 재정지원으로 개발한것입니다.
    기술적 보유 권한은 정부에게 있다고 봅니다. 정부 허가없이 수출 불가라고 봅니다..

    등록
  • 오슨 2018-11-23 추천 2

    그리고 독인제가 9600키로부터 균열이 발생한다는 것은 한국이 이미 테스트 한건가요? 독일제품이 사실상 몇키로에서부터 균열발생하는지는 아직 아무도 모르지 않나요? 독일것도 5000키로 내지 6000키로부터 균열발생할 가능성 있는 것 아닌가요? 9600까지 버틴다는 것을 누가 실테스트 했나요?

    댓글 (7)

    지옥성녀 은비 2018-11-26 추천 1

    도케님// 같은 조건에서 테스트 하라는 것은 진짜 멍청하고 불공정한 테스트입니다.

    개발중에는 파워팩은 전차 차체와 함께 한번에 테스트합니다.
    현가장치, 보기륜, 파워팩 이렇게 나눠서 테스트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요

    이렇게 만들어진 차체에서 파워팩을 교체 하려고 하니
    파워팩만 따로 짧은 시간에 테스트 하는것이 파워팩 테스트입니다.

    그리고 테스트 결과는 독일제 엔진은 잔고장 정도로 야전정비로 대부분 극복 가능했지만
    국산파워팩은 창정비를 요하는 고장이었다고 합니다.
    .

    지옥성녀 은비 2018-11-26 추천 1

    도케님// 님 같은 주장은 진짜 어이없는 주장입니다.
    독일제 파워팩은 흑표 차체와 같이 2003년 부터 2008년까지 테스트 되어서
    전투가능 하다고 판정되어서 1차분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비교 운운하기전 국산파워팩은 먼저 전투가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그다음 비교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대로 테스트 할려면 국산파워팩도 5년가 차체와 함께 굴려야 합니다.
    그렇게 안하고 단기간에 테스트 할려니 빡세게 돌리는것이지요

    .

    아니이런 2018-11-26 추천 0

    제가 본 자료 (잡지 기사)에 따르면 독일파워팩은 기존 사용하던 제품울 개선한 것이고 결함 발생건수는 국산보다 많았다고 하네요. 그런데 결함 내용이 독일 파워팩은 결함을 안고 운행 가능한 것들이었고 국산 제품은 파워팩을 교환해야하는 결함들이라 불합격 판정이 났다고 하건데. 정확한 기억은 아닌데 국산 파워팩은 서울에서 평양까지 갈 때 파워팩을 4번 바꿔야 한다는 설명을 읽었습니다.. 단순히 결함이 있다 없다보다 어떤 결함인지가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도케 2018-11-26 추천 1

    S&T와 동일한 조건에서 비교 테스트 해본적이 있냐는 것이지요. 독일것은 양산중인 파워팩 이라고 별도로 테스트 과정을 거지치 않은것으로 아는데...
    사실 독일이 양산중에 불량이 얼마나 나고있는지도 모르는거고.
    그냥 믿고쓴다...? 예를들면,독일차 불량 많습니다. 엔진도 그렇고, 최근에 엔진에서 불도나고. 독일제는믿고쓰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믿고쓰는 독일제 파워팩이 K2에 적용/배치후 많이 굴리지도 않았는데, 이런저런 심각한 불량이 많이 발생해서 문제가 되었는데, 독일로 보내서 원인분석 한다고 했고, 그후 소식이 없다는 이야기지요.
    만약, 독일제를 S&T처럼 테스트하고, K2양산 적용후 발생한 불량 같은것이 나왔다면 독일제도 당연 불합격이겠지요..

    지옥성녀 은비 2018-11-24 추천 2

    정전님 그래서 뭐가 문제인건가요
    독일제 파워팩은 개발당시 수년간 차체와 같이 테스트 되면서 전투가 판정 받은것인데요
    우리 파워팩도 똑같이 하고 싶은면 한 5년쯤 테스트 하면서 독일제보다 더 좋다고 인증 하면 됩니다.
    짧은 시간에 테스트 하려니 빡시게 돌리는 거죠.

    정전 2018-11-24 추천 1

    독일제는 9600Km 다이렉트 테스트 한적이 없죠.
    그럼에도 독일제에도 하자 발생함... 독일제 하자는 해결되었는지? 소식이 없네요..

    지옥성녀 은비 2018-11-23 추천 1

    우리가 했습니다.
    흑표 개발하면서 수십만킬로 굴리고
    지금도 흑표 100대가 야전에서 구르고 있지요.

    등록
  • 오슨 2018-11-23 추천 1

    이소식 출처가 어디에요? 타사이트에 터키 BMC가 SSB와 엔진계약했다는 기사는 떴는데, SSB가 한국업체인가요? 타 밀매사이트 어디에도 터키가 한국산 엔진도입한다는 기사는 없습니다.
    출처가 어딘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cohan 2018-11-23 추천 1

    솔직히 현재의 터키에는 파워팩 수출이 가능하더라도 수출 하는 문제는 꺼림칙하기는 하지만...
    만약에 미국과 유럽이 별 태클을 안 건다면.... 수출해서 테스트 해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밑에 솔개님이 복제는 불가능하다고 하시니....
    국산 파워팩의 실전 테스트를 해보고 개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는거라... 기회가 좋긴 하네요

    댓글 (2)

    도케 2018-11-24 추천 1

    기술은 안되고, 완제품만 팔 수 있다고 해야죠. 지금 터키 입장에서는 완제품만 팔아줘도 감지덕지죠..

    관대한 2018-11-23 추천 3

    복제는 어렵겠지요. 하지만 그걸 모를 터키도 아닙니다.
    터키 사람들도 머리 좋습니다. (직접 업무적으로 함께한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만약에 우리가 터키에 전차 파워팩을 수출한다면, 하드웨어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까지 같이 판매한다에 50원 겁니다..

    등록
  • 바람의 향기 2018-11-23 추천 1

    미국은 수출하지 않아도 먹고 사는 나라이고 우리는 수출하지 않으면 굶어 죽는 그런 나라 입니다.
    미중 무역 분쟁으로 중국 경제가 무너지니 한국 경제도 따라서 가고 있습니다.
    무역 다변화를 이때문에 많은 분들이 주장을 하고 있죠..


    댓글 (2)

    관대한 2018-11-23 추천 0

    그리고 독일도 파워팩을 독일에 수출한다면 자국내 실업율도 낮아지고 좋지요.
    단기간의 경제적 이익만 본다면 터키든 다른 문제국가든 수출하는게 독일의 이익입니다.
    하지만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평가를 받는 민족성을 가진 독일이지만 그런 짓은 하지 않습니다.

    관대한 2018-11-23 추천 1

    터키에 전차든 자주포든 파워팩 수출하지 않겠다고 하는 나라는 미국이 아니고 독일입니다.

    미제 전차파워펙은 미국이 수출하겠다고 할 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유지비 - 극악 연비 - 때문에 터키도 사용하고 싶지 않을겁니다.
    .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