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미국정보기관이 분석한 한국 국방전략이라는데요

  작성자: 전주시여러분
조회: 16427 추천: 1 글자크기
47 0

작성일: 2020-06-17 19:59:08

한국 국방부는 국방예산을 2023년까지 연7.6%씩 증액시킬 계획이다.
계획이 완료되는 2023년이 되면 한국은 세계에서 5~6위권의 국방예산을 지출하는 나라가 된다.

한국이 상정하고 있는 주요 전쟁 시나리오를 보면 독침전략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소규모 국지전을 상정하고 국방계획을 진행하고 있는 다른 나라들과 차이점이 있다.

현재 한국군은 극단적일 정도로 총력전을 가정한 국방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주변국인 러시아, 중국 ,일본 등의 강대국을 상대로 전쟁이 나면 한국은 패배하겠지만,

상대국가도 승리한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국가운영이 불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지겠다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 FFX BATCH2, BATCH3 합쳐서 2026년까지 10척 추가도입

배수량 3000~4000톤급 최신형 호위함으로서 동남아시아 필리핀 같은 국가에서는 하이엔드급 수상전투함임. 중소국가의 최상위 주력함급 호위함 10척을 향후 수년안에 전력화시킬 예정

 

 

 

2. KDX3 BATCH2  3척 추가도입, 2028년까지 3척 전력화 예정, 동시에 BATCH1 3척도 탄도탄 요격능력 부여 및 대잠능력 업그레이드 2020년대 후반 우리해군은 이지스함 총 6척 보유하게 됨

 

 

 

3. KDDX  6척 실전배치, 사실상 KDX3 이지스함과 비등하거나 더 우수한 성능을 지닌 KDDX 초도함 2028년 실전배치 후 6척 배치, KDDX 역시 사실상 이지스급이라고 봤을때 2035년 정도에 한국해군의 이지스함 및 이지스급 구축함 전력은 12척이 됨

 

 

 

 

4. 합동화력함 2~3척 건조, 2020년대 말까지 1척에 100발 이상의 미사일을 탑재하는 합동화력함 2~3척 전력화 현무3 계열 대지 미사일이나 초음속 대함미사일 셔틀로 활용될 듯

 

 

 

 

5. 국산 항모 2척 전력화, 4만톤급일수도 있고 7만톤급 일 수도 있음... 이건 좀 더 있어봐야겠지만 현재 분위기상 7만톤급이 될 가능성이 더 높아보임 ㅋ (ㅅㅂ 7만톤급 항모 2척이라니;;; 영국도 아니고 ㄷㄷㄷㄷ) 이럴경우 2030년대 한국해군은 7만톤급 항모 2척과 독도급 강습상륙함 2척으로 항모2척, 강습상륙함 2척 체제를 유지하게 됨 ㅋ 2030년대의 영국 프랑스와 비슷한 수준 ㄷㄷ 심지어 F35를 탑재할 테니까 라팔을 탑재하는 프랑스 항모보다 훨 강할듯 ㄷㄷ

 

 

 

6. 국산 중잠수함 6척 이상 전력화, 현재 계획은 2030년까지 3000톤급 장보고3 잠수함 9척을 배치한다는 것인데 그중 마지막 배치3는 핵잠수함이 될 수도 있음.. 이 부분은 원래 현정권 초기 가장 강력하게 추진된 부분인데 요즘음 말이 없어서 ㅋ 비밀리에 잘 추진 중인건지 아니면 좌절된건지 모르겠음 ㅋ 만약 좌절되었어도 3000톤급 중잠수함 9척이 2020년대에 배치될거니 나쁘지 않음. 만약 비밀리에 잘 추진중이라면 중잠수함 6척에 핵잠수함 3척이 될 듯

 

 

7. 아파치 헬기 60여대 추가전력화. 현재 36대에 육군형 24~48대 여기에 해병대형 12대까지 최대 60여대 아파치가 추가될 수 있음. 대신 LAH 의 숫자는 200대에서 140대 정도로 줄어들고 해병대형 마린온 무장형도 취소될듯

 

 

 

8. CH47 치누크 22대 도입 및 17대 업글, 수리온 400대 생산, LAH 140대 생산

 

 

 

9. 세계최강 P8A 포세이돈 6대 도입 및 이후 추가도입 가능성 있음

 

 

 

10. F35 현재 전력화 중인 40대에 추가 20대 도입으로 60여대 1개 항공단 완편

 

 

 

11. 유러파이터나 라팔보다 우수한 성능을 지닌 KFX 120대 생산 및 전력화

 

 

 

12. KF16 137대 F16V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중국 전투기는 J20 스텔스 전투기 제외하곤 다 쌈싸먹을 성능으로 137대

 

 

 

13. F15K 60여대 F15EX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러시아의 SU35 최신개량형보다 더 우수, 러시아 역시 PAKFA 스텔스 전투기 외에는 F15K 업글 선에서 정리 가능

 

 

 

14. 현무4 탄도탄 수백발 추가생산 및 국산 초음속 대함 미사일 전력화 = 이제 일본은 우리한테 못 깝침 ㅋ 중국도 핵 안쓸거면 우리 만만하게 못봄 ㅋ 차후 미국과 협상에 따라 한미 미사일 협정은 더 무력화시킨다면 현무5,6도 기대해볼만함

 

 

 

15. L-SAM 장거리 대공 미사일 2023년 전력화 예정. 사거리 250km 수준 ㅋ 울릉도에 배치하면 사실상 동해 제공권은 우리꺼

 

 

 

 

 

- 정리하자면 우리는 앞으로 향후 10년에서 15년 동안

 

최첨단 호위함 10척과

이지스함 및 이지스급 구축함 9척

7만톤급 정규항모 2척

미사일 100발 탑재하는 합동화력함 2~3척

3000톤급 이상 중잠수함 9척(3척은 핵잠으로 변동 가능)

F35 전투기 60대

KFX 120대(라팔이나 유파보다 우수)

F15,F16 업글(북중러 전투기들 쌈싸먹음)

전술핵급 현무4 미사일 수백기 생산 

아파치 헬기 기존 36대에서 최대 60대 추가

치누크 22대, 수리온 400대, LAH 140대 생산

L-SAM 장거리 대공 미사일 4세트 생산(한 세트로 남한전지역 커버가능)


상기 내용들은 제가 여기저기서 퍼온것인데요 저것들이 사실인가요? 국방비를 연7.6퍼센트 증액하고 저 내용들이 실제로 전력화가되면


코로나로 인한 선진국을뛰어넘어 g7과함께 g11이 된다고 하던데 강대국의 반열에 들수있겠군요 세계 군사순위 5~6위권같은데



댓글 47

  • best 후바미라 2020-06-17 추천 17

    국방비 7.6% 같은 씨나락 까먹는 소리 하고 앉았군요 진짜...
    이번 정부 들어 엄청난 국방비 증액할 것처럼 입으로 나불대더니 교묘한 방법으로 오히려 더 전력 증강 힘들게 만들고 진짜 생색은 생색대로 내고...
    말 그대로 선전선동만 죽어라고 하네요.
    .
    진짜 국방전력 제대로 증강하려면 빨리 정권이 바뀌어야 할 듯...
    .
    그나저나 GP 10개 날린거 어떻할런지 참...

  • 임강토견 2020-06-22 추천 3

    어찌되었든 보수 정권보다 늘어난건 맞죠
    인건비가 증액된것도 맞는 이야기고
    코로나로 인한 국방비 감액도 맞는 이야기고
    발제글의 장비 증강 계획도 거의 맞는 이야기죠
    이슈방도 아니고 왜이리 감정적 인지
    보수가 집권할려면 이래선 안되는거죠
    예전엔 자정 노력도 있었는데 씁쓸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임강토견 2020-06-22 추천 2

    무기방 댓글 수준도 이젠 폭망하는군요
    그들만의 리그를 하고 싶으면 이슈방에서 하셔야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42333 2020-06-19 추천 0

    "상대국가도 승리한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국가운영이 불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지겠다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ㅋㅋㅋㅋ 진짜 극단적이긴 하다

    댓글의 댓글

    등록
  • qwenfn12 2020-06-19 추천 1

    원래 자기 인생이 개씹시궁창 일수록

    정신승리 국뽕에 잘 빠진다고 하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의 댓글

    등록
  • medic mc 2020-06-19 추천 7

    대깨문이 4대강을 즈덜 아가리에 담았으니 우낀다~
    열나 웃낀다
    취업 어쩌구 구라조작쑈 하는데 50조 이상 날려먹고
    나라빗 1천조를 넘기어
    당당하게 빛쟁이 천조국으로 진입시킨 문띨띨이나
    모시는 늬덜이 또 주제도 모르고 4대강을 늬덜의 아가리에 담는구나
    거울 좀 보고 살아라
    아가리 열 자격도 없는 대깨문덜아

    댓글의 댓글

    등록
  • zizimi 2020-06-19 추천 8

    4대강 이후 낙동강에 홍수라고는 없었다. 4대강 이후 논가뭄이라고는 없었다. 2018년 그 가뭄에도 농수로엔 물이 철철 흘렀다. 4대강은 인접한 국민들에겐 축복에 가깝다.
    욕은 욕대로 하고 자전거길, 캠핑장, 체육시설은 잘도 이용하더구만 그짝놈들의 내로남불 이중잣대는 죽어야 고쳐지는 병인가.

    청기와집 돌대가리가 50조 해먹고나서는 4대강 입에 올리는 등신들이 별로 없더구만 어디서 나타난 분탕게이냐.

    댓글의 댓글

    등록
  • Vanguard 2020-06-19 추천 11

    그 4대강도 뭣같은 일자리 예산, 4차산업혁명 어쩌고 예산으로 100조 넘게 쳐바르고 실상은 대기업, 일감 넉넉한 중견 중소기업 대출금으로 뿌려진게 대부분, 일자리 창출은 니미, 역대 최악의 실업난, 자영업자 대량 도산, 파산, 역대급 가족 자살 유발한거에 비하면, 4대강 염병한다고 뿌린 예산 상당수가 건설업 종사자들을 통해서 내수로 돌기라도 했으니 D학점으로 재평가 될 수준 아닌가.

    희대의 혼군, 암군, 역사상 최악의 저능병신정부가 현 정부 아니냐고.

    정의? 정의 부르짖던 새끼들이 어떻게 지들이 욕하던 모든 비리를 저지르고 있었고, 아직도 그러고 있냐고. 약자 팔아 앵벌이 시켜서 집사고 호의호식해, 지 자식 입시비리 저질러, 사모펀드 개주작질로 부정축재해... 욕이 안나오면 빨갱이 개새끼지

    대깨문 개새끼들 진짜 대가리에 뇌가 없나

    박사모는 대깨문에 비하면 지극히 정상인이잖아


    야이 18새끼들아 정신 좀 차리세요

    지구가 망해도 우리 이니 하고 싶은대로 하라는 사이비 교도 새끼들아

    댓글 (3)

    Vanguard 2020-06-19 추천 1

    데굴데굴데굴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8051766181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092039381

    우한폐렴 창궐 이전에 문재앙 정권의 실정 덕분에 경기침체는 지속적으로, 통계를 근거로 지적되어 왔어요. 데굴데굴데굴 님.

    판데믹으로 전세계적으로 경기가 퇴보하고, 우리나라는 우한폐렴 확산세 저지로 판데믹에 의한 경기 퇴보를 최소화 해서, "상대적"으로 경기침체가 덜하다고 하는 뉴스를 내 후장에 박아주니 내가 "어이구, 예, 제가 잘 몰랐습니다."라고 할 줄 알았나.

    좀 더 다각적이고 반드시 "사실에 근거한" 문재앙 찬양뉴스를 갖다 박아주세요~ 제가 반박 할 수 없는 문재앙 찬양 뉴스말이오.

    그 뉴스 하나 가지고는 이빨이 안들어와요~ 데굴데굴데굴님~~

    의료보건 종사자들 갈아넣어서 겨우겨우 확산세 수습시켜놓은게 애초에 문재인 공로가 안되는건, 중국발 여행객 막으라고 의협에서 한달넘게 요구했는데, 씹고 여행객 안막았던 것, 중국 창궐시점인 작년 말부터 중국발 입국자들 전수조사, 추적조사 하라고 했는데, 씹고, 수십명 놓쳤던 그 중에 신천지 놈들이 있었고, 폭발적으로 퍼진건 문재인 탓 하면 안된다고 말하려고 그러나?

    다음번 뉴스 붙여주는게 또 반박가능한 개구라 개주작질 인지조작 뉴스면 사람취급 안해드립니다?


    대깨문들은 한결같이 참으로 낯짝이 철판보다 두껍고마...

    바 람 2020-06-19 추천 3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로 모든 실정을 덮고 싶겠지만 이미 재정은 바닥을 보이고 있고 부동산은 더이상 해먹기 어려워 보임...

    데굴데굴데굴 2020-06-19 추천 0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006181746001&code=920501

    당신의 후장에 치얼스. .

    등록
  • Vanguard 2020-06-19 추천 0

    결국 분탕글 ㅋㅋㅋ 무뇌가밀리언의 복수계정이 맞으면 삭제해야죠.

    댓글의 댓글

    등록
  • 빛보다빠른타키온 2020-06-18 추천 2

    글 싸지르는 수법이 이슈방 밀리언과 똑같은 수법인데 야! 밀리언 니놈 요즘 북한이 이상한 짓거리해서 쓸 글이 없어서 여기서까지 설치냐!

    댓글의 댓글

    등록
  • 머저리깨시민 2020-06-18 추천 9

    전주시여러분 22:57:55 추천 0

    이명박이 해먹은 4대강 22조원이면 항모 이미 띄웟을 텐데 아쉽네요 ㅠ
    ~~~~~~~~~~~~~~~~~
    ㅎㅎ
    5000명 취업시킨다고 54조쓴 대깨문천지 교주에 비교하면 24조써서 수많은 일자리 만든 이명박이 훨~씬 일자리 만드는데 한수위고요.

    54조면 핵잠포함 항모전단 맹글고 F35 120대, F15 120대 완편은 물론이고 KFX도 거지같은 인도네시아 버리고 120대 완편 가능하고, 육군도 흑표 더 배치할수 있음.

    댓글 (1)

    kanturion 2020-06-19 추천 1

    4대강 드립은 좌빨 입버릇 아주 지긋지긋합니다. 이명박이 경험이 많아서 사업관리도 엄청 잘했더라구요. 아는 지인도 정권초 국가사업이라 4대강에서 돈좀 벌라했는데 그냥 일반 토목수익정도밖에 못벌었다며 관리 진짜 빡빡하다며 투덜거렸던 기억이 납니다..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