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소원대로 GP는 시범철수후 전면철수한다고..

  작성자: VITRUVIUS
조회: 5577 추천: 4 글자크기
53 0

작성일: 2018-09-14 13:38:19

남북,GP철수·JSA비무장화에 '일치'…서해 NLL평화수역엔 '이견'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9/14/0200000000AKR20180914042700014.HTML?input=1195m

0 GP 10여개 시범철수·'철의 삼각지' 유해 발굴·JSA 자유왕래

서해 평화수역 조성엔 견해차 여전평양 정상회담 담판 주목

0 남북은 13~14일 판문점 북측지역인 통일각에서 열린 제40차 군사실무회담에서 

비무장지대(DMZ) GP(감시초소) 시범철수와 

DMZ 공동유해발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비무장화 등 군사협력 방안에 사실상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0 DMZ와 서해 NLL 일대의 군사적 긴장 완화와 우발적 충돌 방지 방안이 담길 

군사분야 합의서는 18~20일 평양에서 열릴 남북정상회담 때 체결될 예정

0 정부의 한 소식통은 "남북이 각각 10여개의 GP (서부·중부·동부전선에서) 시범철수해 

문제점을 확인한 뒤 지역별로 철수하고 DMZ 내 모든 GP의 철수로 확대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0 JSA 비무장화는 남북 경계병력이 권총 등으로 무장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1976년에 발생한 판문점 도끼만행사건 이전처럼 

JSA 내에선 남북이 자유롭게 왕래하는 방안에 양측이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JSA 내 자유왕래를 위해서는 JSA 관할권을 가진 유엔군사령부의 승인이 필요

 

-자유로운 왕래가 양측 공감?? 누구맘대로?? 누구 생각??

그리고 남북종전선언처럼 자유로운 왕래를 UN군사령부 승인 받아야함에도

지들끼리 먼저 공감하고 뭐하고 함.


철책이 뭔 필요냐시던 평화주의자 분들~!!

. 이제 님들 소원대로 GP철수도 한다니까,

님들도 평화시기에 맞춰서 대문을 떼시고 보안업체를 고용하세요.

평화스러운 세상에 뭐하러 거추장스럽게 대문을 달고 삽니까?

어느 쪽이 더 많이 GP를 설치하고 더 많이 파고들어왔는데,

철수하려면 비례적으로 하든가.

전면 철수를 하고프면 평양까지와 서울까지의 거리를 맞추던가.

님들 소원대로 GP철수하면,

~~~발 평화스러운 세상이니 대문 떼시고 보안업체 고용하세요.

철책없어도 감시장비면 된다면서요?? 그럼 대문없어도 보안업체 두면되잖아요??



댓글 53

  • best 악명대성주 2018-09-14 추천 15

    그럼 보안장비를 두고..감시병력을 두면 더 단단해 지겠군요,...
    뭔소리인지..알아 듣지를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
    내 요즘 새로운 안드로메다적 상상을 많이 듣게 됩니다..

    설명합니다.
    착각하시는게...이문제의 핵심은 단하나입니다..
    우리에게 어떤것이 더 위험한가? 입니다...

    병력이 있고 없고도 아니고...감시를 할 어떤 장비가 있고 없고가 아닙니다...

    우리의 사회적 정신적, 물질적 안전이...
    누구에 의해 위협을 받을 수 있으며..
    위협을 받는다면..그것을 어떻게 막아야 하는가가..중요한 것입니다..

    우린 분단 이후...
    우리의 정신적 안전을... 휴전선의 완전한 통제를 통해서 그것을 보장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물질적 안전을 막강한 군사력 증강으로 이루어 내었습니다..
    그리고 국가보안법으로 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온 각가지 위협을 제거해 왓습니다.

    자~~~그런데 그것을 깨버리겠다고 하는겁니다.
    우리모두 사람인데...두려움이 있지 않는다면 그것은 거짓말일것입니다..
    아니 정신병자이거나...헛된망상에 사로 잡힌 몸만 어른인 대학생일 수도 있겠군요...

    우리의 소원은 통일입니다..뭐 맞는 말이죠...
    더 잘살 수 있는 길이니까...당연히 소원은 통일입니다.

    하지만 그 소원이..우리의 안전을 위협한다면..
    그것은 더 이상 우리의 소원이 아닙니다...

    그자체가 우리가 척결해야하는 존재가 되는것입니다..

    우리의 소원이 철책을 철수하고 군사를 무른다고요???

    그 말에서 우리가 과연누구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밝은마음밝은지혜 2018-09-17 추천 1

    요즘 무기방 꼬라지가 하도 가관 인지라 눈팅만하고 필명만 메모해놓고 있는데
    참 걱정스럽군요

    706sfc님 그래서 우리는 감축하고 철책에 장애물 다걷어내고 철조망 뜯어버리고 병력도 뒤로 물리고?

    그럼 북한씹새퀴들은? 김정은 개새끼는? 무엇을했는데요?
    동등한입장에서 동등한 행위를했을때 국민들이 납득하고 이해를하는게 아닐련지요

    북이들어와서 우리가 철수요구를 그오랜시간했는데도 상주하니 우리도 가서 방어하는거지요
    그점을 정당하게 말하지맙시다

    그런데 정은이씹알새퀴랑 빨갱이 간나좃같은새퀴들은 아무런반응도 아무렁 행동도 안하는데
    우리만 무방비상태로 빠져나오자?
    이걸 국민과 비밀에서 활동하는 밀매들이 어떻게 생각해보겠씀요?

    본인들이 대한민국 밀매라면 한치의땅도 더 우리것이라 주장하고 우리의군의 발전에대해서 논의를하고
    발전시켜야하는게 아닌가요?

    저렇게 양보하고 북한애들이 돌발적으러 행동하면 ??? 우리의 방어선은 어디입니까?
    바로 연천. 신철원. 동승.양구. 속초가 되어버리는겁니다

    댓글 (3)

    마이츠 2018-09-19 추천 0

    현정부와 관계가 없다라..
    오호라 그럼 철책철거 전방 gp철수가 전정부 전전정부 부터 있어온 정책이었군요
    ㅋㅋㅋㅋ
    .

    VITRUVIUS 2018-09-19 추천 1

    재앙이 빠는분아.
    그래서 감축중이잖아요.
    군복무기간 단축. 이게 감축아닌가??
    북한과 상관없었다고요??? 문통과 상관없다고요??
    국방개혁 손댄게 놈현이고 문재앙인데??
    무방비라고 언급하든 말든,
    그래서 님 대문없앴냐니까??
    어여 대문 없애고 보안업체 들이세요 뭐해요?.

    706sfc 2018-09-18 추천 0

    동감 입니다 꼬라지 가관인 횐님들 참 많아요
    그런데 벌서 우리가 감축하고 철조망 걷어내고 그랬나요?
    그런데 감축은 북한과는 상관없이 이미 진행중이엇던 사항 입니다 지금 문통과는 상관이 없구요.
    무방비라고 언급하신게 뭘 말하는지 누구에게 물어봐도 아무도 답을 안해 주시는군요
    님께서라도 어떤게 무방비로 됬는지 답좀해 주세요.

    등록
  • 애가셋 2018-09-17 추천 1

    반미하면서 고려연방제 좋다는 국민들은 새로 국가 만들어서 나눠 살아봤음 좋겠네요...........수년내에 무슨 꼴을 당할지 구경도 좀 할겸. ㅎㅎ

    댓글의 댓글

    등록
  • ELEGY 2018-09-17 추천 0

    음..... 좋은 소식이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마이츠 2018-09-17 추천 0

    어쨌거나 저쨌거나 나중에 아마도 대한민국이 조선인민 공화국이 되는날이 온다면
    한님 당당님 충무공님 등등 하고 VITRUVIUS임 바람의검신님 등등 다같이( 이중국적 이나 다른나라 국적을 가지신분들이 아니라면) 정치범 수용소에서 만날텐데
    적당히 논쟁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ㅋㅋㅋ

    댓글의 댓글

    등록
  • 예초 2018-09-17 추천 2

    북한놈들이 원하는 것은 목적이 있으니까 원하는 것이겠죠. 우리가 들어줄 필요가 전혀 없지요. 바보인가요? 적국이 어려워하는 것을 없애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빛보다빠른타키온 2018-09-16 추천 3

    북한놈들의 장난질에 놀아나는데 문제가 있는걸 보면서도 철수하는게 마치 당연하다는 말을 떠들면 됩니까!
    북한이 어기면 다시 복원하면 된다는 띨띨한 생각자체 어벙한거 모릅니까!

    댓글의 댓글

    등록
  • 2018-09-16 추천 0

    GP는 평시 경계임무에나 도움되지 전시에 큰역할 할수 있다고 생각 하는건지..... 북이 어기면 우리가 다시 원복 하면 되는데 그 간단한 걸 놔두고 대문 타령하네

    요새 대문은 대문 앞에 길도 없는 모양이네

    휴전 협정을 지키자는 것도 아니고 개선 하는것도 싫고 단순히 변화가 싫다는 트집일뿐

    군은 외부용역으로 삽질 줄여서 훈련 더 시키려는데 누군 경계만 하자고 실직적인 훈련 강화는 생각도 없는가 보군

    댓글 (3)

    lobo725 2018-09-17 추천 1

    애초 서울과 평양의 군사분계선 거리가 비교할수없이 차이가 나는데 똑같이 1미터 뒤로 물린다고 다같은 1미터가 아니라는거죠
    입달리고 손붙어 있어 너님 입으로 씨부리는거 내 알빠도 아니고 상관도 안치만 남까지 위험에 빠뜨리는 짓거리는 하지말자!? 응?
    이적죄란? 적을 이롭게하다 걸린죄 맞지? 다른말로 반역죄고.

    가디스 2018-09-17 추천 1

    막던지시네
    당장 전선에 정체되있으니 평시지 들이밀기 시작하면 그게 전시인건데
    개전초기 그거 포착하고 어떻게든 시간벌려고 GP 세워논거 아닙니까
    위성은 나발이고 정찰자산도 없고 첩보기관도 올림픽 쑈나 동원시키는 국가가
    이젠 전방 초소도 빼라구요?
    핵포기 증거도 없는데 북한은 비핵화 하고 있다고 대놓고 말하는 정부가
    추후에 어기면 이 정부가 원복을 한다고요?
    오히려 우리는 빼는데 상대가 gp 전진 배치시켜서 구축하기 시작하면
    교묘하게 확인중이다 그런 의중이 없는걸로 안다 말장난이나 하다가
    여론 들끌기 시작해야 북한에 사실이 맞는지 물어봐야한다고 할껄요? .

    VITRUVIUS 2018-09-16 추천 2

    그러니까 철책도 괜찮다는 분~!
    제발 댁에 대문부터 없애고 보안업체 계약부터 하시라니까요~!!
    뭐하세요~ 철책도 필요없다면서???
    협정을 지키자는데 NLL은 왜 포기하냐니까요???
    대답좀??
    분명히 서해5도 기준 평양과 등거리라고 문서 명기되어있는걸 왜 바꾸냐니까요~???

    훈련 더 시키는거 좋은데, 그래서 18개월로 훈련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이 북괴 기갑아?.

    등록
  • jsue1214 2018-09-15 추천 0

    GP(Guard Post)의 임무가 말그대로 비무장지대를 유지하기위한 비무장을 확인하는 감시초소입니다. 서로믿으니 무장여부를 감시안하겠다와 뭐가 다르겠습니까. 믿으니까요..

    댓글 (2)

    K-9포대장 2018-09-18 추천 0

    서로 믿음이 없이는 철수하지 않겠지요....

    VITRUVIUS 2018-09-16 추천 1

    누굴 믿어요?
    ㅎㅎㅎ
    재밋네요.
    믿을 놈을 믿어야지..

    등록
  • 아스네아 2018-09-15 추천 0

    DMZ내 작전에 관한 내용은 없는걸 보니, 수색대대가 앞으로 좀 더 고생하겠군요.

    댓글의 댓글

    등록
  • 706sfc 2018-09-15 추천 1

    일반전초와 감시초소를 구분조차 못하는 사람들 많은가 본데요 GP 를 철수하는것과 철책철수가 뭔 상관이죠?
    Gp 철수는 60년대 북한이 설치한 이후 우리측이 설치하기 전까지 계속 우리측에서 철수를 요구했던 시설물 입니다

    댓글 (6)

    706sfc 2018-09-18 추천 0

    VITRUVIUS // 말돌리기 하는게 특기인건 알겠는데 그러니까 하나만 말해보라구요 뭘 양보했는지.
    주변에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한테 우리가 지금까지 뭘 양보했는지 말해보라면 단 한명도 제대로 답해주는 사람들이 없더군요
    기껏 고민하고 고민해서 내놓은 답변이 한미연합훈련 중단 이정도죠 그런데 그건 우리가 한게 아니고 미군이 한거에요 우리가 미군한테 이런훈련해라하지마라 할 깜이 안되요
    좀 구체적으로 우리가 뭘 어떻게 양보했길레 휴전선이 쓸모없어지고 당장 서울까지 적화되려는건지 말좀 해주세요.

    VITRUVIUS 2018-09-16 추천 1

    색깔 완전 드러냄 ㅎㅎㅎㅎ
    그래서 평양하고 서울하고 거리가 같냐니까요?
    정말 대단하네.
    이런식으로 북한에게 양보한게 뭐냐는 사고나,
    감시차원에서 더 유리해요? ㅎㅎㅎㅎㅎ
    진짜 대박이다.
    현재 감시장비가 1000%완벽하군요~!!!.

    가디스 2018-09-16 추천 0

    GP 설치에 맞대응으로 GP 를 설치한다는건 상대방에게 그만큼 부담을 준다는 말이잔아요?
    과거의 북 위협과 다르게 우리가 앞도적으로 전략자산 우위에 있는데
    북한 신뢰 이전에 왜 우리가 적국가에게 유리한 상황을 내 주어야 하나요??
    북한이 GP를 없앤다 없앤 후 우리도 GP를 뺀다 라는건데 현정부가 그럴 의지조차 있는지
    의심스러운데요??.

    706sfc 2018-09-15 추천 0

    북한을 믿고 자시고 할게 뭐 있어요 안믿어요. 혹시 미국은 믿나요? 난 미국도 안 믿어요 지들 이익을 위해서라면 언제든지 우리 등처먹을 놈들 입니다 요즘 트럼프 하는거 예전에 닉슨 하는거 보고 생각좀 해요
    GP 철수 우리가 일방적으로 하는건가요? 신문이나 뉴스좀 보고 댓글 달아요 양측이 동시에 하는 겁니다 북한넘들 안하면 우리도 안하는거고 계네들이 하면 우리도 하는 겁니다
    우리가 먼저 철수 해놓고 기다린다는 뉴스 있나요?
    알려 줄게요 일반전초는 통상 휴전선을 말합니다 철책으로 꽁꽁 봉해져 있죠 감시초소 영어로는 GP 라고 합니다 이건 DMZ 내부에 섬처럼 혹은 성처럼 만들어진 거에요 일부 시설은 추진철책도 있지만 일반전초랑은 목적 자체가 달라요 그걸 없에자는 겁니다
    철책을 없엔다는 뉴스는 출처가 어디죠?혹시 한강이나 바닷가 ? 그걸 휴전선이랑 동일시 하고 있는건가요?
    휴전선철책이라면 철책철수 근거좀 말해봐요. .

    706sfc 2018-09-15 추천 0

    GP없어지면 후전선도 없어진다는 생각들을 하는 사람들한테 한 말 입니다
    배뎃도 그렇군요 "휴전선의 완전한 통제를 통해서..."
    GP 랑 휴전선이랑 무슨 상관 있다고.
    양측 모두 GP 가 없어지면 감시차원에서는 우리가 더 유리해 집니다.
    .

    VITRUVIUS 2018-09-15 추천 2

    뭘 구분 못한다는거죠??
    그래서 북한을 믿고 철수 가능하냐니까요?
    북한이 여태것 신뢰를 뭘 줬냐니까요??
    단하나라도 신뢰준거 있냐니까요?
    내가 말을 어렵게썼나?
    전초와 감시초소가 무슨 차이가 있든 그게 중요하냐니까요?
    다시 묻죠 그래서 신뢰는 뭘 줬으며,
    그래서 휴전선~평양간 거리와 휴전선~서울간 거리 상관관계는요?
    우리가 철수 요구했으니까 우리도 철수해야한다는 논리는
    쟤들도 철수한다는 확증이 우선아네요??
    양보한거좀 가져와달라니까 뭔넘의 전초/감시초소요??
    철책도 없앤다하고 반격/공격부대인 기보사 기보여단으로 축소시키는 상황에서도
    우린 쟤들도 철수할거야~하고 믿고 철수하면 되는거죠?
    쟤들이 휴전선 내부에 한놈이라도 숨겼는지 어떻게 믿을수 있는데요?.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