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놀라 자빠져버린 인도

  작성자: 기상관측병
조회: 92840 추천: 9 글자크기
14 0

작성일: 2018-05-09 09:11:34

인도육군에 우리 K9이 100여대 도입되기로 한게 이제 어느덧 결실을 맺고 있네요.





6월 첫째주에 배치1인 25대 첫 생산분이 인도군에 인도된다고 하는 좋은 소식입니다.


첫 10대는 한국산 완제품으로 인도되고 나머지 90여대는 인도현지의 푸네라는 뭄바이 근처의 공업도시에서 L&T그룹이 생산하고 있는데요, 

인도군 요구에 맞춘 사통장치와 사막용 부품등 인도군에 최적화된 많은 부품이 현지에서 생산되어 한국에서 직수입한 포신등 부품과 결합되어 현지에서 조립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아무쪼록 나머지 생산분도 별 이슈없이 잘 생산되어 라자스탄의 사막에서 코리언 장비의 우수성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현지 분위기를 볼때 추가 도입이 아주 많이 예상됩니다)


근데 이게 다가 아닙니다. ㅋㅋ


인도정부와 현지 언론들의 반응은 이거 인도군 맞아? 이겁니다. 





아시다시피 인도군의 무기도입사는 수많은 헛발질과 지연으로 악명높은데요, 국제입찰공고 부터 정식 인도까지  6년이 채안걸려 전력화가 시작되버린 K9사업을 보며 (아마 건국이래 최초일듯) 인도정부와 언론들이 놀라 자빠진 분위기입니다. ^^


원래 무기도입은 년단위가 아니라 수십년 단위가 정상인 나라인데다 그나마 중간에 산으로 가버린 케이스가 더 많고, 특히 해외 업체와 공동사업으로 현지생산하는건 더더욱 지뢰밭이었기에 이번에도 현지 언론들은 당연히 십수년 기다릴 심사였나본데 떡허니 인도군 스케쥴에 맞춰 예정대로 납품이 된다고 하니 인도 언론들 논조가 "이거 실화냐?" 딱 이분위기네요 ㅋㅋ





인도 정부와 군은 당연히 너무너무 흡족해서 춤이라도 출 지경인가 봅니다. 첫 메이드 인 인디아 군장비 도입 사업의 성공작으로 치켜 세우면서 앞으로도 한국과 더 많은 무기도입 협력이 이뤄질것 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K9추가 도입은 물론 많은 부분에서 협력하자고 입질이 올것으로 예상되네요. 지금 중국의 팽창으로 인도가 굉장히 급하거든요. 어느덧 중국을 막 추월한 경제성장률로 자신감과 주머니도 두둑한 상황이구요^^








댓글 14

  • best 희선종 2018-05-09 추천 3

    파키스탄과 인도, 그리고 중국과 인도... 어떻게 보면 큰 힘을 내는게 인도인데, 주변에서 도와주는 국가로는 미국?과 유럽의 바가지 쓰면서 받아오는 무기가 전부이고, 자국 생산분은 로켓 기술과 핵무기이외에는 크나큰 성과가 없는 자주국방 기술에, 나름 큰 의미가 있는 이번의 결과로 받아들이는 인도라는 생각이 드네요.

  • 한민섭 2018-05-14 추천 0

    중국 국경에 배치는 하겠지만 둘 다 큰나라들이라 실제 사용할 확률은 매우 낮아 보이고 실전은 오히려 파키스탄에 사용할 확율이 훨씬 더 높습니다. 그 동네는 간간히 서로 포격을 주고받기도 하죠. 이참에 북한에 핵무기 기술 이전한 칸박사집도 날려버려라.

    댓글의 댓글

    등록
  • Powerplant 2018-05-10 추천 0

    L&T 불안불안 하기는 하닷!

    댓글 (1)

    기상관측병 2018-05-11 추천 1

    L&T가 작은 회사가 아니라 너무 우려 하지 않으셔도 될겁니다. 주사업이 중공업과 건설 플랜트 업인데 성격이 그룹이 분사하기전의 현대건설+현대중공업+현대 로템 을 합쳐놓은 것과 비슷합니다. 특히 창업자가 특이하게 덴마크 사람이라들 (라르센과 토르보라는 두명의 덴마크인들이 그옛날 1930년대에 인도에 와서 황무지와 늪지대를 개척해 세운 회사임) 그런지 인도기업과 달리 기업 마인드나 기업문화가 많이 우수한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록
  • 래이맨 2018-05-10 추천 0

    ㅋㅋㅋㅋ 신나는 얘기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관대한 2018-05-10 추천 0

    우리 담당자들이 고생 많이 하셨겠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완제품으로 생산하는 초기분이 정상적인 납기에 납품되더라도, 그것이 메이드 인 인디아 제품의 정상납기를 보장 해 주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물론 지금까지 한 것만으로도 '참 잘했어요' 지만...

    댓글의 댓글

    등록
  • yjw1903 2018-05-09 추천 0

    사실 아직 더 지켜봐야죠 ....
    한화생산분 말고 L&T현지 생산분을 몇년간 운용해봐야 사업 성공을 따져볼수 있을듯..

    댓글의 댓글

    등록
  • melotte 2018-05-09 추천 0

    1000대 정도 질러주지....

    댓글의 댓글

    등록
  • 파렌하잇 2018-05-09 추천 1

    확실히 후발주자인데다 인도 시장에 이렇다 할 입지와 기반을 갖추지 못한 한국제 무기 수출이 이정도로 순조롭게 이뤄진다는 것이 의외이긴 합니다.
    정부에서 발벗고 나서서 적극 세일즈하는 상황도 아니니 더더욱 그러하고요.

    그렇다고 낙관하긴 이릅니다. 인도군의 요구 수준에 맞췄다고 하여도 현지 작전 환경에서 어떤 결함이, 문제가 발생을 할지, 우리측에서 얼마나 신속하게 대응, 해결 가능한가..... 이런 난제가 남아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K-9 의 미래가 장미빛일수 없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가죽잠바 2018-05-09 추천 1

    우짜든동 무탈하게 실력을 발휘해 주길......K-9

    댓글의 댓글

    등록
  • 백학산 2018-05-09 추천 1

    중국보다 더 주목해야할 나라가 인도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또다른나2 2018-05-09 추천 3

    K-9 자주포 성능개량 사업이 올해부터 인가요?
    Upgrade된 K-9도 기대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