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현무 발사대와 전략 사령부

  작성자: 바람의 향기
조회: 14718 추천: 3 글자크기
27 0

작성일: 2018-01-08 00:19:29

냉전시절 미국 항공 모함 전단을 격파 하기위해서 구소련은 작전명 우랄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제1파는 항공기 200기(Tu-95 베어,TU-22M 백파이어 폭격기) 에서 600기 이상의 대함  미사일을 항공 모함 전단에 쏫아 봇습니다.

제2파는 오스카2급잠수함 전대에서 에서 초음속 대함 미사일 150기를  날려 보냅니다.

제3파는  키로프, 슬로바급, 30여척에서 200기 이상의 초음속 또는 대함미사일을 발사 하게 됩니다.

항모 전단이 방어가 가능하냐 불가능하냐는 중요한것이 아니고~~


현재 김정은 똥돼지가 엉뚱한 상상으로 전쟁위협이 높아 지고, 정찰 자산을 통해서 전쟁 징후가 확실하다면 한미 군은 선제 타격을 할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평화를 원하니까 북한도 평화를 원한다는 상상은 버리세용...그들은 주체 사상 정권을 유지 하기 위해서 100만명 아니 1000만명도 죽일수도 있는 is 보다 더한 놈들입니다. )  

미군 지원을  기다리게 된다면 핵탄이나  화학탄으로 수백만의 시민을 죽음으로 몰고 갈수 있습니다.

한국군 독자 타격작전 계획 (작계 5015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증원군이 도착 하기 전에 즉각 반격한다는 계획입니다.

전쟁징후가 확실하다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밀 유도 무기를 대량으로 사용해서  북한 지휘부와 대량 살상 무기를 날려 버리는 다는 것이죠.. 이런 작전은 다들 아시다시피, 이라크전쟁,  리비아 전쟁(오딧세이 새벽 작전)을 대성공을 하였고, 현재 시리아 전쟁, is 전쟁에서 러시아도 정밀 유도 무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밀 유도 무기, 핀포이트 무기는  현재, 미래 전쟁에서 없어서는 안될 무기 입니다. 우리 나라도 충분한 미사일 숫자를 보유하고 있고 더 생산할 계획이죠.


그럼 우리가 북한의 지휘부와 최우선 타격목표가 대충 800개 이상이 될것 (  미사일 기지 26곳,  군공항, 해군본부,레이다 기지, 다리, 지휘 본부, 지하 기지)이고 대량의 유도 무기를 동시에 공격을 해야 성공 확률이 높아 지고, 반격을 당할 우려가 적습니다.

위에 보시면 구소련  항공 항모 전단 한개를 격파 하는데 미사일 플렛품 어마어마 하게

 (잠수함전대, 수상함전대30척, 항공기 200대)필요 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현무 시리즈, 순항미사일시리즈, 1800기 이상 보유 하고 있는데 발사 플렛품이 아주아주 부족합니다.

현재 현무 발사대 트럭 00대 아래 일것으로 추 정됩니다. 앞으로 200대의 트럭 발사대를 만든다고 하니 조금은 안심이 된니다면~~

한번에 200대의 현무 미사일을 날릴수있다는 것인데 제장전 하는데 대충 30분 이상 소요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부족한 플렛품을 어떻게 보충할수 있느냐????????

지난번에  아스널 쉽에 대해서 잠칸 나왔는데 , 그것 보다는 현재 우리가 보유할 예정인 ffx batch 2,3 광개토 baatch 2(2차 이지스) 그리고 kddx  완성 예정인데 이곳에 탄도탄 또는 순항미사일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광개토 배치 2의 경우 128셀입니다.여기에다 한국형 vls를 장착하여   50개의 탄도 미사일을 보유 한다면 트럭 발사대 50대와 똑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럭 발사대 50대 운영 할려면 어마어마한  예산이 필요 함니다..


신형 호위함에 다량의 탄도 미사일을 보유 한다면 1석 2조라는 생각을 합니다만.....

------------------------------------------------------------------------------------------------ 

공군도 긴급 표적을 파괴 하기 위해서 핀 포이트 공격이 가능한 공대지 미사일 400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


현재 탄도 미사일은 육군이, 미사일 방어는 공군, 해군은 잠수한 탄도탄 전대를 보유 하고 있다... 3K는(MD,kill chain탄도미사일, kmpr 참수부대 1000명 정도) 시간과의 싸움인데 이렇게 분리 되어 있으면 원활한 작전이 불가능하다.

현재 전략 사량부를 만들고 있는데 3k를 대통령직속이며, 중장급이 지휘를 맡은 방안으로 고려 중이다.

앞으로 만들어질 전략 사량부가 정말 멋지게 만들어 진다면 우리가 원하는 네트워크  멀티 도메인 작전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참조:밀리터리 리뷰  1월호

    참조 :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0&num=18953


  






댓글 27

  • best 포병솔 2018-01-08 추천 3

    아무리 생각해도 TEL 수십대는 커녕 1백대 값도 이지스 구축함 1대 보다 싸도 보통 쌀 것 같은데요?
    그리고 현무급의 중거리 탄도 미사일의 크기가 커서 표준형인 VLS에 안들어갑니다.
    결국 실을려면 VLS 숫자를 줄여야 하는거죠.
    (기존 VLS에 맞는 탄약도 VLS보다 큰 발사대에서 사용한다해도)
    상식적으로 이걸 받아들일 해군이 있겠어요.
    해군에 비전문인 사람이 봐도 뻔한 이야기인듯 한데요.

  • 싱글라이프 2018-01-09 추천 0

    해군에서 대지공격미사일을 사용한다면 전용함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경사발사대에 탑재하거나 수직발사대로 탑재하거나 기존함정의 미사일 탑재량을 대지공격에 할당하는 수준으로는 아랫돌 빼서 윗돌 괴는 식이죠.

    댓글의 댓글

    등록
  • 전쟁놀이 2018-01-09 추천 1

    이전에 어느 분이 미사일 발사차량 TEL이
    전체 탄도탄 갯수의 1/2인가 1/3이라는 소리를 해대시더군요
    지금 생각해봐도 그냥 키배 이기고 싶어 헛소리 하시던...

    댓글 (1)

    바람의 향기 2018-01-09 추천 0

    그런 소리는 한적이 없고,,,, 발사대 차량 TEL 00대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것 가지고는 동시 타격이 불가능하고 부족 하다... 앞으로 발사대(tle)200대정도를 더 생산을 하는데~~
    그래도 부족 하다... 아스널 쉅을 안된다...그것 보다는 앞으로 건함계획있는 kddx나 광개도 배치2(128셀) 여기에다 긴급표적을 제압할수 있는 탄도 미사일을 배치 하자 입니다. ~~~~
    엉둥한 헛소리를 하지 마시고요... 있는그대로~~~.

    등록
  • 나이트세이버 2018-01-08 추천 0

    솔직히 핵전하 유사시를 감안한다면 지금 돈 써야 할곳은 육군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나이트세이버 2018-01-08 추천 0

    아니 파도가 출렁이는 함 위에서 탄도미사일 발사한다는 발상도 이해 못하겠고..
    왜 생존력있고 쉽게 재장전 가능한 수단이 있는데. 함에다 쑤셔 넣으려는지도 이해 못하겠고..

    스스로 작전능력도 부족한 함을 어디까지 치고 올라가게 할려고 하는지도 모르겠군요.
    순항 미사일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순항미사일 끽해야 30~40km에서 탐지가능한데(바다위에서-지구 둥급니다. 진짜로.. 지구 평평하다고 생각하는 15세기 미개한 인간들이 요즘 많아서)..
    아음속이면 충분하지 해상에서 타겟하는 목표에 급한것이 그렇게 많은지도 의문이군요.

    지상의 발사 플랫폼이 현무2만 200여대로 늘린다고 하던데..
    (이미 사일로도 있고..) 뭣하자는건지 도통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보유 미사일 한꺼번에 다쏩니까?
    -_-; 우리 탄도미사일은 자탄베이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의 전략목표가 아닌 전술 목표(적의 기갑이나 포병대)를 기반으로 상정합니다.
    정확한 고정목표는 순항미사일인 현무3가 담당합니다.

    탄두중량 2천파운드 현무2가 훨~~~신 전략 목표에 대해 뛰어난 결과를 가져온다고 봅니다.

    솔직히. 지난 5년간 방산비리의8할을 꿰차고 있는 해군따위 꼴도보기 싫습니다.
    김포지구 상륙저지나 통상확보나 잘하라고 하죠.

    적의 핵공격에 주요 항만과 공항 전멸되면 솔직히 육군외 믿을것도 없는데..

    그 돈으로 육군의 기갑수와 NBC체계 그리고 개개인의 전투력강화를 위한 보병의 완전 기계화보병화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댓글 (6)

    나이트세이버 2018-01-09 추천 0

    우리나라 부대들의 평균 배치 인력수를 인지하시는지요?
    북한이 보유한 핵미사일의 갯수는요?
    전략 목표와 비교해 육군 부대에 날릴 핵의 우선순위는요?

    우리나라 공군은 12개소 주요항만은 6개소면 사실상 궤멸상태입니다.
    그리고 서울에는 핵을 까기 힘들죠 해외 대사관과 기타 외교적 문제가 있으니깐요. 그럼에도 깐다면 서울을 궤멸시키기 위해 최소 8발이 필요하죠. 주요 거점이면 용산과 청와대이고요.
    우리 행정부는 세종에 있고 미군은 평택에 있죠.

    전략목표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서울은 버리더라도 미군은 사드로 및 기타 수단으로 방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전권은 미국에 있으므로 우리군의 지휘체계중 현지부대만 살아있어도 지휘권 사용은 문제 없다고 봅니다.

    지상군은 많아야 3~4천을 위해 귀중한 전략자산을 낭비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우리 육군은 부대간 간격이 전술핵범위를 넘어 있는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핵전하에서는
    육군이 홀로 전선형성하여 미군 증원병력이나 핵 보복에 의한 적의 주공 및 조공부대 섬멸을 할때까지 버텨야 하는겁니다..

    Chan hyuk 2018-01-09 추천 0

    제가 탄도미사일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것 같네요. 알겠습니다. 그런데 역설적으로 적이 항만이나 공항에 대한 핵공격을 한다고 쳐봅시다. 전군 지휘부가 있는 계룡대나 서울,각 부대들도 모두 무사할거라 보세요? 육군은 2할도 파괴 못할거라고 했는데 어디 한번 근거좀 들어보고 싶네요. 핵 맞은 한국의 육군 전력이 이제와서 뭘 할껀데요..? ㅋㅋ.

    나이트세이버 2018-01-09 추천 0

    Chan hyuk님 그리고 잠수함 말고 수상함중 탄도미사일 운용하는 함선좀 알려주시죠..
    그냥 미사일과 탄도미사일은 애초에 틀립니다.
    처음 자신의 위치가 명확해야 하고, 목표까지 가는데 있어 초기 전자파로 지령유도 할거 아니면 관성유도인데.. 거친 바다위에서.. (수중은 조용합니다.) 탄도미사일이 전천후로 운용될거라 진심으로 생각하세요?

    -_-; 자 그러니까. 수상함에서 어떤 함들이 탄도미사일을 운용하는지좀 알아봅시다. .

    나이트세이버 2018-01-09 추천 0

    탄도미사일은 상승구간에서만 유도하며, 미사일 자체가 목적지 콱 찍어주면 유도되는게 아닙니다.
    일반 미사일과 탄도탄의 유도 방식은 틀립니다.
    확인 바랍니다. -_-;.

    나이트세이버 2018-01-09 추천 0

    Chan hyuk님 핵에 대한 이상한 환상 같은거 있으신지요?
    핵은 파괴적이지만. 제한적이고 해공군은 궤멸시킬 수 있으나, 육군은 2할도 파괴 못합니다.
    파도가 출렁인다는 표현은 기상조건에 따라 수상함은 미사일을 발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발사시 위험과 초기유도에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

    Chan hyuk 2018-01-09 추천 0

    저도 이지스함이나 구축함에 탄도미사일을 탑재하자는 의견에는 반대이지만 이런 터무니없는 근거가 있다는게 매우 부끄럽군요. 핵전쟁..? 핵전쟁이 일어나면 육군만 살아서 움직일거같아요? 우리 모두가 다 죽습니다. 또, 지휘부가 제 기능을 할 수 있을거라고 보세요? 진짜 책임감 없는 발언이네요. 각자 할일이 다 있는거고 육 해 공이 서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합동전략수행능력을 강화해야지 누구 좋으라고 국방비 모두 육군으로 돌리자고 합니까? 그리고 미사일이라는 개념부터 조금 배우시고 오시죠. 요즘 미사일이 무슨 무유도 로켓도 아니고 파도가 출렁인다라는 표현을 왜 쓰셨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요즘 같은 세상은 배에서 인공위성도 잡고 미사일도 잡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DuDxwnip6w..

    등록
  • 당당 2018-01-08 추천 0

    미사일운반차량의 가격이라고 해봐야 많아도 10억수준일 것인데.
    1000대는 되어야 이지스함 가격이군요.
    배는 침몰할 위험도 있고, 깨질 위험이 있는 달걀은 여러 바구니에 나눠 담는 게 맞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안보기술1 2018-01-08 추천 2

    우리의 주적은 CHINA이니까 텔 보다 배가 좋지요 .

    댓글의 댓글

    등록
  • 안보기술1 2018-01-08 추천 0

    고생하는군요. 수소밤 몇 발 생각하면 간단한데.

    댓글의 댓글

    등록
  • 바람의 향기 2018-01-08 추천 0

    붕어빵 찍듯 계획된 건함만 18척건조입니당.
    그중 광개도 batch 2이지스함은
    128셀 입당 여기에다 긴급표적을 제압할수 있는 잠수함처럼 탄도미사일을 배치 하자는 이야기죠
    현제 화살은 많은데 활이 없습니다. 아니면 앞으로 만들어질 초음속 대함미사일을 함대지로 이용할수 있죠
    위글의 핵심은 작계와 전략 사령부 3k에 대한 토론비중을 높였으면 하는데
    엉뚱하게 산으로 간다는 느낌....

    댓글의 댓글

    등록
  • 지나가는행인 2018-01-08 추천 0

    잠수함 득시글거리는데, 유조선 개조 해서 넣을것도 아니고, 기존 함의 VLS에 현무가 들어가나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바람의 향기 2018-01-08 추천 0

    발사대 현제 00기라고, 부족하다고~~
    앞으로 발사대 200기 만든다고해도 ^^~부족하고
    다 많은, 다양한 미사일 발사대 플렛품이 필용하다고~~
    현제 육군이가지고 있는 발사대보다 이순신함6척 이 가지구있는 vls 더많다고요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