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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표 국산 변속기 내구도 재검사키로! 제107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 결과 / 방사청 제공

  작성자: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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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11-29 19:06:24


제107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 결과 / 방사청 제공




❍ 제107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이하 ‘방추위’)가 송영무 국방부장관(위원장) 주재로 11월 29일 오후 4시 국방부 화상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오늘 방추위에 상정된 안건은


   - K2전차 2차 양산사업 추진방안


   - 고정형장거리레이더 체계개발사업 추진방안


   - 중적외선섬광탄 체계개발사업 추진방안입니다.



❍ 이번 방추위에서는 대안별 소요비용 및 전력화 기간, 법규 개정소요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위 안건들을 다시 상정하였습니다.



❍ “K2전차 2차 양산 사업”은


   - 군 구조개편과 연계하여 미래전장 환경과 전력구조에 적합한 최신의 전차를 양산하는 사업입니다.


   - 이번 2차 양산에서는 1차 양산과 달리 국산 파워팩(엔진+변속기) 탑재를 추진하고 있으나, 국산 변속기 개발 결과에 따른 내구도(국방규격) 기준을 지속적으로 충족하지 못함에 따라 전력화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 이번 방추위에서는 K2전차 2차 양산 사업 추진방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국산 변속기에 대하여 현 규격을 준수하여 내구도 재검사를 수행하는 것으로 심의‧의결하였습니다.



❍ “고정형장거리레이더 체계개발 사업”과 “중적외선섬광탄 체계개발사업”은 재상정하기로 하였습니다.  <끝>






댓글 30

  • best 한국사랑 2017-11-29 추천 10

    독일산 3대 와 국산 3대해서 동시에 테스트 해 보는 것도 해봤으면 합니다.
    독일산 가지고 국산처럼 이렇게까지 테스트해 본적이 없는 것 같은데.
    정말 실제 해봐서 성능이 어느 것이 더 좋은지..

  • 루씨안느 2017-12-07 추천 1

    이 논쟁은 본말이 전도되어 있습니다. 애초에 s&T의 계약사항 자체가 저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거 아닌가요?
    여기서 왜 독일제와 비교논쟁이 필요한 겁니까? 지들이 실력이 없고 맨 구라만 치다가 이렇게 된거 아닙니까? 지들이 못하니까 독일제 딴지걸어서 내가 안되는데 독일제 되나 한번 시험이나 해보자 이거 아닙니까? 만약 독일제가 시험에 통과하면 어떻게 할겁니까? 그때는 s&T에서 대국민 사과방송이라도 할겁니까? 그리고 독일제가 통과못해도 이건 문제가 안되는게 이거 사안 따로 지넘들 사안 따로인 겁니다. 지들은 계약할 때 이 기준을 충족시키는 거로 하고 계약을 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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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진 2017-12-01 추천 2

    새로운 가공기 도입등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지 않은 한은 시간 보내기가 되지 않을 까요
    기어가공 + 열처리 + 사상 정밀도 되지 않음 윤활유 펄펄 끓고 축 부러져 버립니다.
    천오백마력 무단 변속기 제작도 하이테크 중의 하이테크 입니다.
    제발 대강 맞춰서 해 보자는 뜻은 아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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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트세이버 2017-12-03 추천 0

    공감합니다. 일단 중심축과 외축의 소재 강도도 틀려야 한다던데..
    일단 기본적 성형 제작 기술이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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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똘스 2017-11-30 추천 2

    국산엔진 + T/M 완전한 검증 시험을 진행하지 않았다는 것이 -- 진실이고..
    현 100대 생산분에 대해서 warranty 누가 보증 할건지 아무도 없다는 것 ---
    따라서
    이번 s&T T/M 검증 시험시 비용은 S&T가 낸다고 하니
    국산엔진 + 해외 T/M은 해외 T/M 회사가 내서
    둘다 비교 검증 필요 합니다. 반드시...
    만족여부는 결과 보면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댓글 (1)

    임강토견 2017-12-01 추천 0

    톄스트를 하지 말자는건 아니고 해외 업체를 자비들여서 테스트 하자고하면 납품가에 테스트 비용 추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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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싱글라이프 2017-11-30 추천 2

    테스트를 한다면 비교테스트가 소모적인 논란을 종식시키는데는 도움이 될꺼라 생각되네요.
    비교테스트를 해서 둘다 기준을 통과하는지를 지켜볼 필요는 있을것 같습니다.
    뭐 최악의 경우겠지만 만에 하나 둘다 통과못하면... 또 기준이 논란이 되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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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injo_Exia 2017-11-30 추천 0

    그럼 가속력을 ROC 완화 전 수준까지 끌어올리는건가요?(지금 독일제급) 그런게 아니면 독일제가 더 나을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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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ellboy 2017-11-30 추천 2

    애초에 외국에서 더 가혹한 환경에서 테스트되고 검증된 엔진입니다. 그러면서 스펙도 능가하고요. 일단 S&T는 테스트과정에 있었던 불법행위하고 이로인해 미뤄진 흑표 전력화 보상안 부터 내놓는게 정상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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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화 2017-11-30 추천 2

    요구사항 변경은 절대 있을수없는 일이죠. 한번 봐줬잖아요. 그것도 까일일인데, 울며 겨자먹기로 감내할 일인데...
    K9이 왜 핀란드.인도에 팔아먹었는데요!? 업체 요구에 맞춰주는 군장비가 상식적이에요!? 그거야 말로 비로요 요새 유행어로 적폐지... 이거나 먹고 떨어져라~ 라는식으로 땡깡부리는 거에요? 국내업체가 자국군에에? ㅡ.ㅡ
    기존 파워팩은 시제전차부터 같이 해왔거든요. 참나...
    다시한번 말하는데 업체 원하는데로 요구사항 낮추는 코미디 없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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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동 2017-11-30 추천 0

    에혀라~ 진화적이라는 말에 히든카드가 또 발동하는군요.
    고쳐질거였으면 진작에 고쳐졌을것 같은데,,, 또 어떤 꼼수로 통과할지 궁금해지는군요?

    아래 독일산과 비교하라고 하시는분~
    독일산 파워팩과 같이 시험하고~ 이왕 하는김에 수정한 스팩도 원래대로 돌려놓고 하면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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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랑자 2017-11-30 추천 1

    일단 전기사를 보니 독일산에서도 문제가 발생한 듯 하더군요...
    솔직히 통합도 쉽지않고 기술이니...
    독일의 푸마 사태만봐도 보유한 기술이라고 만만하게 보면 피보는 경우가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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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케 2017-11-30 추천 7

    뇌가 없나? 국산,독일산 동일한 조건으로 비교test하면 될거를 저렇게까지 비교 안하려고 하는 이유는 무었인가? 어린애도 알만한 저런 간단한 상식적인것도 제대로 결정 못하는걸 보면 뭔가 비정상적인 문제가 있는듯.
    아무래도 뒤를 뒤져봐야 할 듯 하네요...

    외산은 free-pass 국산은 세계에 어디에도 없는 가혹한 spec.들이대고, 업체가 받아들였으니 그대로 해야된다?
    안받는다고 했으면, 이상한 spec.고쳐 줬을까?
    STX가 기존에 장갑차등의 변속기도 생산하고 있는것 같은데, 어&#51780;든 STX의 지나친 자신감이 화를 자초한 측면도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 (2)

    임강토견 2017-12-01 추천 0

    뭔 소린지 독일제는 국산 엔진은 아니지만 시제 차량 테스트를 완료한 검증된 제품입니다
    그에비해서 S사 제품은 검증된 제품이 될수 없습니다
    배우는 입장에서 테스트 비용을 대는것은 당연하고
    그간 낮은 품질로 양산을 지연시켜 피해를 준것도 배상을 하는게 맞습니다.

    철매3 2017-11-30 추천 2

    동갑입니다.
    한국사랑님도 말씀하셨지만, 동일 수량으로 동일조건에서 가혹테스트 해 보면...답이 나올텐데
    왜 자꾸 눈가리고 아웅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문제 있는거 안쓰면 되는데요~~ 참 간단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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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락 2017-11-30 추천 1

    안타깝네요 개발만 성공했으면 터키 알타이 전차 파워팩 까지 먹을 수 있는 사업인데 말이죠. 이런 상태인데도 요번 아덱스에서 터키 관계자가 두산 엔진 관련 시설 방문까지 했다더군요. 알타이 전차 사업의 경우 유럽에서 거의 터키가 왕따 상태라 어느 정도 성능만 나오면 한국 파워팩 체택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인데 아쉽습니다.

    댓글 (1)

    싱글라이프 2017-11-30 추천 0

    파워팩이 완전 국산화가 된다해도 파워팩은 완제품수출이외의 것을 하면 안될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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