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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fish MPA에 대해

  작성자: aeol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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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3-02 14:16:26

http://www.avia-it.com/act/la_tecnica/la_tecnica_di_oggi/Tecnica_oggi_2016/Seg_art_febb_16/GlobalEye_AEW&C_Intel_Aircraft_Detailed.pdf


제조사별로 터보프롭과 터보팬제트 플랫폼을 각각 내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국정부에 제안했던 버전은 Q400에 eagle wide area AESA radar라 해서 폭 4미터 높이 2미터의 육상감시 옵션이 제안된 바 있습니다


글로벌아이 6000은 무인기 통제, MAD 및 공중급유 옵션이 없고 내부 여압설비가 된 폭탄창이 없는 기체입니다 기반기체는 global 6000으로 Cabin pressurization 이 제공되고 조종실은 RNP/ADS-B가 지원되는 Rockwell Collins Pro Line Fusion 입니다 


3가지 구성으로 제안되고 있습니다 조기경보통제, 해상감시, SIGINT 버전으로 각각 구성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UAE의 경우 2대를 2019년 인도 조건으로 계약하여 조기경보기 버전에 해상감시 옵션 즉 하방감시 360도 레이더를 추가해 도입했습니다 


조기경보기 버전의 경우 탑재한 S 밴드 GaN 레이더가 G550 처럼 360도 감시가 되지 않아 후방에 60도 사각지대가 있습니다 다만 터보프롭기에서 제트기 기반으로 바뀌면서 수평선이 늘어나 450km까지 공중표적을 식별한다고 합니다


해상감시 버전은 동체 하부에 360도 감시가 가능한 Selex ES Seaspray 7500E X밴드 AESA 레이더(ISAR/GMTI)를 장착한 버전입니다 레이더 수평선은 1만피트 고도에서 400km라 하며 180km 거리에서 제트스키를 식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호정보수집기 내지 원격지원 전자교란기 버전은 사브 사의 시스템을 탑재하는 것 외에 알려진 바 없습니다


사브사는 8개국에 20대 이상의 조기경보기 플랫폼(Embraer 145, Saab 2000, Saab 340, Global 6000)을 판매한 실적이 있습니다

UAE  Pakistan Thailand Brazil Mexico Greece  

옵션으로 레이저 포인터가 내장된 FLIR Systems Star Safire 380HD electro-optic turret 및

사브사의 전매특허 지휘통제 데이터링크인 Link-E를 통합가능합니다

물론 satcom, IFF Mode 5, ADS-B, AIS 도 주문에 따라 통합가능합니다


글로벌 6000 기체에는 7개까지 30인치 화면이 있는 콘솔이 장착가능하며 기본으로 4개의 콘솔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휴게실에는 6개의 안락의자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Each operator console is equipped with a 30in wide-screen high-resolution colour display

five operator consoles arranged along the port side of the cabin, each of which is able to undertake any of the surveillance tasks. Further consoles could be added, if required. accommodates up to seven C2 workstations

A forward crew rest area with six seats is provided.


사족으로 global 6000에 공중재급유 옵션은 없는 것으로 아는데 일본이 5대 도입한 E-2D의 경우 공중급유 옵션 말고도 당시 fixed outer wing이라 하여 연료탱크 추가 옵션이 제공되어 임무시간이 6시간으로 늘어난 바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문으로 황새치 버전에는 150여개의 음탐부이가 탑재된다고 하는데 발사기에 탑재된 음탐부이를 제외한 나머지에 대해 사전 프로그래밍 말고 기체내 재프로그래밍 되는지 알고 싶더군요 


사브사의 글로벌 아이의 장점이라면 터보팬 제트기를 플랫폼으로하는 대잠초계기 제안 중 FITS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AIRBUS사의 A319/A321 대잠초계기 제안은 유명무실한 상황인데 G650/G550 제안보다는 글로벌아이 제안이 현실적인 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나라가 20인승급 제트기 사다가 각 구성품을 통합하는 것이 훨씬 비용이 덜 들 것입니다 그만큼 대잠기 개발을 위한 각 구성품이 시장에 많이 나와 있기도 합니다


typically, four hardpoints are provided under the wings, although six are possible on the Global 6000, which can be loaded with weapons such as anti-ship missiles or torpedoes, or with other stores such as search-and-rescue emergency drop-p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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