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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printer로 터빈블레이드 만들기..

  작성자: 지유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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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3-05-22 17:44:10

3d printing으로 티타니움까지 가능. 여러가지 금속소재 파우더(metal powder)로 최근엔 마이크론이 아니라 금속나노파우더를 만드느라 분주합니다.

 

 

추가 더하기 DMLS ; 20마이크로 적층. 더 발전햇을 수도.

댓글 11

  • 네오제다이 2013-05-23 추천 0

    쩝... 토탈애니힐레이션 이나 슈프림커맨더 라는 pc전략 시뮬레이션 겜에보면

    나노테크놀러지로 금속을 분사해서 여러 유닛들을 생산하는게 나옵니다.

    이러다가 몇십년 지나기도 전에 현실화 되는게 아닌가 하는 망상이 드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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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렉시온 2013-05-23 추천 0

    기초과학이 빵빵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자본이 많은것도 아니고.
    참 혐겨운 발걸음을 하는 우리나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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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찰나 2013-05-22 추천 0

    3D 프린터에 투자를 좀 하면 좋을텐데 아쉽군요. 국내에 업체 하나가 있는걸로 알고 있긴 한데 다른 나라들에 비하면 거의 전무한 실정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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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유아비 2013-05-22 추천 0

    지금 3D metal printer로 3차원금속가공하는데도 있습니다.이미..치과에서도 쓰고 있고(기공소)..치아 기공에서 단가가 많이 싸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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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력터널 2013-05-22 추천 0

    이렇게 만들면 기존의 공법에 비해 비용이 5%밖에 안든다고 합니다. 오타아니고 95%의 비용을 절감한다고 합니다. 가공에 소모되는 에너지와 시간이 대폭 줄어드는건 물론이고 균일한 물성을 지닌 부품을 제작할 수 있어 품질 또한 우수합니다. 또한 설계도면만 있으면 소량생산하는 것도 가능하여 맞춤형 제작도 가능하죠. 게다가 파우더의 대부분을 회수하기 때문에 레어메탈을 써도 원재료값이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항공부품 등에 쓰이는 복잡하고 가공이 까다로운 형태의 부품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KF-X제작에 당연히 쓰일거라 생각합니다.
    아직까진 특별히 제작한 파우더를 써야해서 재료값이 비싸고 제작장치가 수십억원을 호가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곧 대중화되겠죠. 한국도 여기에 필꽂혀서 DMLS쪽으로 앞서가는 중국이나 EBM을 받아들인 일본못지않게 관심을 두고 있을거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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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ceshim 2013-05-22 추천 0

    미 에너지 부에서 엔진 터빈이라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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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유아비 2013-05-22 추천 0

    어 찾아보니 우리나라 원자력연에서 나노분말 제조공법을 특허받았네요..2009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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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력터널 2013-05-22 추천 0

    동영상에서 보여진건 Electron Beam Melting(EBM)공법이고 중국쪽이 항공부품 제작에 동원한 제작기술은 Direct Metal Laser Sintering(DMLS)이라는 가장 최근에 실현된 공법입니다. DMLS쪽이 더 고난이도 기술에 속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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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유아비 2013-05-22 추천 0

    저번에 소식을 보니 나노파우더를 만드는데 레이져를 쓰더군요..러시아 기술이지만..그게 노우하우 겠죠..나노분말을 결합시키는 방법...암튼 지금이야 마이크론 단위니까..10마이크로던가..적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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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유아비 2013-05-22 추천 0

    이 외에 레이저 신더링(마이크로 단위의 적층방법, laser deposition, sindering)으로 마이크론 단위의 수리도 가능한데..역로 이런 식으로 프린터를 이용해서 많은 금속 메탈부속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프로토 타입을 빠른 시간으로 만들어서 테스트하는 작업이 가능하죠.프린터가 비싼게 흠이라고 합니다만, 기존의 방법(고온의 프레스) 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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