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일본이 영국과 무기를 공동개발함으로서 얻는 이점?

  작성자: 궁금해요
조회: 6858 추천: 0 글자크기
26 0

작성일: 2012-04-04 23:15:41

http://www.ytn.co.kr/_ln/0104_201204041414545158

소형무기에 한정해 개발하겠다고 했으니 비교적 무게감이 높은 항모, 원잠, 상륙함이나 전투기, 정찰기같은 주력무기들은 제외되겠군요

이미지

RN Queen Elizabeth class aircraft carrier_CATOBAR_2.jpg
resize_astute_cutaway.jpg
img_17_22506_2.jpg
%20Sentinel%20R1%20Flyover_07.jpg
img_299_27838_0.jpeg

댓글 26

  • best 마린892 2012-04-05 추천 5

    너무 반일감정을 심어놓았다뇨
    우리나란 어떤 정권이 집권하던 일본에 선제적으로 공세를 취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정권별로 대응방법이 일관성이 없었고요.
    일본은 어떤 정권이 집권하던 역사문제나 독도문제도 일관성있게 우리를 건드리고 있죠.

  • 세이지 2012-04-06 추천 1

    [김종필은 일본에게 유리하도록 독도를 폭파하여 공해상으로 만들자고 한 친일 정치인] 도대체 이 얘기는 언제적 유물입니까? 간단히 검색만 해봐도 진실이 다 나오는데...

    일본에 유리한 독도 폭파가 아닙니다. 한일 협상 중에 일본이 자꾸 독도를 주요 안건으로 삼으니까 김종필은 일본이 독도를 아예 걸고넘어지지 못하게 하려고 그런 식으로 일침을 놓은겁니다. 일본의 대답은 독도 폭파는 안된다였죠.

    독도는 말입니다. 적어도 박 대통령부터 김영삼까지는 분명히 한국 영해에 속한 섬이었습니다. 그런데 김대중의 한일어업협정 이후부터는 중간수역의 암초로 그 성격이 바뀌었습니다. 일본에게 아주 큰 빌미를 제공한 꼴이 된거죠. 이 사실을 직시하셔야 독도 관련 제대로 된 논리를 풀어갈 수 있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세이지 2012-04-06 추천 1

    바르탈님 // 댓글은 왜 지우십니까? 말 바꾸기가 별로 보기 안 좋네요. 애초에 잘 알아보고 댓글을 달든가 하셔야지... 근데 지금 댓글도 또 고치셔야 할 것 같은데요?

    일본 눈치나 보는 이명박이라...? 얼마전 시민단체가 일본 대사관 정면에 위안부 소녀상을 세우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일본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며 불허해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한국 정부는 이에 응하지 않았죠.

    그러자 일본의 흥분한 우익들이 한국 대사관 앞에도 상응하는 조형물을 설치해야 된다면서 허가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 정부는 불허. 눈치를 보는 쪽은 이명박이 아니라 그 반대인 것 같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마린892 2012-04-06 추천 0

    bac님 사과하고 돌아서서 독도분쟁,역사왜곡꺼내놓는게 사과라구요.
    그리고 착각하고 계신데 일본애들이 독도문제로 춛돌을 피하기는 커녕
    오히려 확대하고 있습니다. 독도를 분쟁지역화하기위해서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바르탈 2012-04-06 추천 0

    일본은 한국에 대해서는 쪽국 언론에서 거지,성형, 불량품 국가,후진국으로 연신 보도하는가 하면 오락 프로에서도 한국각지를 돌며 한국의 나쁜 것을 보도하며 웃고 떠드는 버라이어티 쇼가 공중파에서 인기를 끄는 나라인데 언제 한국에서 일본 노골적으로 까는 프로그램 본 적 있는가요?

    일본에서는 한국까는 소재가 방송 단골로 나오는데 걔들이 한국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한국을 조롱의 대상으로 쓰는가 보군요 ㅋㅋㅋ

    보고 있자면 이렇게 현실도 똑바로 못 보는 일빠들이 마치 한국이 반일감정으로 한일관계를 훼손하는 것 처럼 떠는 꼴이 너무 재밌군요.

    일본은 한국이 전쟁해야 거기에 물자 팔아먹어서 일본경제 살리자고 길가는 시민들에게 정치인이 유세떨고 박수 받는 나랍니다.

    일본이 어떤지도 모르면서 주객전도하여 모든 잘못을 한국탓으로 돌리면 역사를 되풀이 되어 또 노예나 하는 겁니다.

    역시나 한국은 세계 최고의 친일 국가라니까.
    이런 근시안적이고 원인과 결과도 모르는 일빠들이 넘쳐나니말이죠.

    그렇게 짝사랑해도 일본쪽에서 한국을 "조선인은 후진족속으로 절대 멸시해야 하는 대상"으로 생각하는데 한국이 혼자 좋다고 일본이 받아들일 것처럼 말하는데 현실도 똑바로 파악할 능력도 없으면서 무슨 반일 감정으로 한일 협력 안 되는 것처럼 날조를 하는지요?

    일본 주인들이 역시 조선인이라며 크게 폭소 하겠군요 ㅎㅎㅎㅎ

    댓글의 댓글

    등록
  • 바르탈 2012-04-06 추천 2

    계속 어어없는게 한국이 반일 감정 있어서 한일공조에 방해된다고 하는데.

    님은 일본의 혐한,반한감정은 생각 못하고 단순히 반일감정만 생각하는 모양인데 일본얘들은 한국얘들 보다 한국을 더 싫어하는 것들인데 그건 모르나 보군요.
    한국이 님 같은 일빠들만 모여서 일본 좋다고 해도 혐한인 일본얘들이 오히려 거부하는게 일본이라는 나라입니다.

    일본은 세계 최고의 혐한 국가인데 마치 님 같은 일빠들만 있으면 일본이 좋다고 협력 할꺼라고 망상하는 모습이 너무 애처롭군요.

    한국이 협력하자면 일본이 그래 좋다면서 협력할꺼라고 생각하면서 한국만 잘못이고 한국만 반일감정 있어서 그렇다는 식으로 일본얘들 마냥 "모든 잘못은 조선인 탓이다" 하는 것 같아 재밌군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바르탈 2012-04-06 추천 0

    까놓고 독도나 역사문제 별개 아니라 치고 넘어갑시다.

    실익없는거 별로 연연하기 싫고 본인도 한때 친일적인 때가 있었는데 일본얘들이 한국을 엄청나게 혐오하는 것을 알고나서 부터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지요.
    일본이 엄청한 혐한 국가라 한국이라면 벌레 이하로 보면서 협력 따위는 생각도 안 하는 국민,국가인건 알고 하는 소리인지 궁금하군요

    세계 각국에 일본정부 차원에서 로비해서 독도를 타케시마,동해를 일본해로 기재하도록 공작을 펼치고 세계 최대 UUC사이트 youtube에도 왜곡 자료 올려서 세계 여론 호도하면서 한국을 이간질 시키는 공작을 정부,민간 차원에서 하는데 무슨 반일감정 타령?

    일반 일본국민들도 그냥 한국을 싫어하는 나라가 바로 일본이요.

    일본 주특기인 만화로도 혐한 드러내는 것은 물론 일본이라는 나라 문화 전반이 혐한으로 가득차 있고 한국인은 멸시와 조롱의 대상이고 그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정착한 일본인데 그 사실은 모르는 모양이군요.

    한국인을 혐오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한 나라입니다.

    마치 한국인들의 반일감정으로 일본과 협력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노예근성을 가진 일빠들이 넘치는 한국이 일본의 한국에 대한 혐오를 알리가 있겠습니까? ㅎㅎㅎ

    댓글의 댓글

    등록
  • 바르탈 2012-04-06 추천 0

    bac님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군요.

    일본은 엄청한 혐한 국가로 아무리 한국이 친일국가가 된다고 한들 일본쪽에서 한국과의 협력을 거부하는 그런 나랍니다.

    그리고 한국 언론과 정치인이 반일 감정조장한다?
    이런 사실왜곡을 하면 안됩니다.

    한국은 친일 정치인의 천국으로 연신 일본 눈치나 보는 이명막을 비롯해서 김종필,이회창 같은 인물들도 널리고 널린 나랍니다.
    김종필은 일본에게 유리하도록 독도를 폭파하여 공해상으로 만들자고 한 친일 정치인으로 일본내에서도 우익들이 좋아하는 인물이고 그런 인간이 한국 정치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떨쳤을 정도로 친일적인 나라입니다.

    그리고 한국 언론도 불과 2년 전만 해도 친일 일색이었고 조중동하면 친일기사로 도배로 했었고 TV에서도 일본에 대해서는 호의적이고 배워야 하는 나라로 묘사했는데 그걸 일본쪽에서 먼저 독도 문제와 역사왜곡 등과 한국 비하 발언으로 한국 언론이 그러한 사실에 입각한 보도를 한 것이고 요즘 들어 더더욱 혐한 발언이 쏟아지니 그러한 기사에 대한 방송,게재가 늘어나고 당연히 사람들도 일본에 대한 시각이 달라지는 겁니다.

    그걸 마치 한국이 스스로 반일이라 그런 것 처럼 말하는 모습이 일빠들의 주툭기를 보는 듯 하군요.
    일본얘들이 "모든 잘못은 한국인의 탓이다." 라면서 침략당하고,피해 봐도 다 한국 잘못이라고 당당히 떠드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너무 재미있군요.

    독도문제도 저자세로 나가니까 오히려 일본의원들이 일본영토 독도를 시찰하겠다며 대놓고 자국영토처럼 쇼하니 입국금지시킨 것이고 ,독도 군사탈환 훈련도 실시하는 일본인데 독도 문제가 그냥 한국이 가만 있으면 되는 문제겠군요.

    그러다가 역사 내내 당했는데 또 그러한 한심한 생각하다가 독도도 뺏기게 되는거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세이지 2012-04-06 추천 0

    바르탈님 // 말도 안되는 소릴... 김종필이 언제 독도를 일본에 주자고 했습니까? 근거를 대보세요. 이명박은 왜 또 친일인지? 단지 일본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로? 그럼 이번에 부산에서 출마하는 민통당 문성근(일본 태생)도 친일파겠네요. 이명박은 대학생 시절 한일협정 반대 反日 시위를 했던 운동권 출신입니다.

    친일하면 김대중이죠. 일왕 영정에 90도로 머리 숙여 조문하는 사진이나 한일어업협정에서 일본이 원하는 대로 독도를 중간수역에 넣어주는걸 보면 뼛속 깊이 친일이란걸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여하튼 말끝마다 친일이라는 분들 보면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한일 우호를 위한 정치인들의 기본적인 교류마저 친일로 몰아가는데 그런 것마저 다 싫다면 일본과 단교라도 하든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bac 2012-04-05 추천 0

    우리나라 보다 더 혹독한 시련을 겪은 중국 조차도 일본놈들에게는 오히려 우리 보다 더 항상 호의적으로 나옵니다. 중국에 갈 때 마다, 중국의 신문을 사 보면(물론, 영자 신문입니다만) 사설란에 일본과의 관계에 대해 아주 진진하게 나오며 (우리나라에 대한 것은 거의 안나옴)중국과 일본은 친해져야 한다라고 강조합니다. 가령, 처음에는 중국이 한자를 일본에 전해주었지만, 개화기 때 일본으로 부터 되려 1000자 이상의 일본 한자를 수입하였고 함께 한자를 쓰는 동양의 유일한 두 나라가 가까워져서 협력해야 한다 라고 쓴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물론, 일본놈들이 신사참배를 한다던지 하면 평소에는 신문에 한 마디 없던 놈들이 꼭 우리나라를 끌고 들어 갑니다. 전형적인 중국놈들이 이이제이를 속보이게 합니다. 이곳에서 중국을 위해 일하시는 여러 알바분들도 가만히 글을 읽어 보면 일본에 관해서는 침을 튀기며 욕을 합니다. 이제는 우리 국민들이 세상 돌아 가는 걸 좀 더 큰 눈을 봐야 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bac 2012-04-05 추천 0

    마린892님,

    일본놈들의 과거사는 (우리로서는 아직도 훨씬 미흡하지만) 중국 등 다른 나라에 비해 여러번 이미 충분히 사과했습니다. 중국의 난징 대학살도 실제로는 죽인 숫자가 잘못되었다, 또는 그런 일이 일어 날 수 있는 게 전쟁이다 우쩌고 하면서 가급적 오리발 쪽으로 가는 놈들 입니다.

    독도 문제는 어느 나라나, 자기 영토에 대한 애착 쯤으로 치부해도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냥 우리가 실효점령하고 있는 것이므로 국제적으로 Issue화 안시키고 그냥 가면 됩니다. 그걸 갖고 항상 왜 니덜꺼라고 그러냐...라고 말할 필요가 없는 사안이고 일본놈들도 가급적 독도 문제로 우리나라와의 충돌을 피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실제 점령하고 있으므로, 굳이 이슈화해서는 우리만 손해입니다. 괜히 여러 정치인들이 국민의 생리적인 대일 감정에 호소하며 폼 잡고 국기 꽂고 하면서 쇼맨쉽하는 게 더 이상한 것입니다.

    그것 보다는, 가장 잠재적으로 우리에게 위협이 되는 건 중국의 끝 없는 팽창입니다. 이 중국이라는 거대 블랙홀에 빠지지 않고 우리의 생존을 지키려면 인접국으로 경제 및 기술 부국이자 중국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일본과의 협력입니다. 서로의 공통분모를 찾아서 협력하는 게 향후의 국제질서의 개편 때 우리의 갈 길을 명확히 해주는 현재로서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