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확장성을 갖춘 다용도 함이 필요한 시점인듯 싶습니다.

  작성자: 이순신매니아
조회: 5116 추천: 0 글자크기
87 0

작성일: 2011-09-23 21:50:21

해군의 건함 계획은 이미 틀어져 버렸지만 그렇다고 해서 손 놓고 있을 때는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이 사이트에서 가장 공감하는 무기 부분의 주장이 "확장성이 갖추어진 저렴한 가격의 다용도 함"인데 이제는 정말로 필요한 시점인듯 싶습니다.

 

일단 플랫폼을 갖추어 놓고 여유가 생기면 집어 넣는다는 개념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게 된다면 당장 무거운 무장을 갖추고 해외까지 파병나가서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는 기존 함정을 대체할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게다가 한번 잘못 시공하면 돌이키는데 수많은 비용과 비난이 들어가야했던 현실에서 조금은 자유롭게 됩니다. 그리고 저렴한 비용의 다용도 함은 경제사정은 넉넉치 않은데 타국과 같은 크기의 함정을 가지고 싶어하는 나라들에게도 매력적인 대상이 될 것입니다.

 

해군의 건함 계획이 뭔지는 몰라도, 이런 식의 건함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비싼함정에 무리를 주게 된다면 그것은 비 효율의 극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군의 속 사정도 있겠지만 실리적인 방법으로 대내외적으로 적에게 맞설 수 있는 해군의 외양을 건설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주 해군기지 건설과 맞물려서 정말로 그러한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다용도 함정이 이지스 함 만큼의 활약을 할 시기가 올 것입니다. 돼지 잡느데 소 잡는 칼을 쓸수는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댓글 87

  • best 까치살모 2011-09-23 추천 3

    그 확장성을 가지는 다용도라는것 자체가 저렴한 가격하고는 빠이빠이 하는겁니다.^^

  • 이순신매니아 2011-09-24 추천 0

    문제가 애초 발제글에 있다는 부분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글을 적어놓고 몇번의 댓글에서 이미 확인한 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을 고치지 않았습니다. 중간에 글을 고치려 하다 보면 자꾸 이상해 질까봐서 입니다. 댓글과 매치가 되지않으면 설명을 해놓더라도 댓글 다신분들에게 원치않는 결과를 드릴 수도 있구 해서요. 오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평화님과 안승현님께 오해는 없으니 푹 주무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평화 2011-09-24 추천 0

    발제하는거 가지고 뭐라하는게 아니라니까요. 오해하지는 말아주십시요. 발제에 대한건 제 개인적 견해이니 말이죠. 타인에게 강요할 생각없습니다요.
    하지만 댓글이 달리고, 타인들은 자신의 의견 피력하는 겁니다요. 다시한번 말하거니와 발제에 대해서 제가 꺼리는건 제 자신이 부족한걸 알기에 자제하는 것일 뿐입니다요. 이 기준을 타인에게 뭐라하는 건 아니죠.
    안승현님이 발제 말씀하시니 저도 얘기한거죠. 안승현님 좋은 발제글 많이 접했거든요. 그것이 저자신이 동의하던 안하던... 하지만, 저는 발제가 거의 없거든요.
    그래서 얘기한겁니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안승현 2011-09-24 추천 0

    문제는.. 애초 발제글부분에 있어요. 그러니 애초에 댓글들이 그 발제글에 기본을 두고 이야기가 되는거고.. 이 발제글의 바로 첫 리플 부터가 그 반증이겠죠.

    다시 정리하셔서 발제하시는것은 어떠신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평화 2011-09-24 추천 0

    단지 멀티닉 얘기해서 말씀드리자면 말이죠. 개인적으로도 남의 주민번호나 도용하는 범죄이고, 자신을 숨기고 꾸미려는 행위이고, 도용한 개인에게 피해를 끼치는 행위죠. 그래서 치졸하다 말하는 겁니다요.
    기분 상한게 있다면 그 멀티닉 하나이죠.
    자신의 의견 개진하는게 나쁘다는게 아닙니다요. 그러나, 그 의견에는 타인의 평가가 따르는 거죠.
    님의 발제에 뭐라하는건 님에게 뭐라하는게 아니라, 그발제에 자신의 의견 피력하는 겁니다요.
    저는 거의 9년째 눈팅포함해 이 비밀방에, 그것도 무기방에 주로 활동했지만... 이 원칙 하나만은 지켜오고 있죠.

    댓글의 댓글

    등록
  • 이순신매니아 2011-09-24 추천 0

    어찌되었던 제 글에 관심 보여주시고 좋은 말씀 남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이순신매니아 2011-09-24 추천 0

    평화님. 제 글의 잘못된 점을 지적해 주심은 감사합니다만 어설픈 글은 토론으로 가다듬어 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지식도 그만큼 넓어지고 님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겠지요. 지식은 아는 것 더하기 적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지식의 짧음을 느끼지만 님의 글이 모두 옳은 말씀이 아님도 사실일 것입니다. 제 옳지 않음으로 인해 더 나은 의견이 나올 수 있음에도 평화님의 의견을 따르자면 저 같은 사람은 완벽한 일이 아니고는 발제라던가 댓글 달 생각이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발제할 일은 별로 없겠지만 괜한 욕 안얻어 먹으려면 좀 더 생각하고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평화 2011-09-24 추천 0

    제가 얘기한건 안승현님 얘기나 까치살모님 얘기나, 모두.. 그 효율성에서의 얘기입니다요. 저같은 경우는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린 얘기죠.

    댓글의 댓글

    등록
  • 평화 2011-09-24 추천 0

    아뇨.. 제가 얘기한건 사례를 얘기한거고 말이죠. 발제하실려면 누구도 발제할수 있습니다요.
    그런식으로 받아들였다면 제가 오히려 사과할 일이죠.

    댓글의 댓글

    등록
  • 평화 2011-09-24 추천 0

    예... 뭐 이해해 주신다니 감사하고 말이죠.
    그리고 앗흥앗흥님... LCS역시 용도가 정해진 물건이죠.-프리깃 클레스로...- 그리고 배값역시 적지 않습니다요.
    그런데, 그 용도외에 다른용도 있던가요. 프리깃이란 용도외에서 말이죠. 하푼같은 SSM은 현재 미해군 전투함에서 어지간하면 안달고 나오고... 유사시 달게되겠죠. 현재 SAAM SEARAM이고, 차후 미슬이 나와야 SAAM교체하겠고...
    그러면서 배값은 3억 5천만불짜리죠. 그게 저가형인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이순신매니아 2011-09-24 추천 0

    조금은 놀랍습니다. 제가 fx문제를 건드린 것도 아니고 차기 호위함 계획에 반대한 것도 아니고, 이순신급의 혹사가 안타까워서 발제한 것이. 모자란 지식이 죄라면 죄지만 발제조차 못할 정도의 사이트였던가요?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