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일본이 초음속 순항미사일을 개발했읍니다.

  작성자: 마의
조회: 6663 추천: 3 글자크기
19 0

작성일: 2005-10-10 23:23:05

야후 일본에 가보면 알수ㅡ있죠. 무인여객기라고 했지만 이것은 순항미사일이라고 하는것을 속이는 말장난이죠. 마하2의 속도로 15분간 600킬로를 날아간거니까 연료만 조금더 주입하면 동경에서 서울까지 날아오는것은 시간문제일듯한데 대첵은 세우는지 궁금하군요. 우리도 이보다 더나은 기술을 확보해야 할터인데요.
<超音速旅客機>無人機の飛行実験が成功 JAXA

 宇宙航空研究開発機構(JAXA)は10日、オーストラリアで実施した次世代超音速旅客機(SST)の無人小型実験機の飛行実験が成功したと発表した。02年7月の初実験は失敗したが、3年ぶりの挑戦となった今回はほぼ予定通り飛行した。
 実験機は全長11.5メートル、主翼の幅が4.7メートル。午前7時6分(日本時間同6時36分)、実験機はオーストラリア南部のウーメラ実験場から、ロケットに乗せて打ち上げられ、72秒後に高度約19キロで分離した。その後、マッハ2(時速約2400キロ)でグライダーのように滑空し、空気抵抗や飛行性能に関する約800種のデータを取得した。飛行時間は打ち上げから15分22秒だった。
 02年の実験では、発射直後に実験機がロケットから脱落した。ロケットの電気部品の設計ミスで回路がショートし、誤った分離信号が出たことが原因だった。JAXAは信頼性向上のため、ロケットだけではなく実験機も含む約100項目の改修を実施した。
 旅客機用の超音速機としては、英仏が開発したコンコルド(03年引退)が知られる。しかし、コンコルドは爆音が激しいうえに燃費が悪く、商用としては失敗作とされた。
 SSTは低騒音、燃費の改善、安全性の確保を目指す。速度はマッハ2以上を目指し、日本と米ニューヨーク間を約6時間で結ぶ。乗客数はコンコルドの3倍(300人)、航続距離は約2倍に増やす。また大気汚染につながる窒素酸化物の排出量は4分の1、騒音はジャンボジェット並みに抑えるという。
 日仏の航空宇宙工業会は今年6月、SSTの共同研究で合意した。JAXAは、今回の実験機が得たデータを今後のSSTの設計に生かすとともに、ジェットエンジンを使った実験機や低騒音の実験機による新たな技術開発を目指すという。【永山悦子】

댓글 19

  • 마크커 2005-10-11 추천 0

    왜 초음속미사일을 개발했을까요...아음속대함미사일로는 방공망이 잘되어있는 중국 신형구축함과 곧모습을 드러낼 중국신형항모를 견제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겠죠..하긴 중국과 인도 러시아등도 보유하고있으니...일본으로서는 늦은감이있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물장구 2005-10-11 추천 0

    일본은 마하 2짜리 초음속 여객기(콩크드급을 휠씬 능가하는)로 승객 300명까지 태울수 있는 항공기를 개발한다고 하던데요,,,오늘아침 뉴스에서 들었는데,,,새삼스럽게 초음속 순항미슬이 문제겠습니까? 일본은 이미 우리보단 한참 앞서있습니다. 삼성소속의 한 임원이 했던 말이 생각나는 군여,,,일본의 웬만한 대기업들은 앞으로 20~30년 후의 미래에 써먹을 기술을 미리 개발해 놓았는데,,,아직 시기적으로 맞지 않아 상용화되기만을 기다린다고,,,얼마나 무섭습니까! 20년전에 핸드폰이란 상품기술이 시기적으로 상용화되지 못했지만 현재엔 엄청난 상용화로 대중화되었듯 ...그들은 기다리고 있는 기술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노하우의 축적은 오랜 시간과 엄청난 투자없인 불가능하죠,,,삼성이 이런 일본에 많은 자극을 받았고 많은 노력과 투자를 게을리 하지 않는 원인이기도 하죠,,,우리 국방부도 일본을 경계하지만 말고 이런 전략과 투자는 배워야 한다고 보네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액션가묜 2005-10-11 추천 0

    날렵한미샬.. 정말 바보 아냐? 비행선이라고 해서... 가스주입해서 둥둥 떠다니는 비행선을 생각하나 보죠?? 쯧..
    글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일본어 원문을 올린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글 올린이가 나름대로 사실성을 확인시켜주기 위했을수도 있고, 아니면 일어 원문이 번역이 불가능 했을수도.. 왜 말도 안되는 딴지나 거는지.. 낚시질??

    댓글의 댓글

    등록
  • 이쁘니구축함 2005-10-11 추천 0

    질소산화물4분의1. 녹스를 말하는것 같은데 정말 획기적이군요. 어제 밤에 졸다가 얼핏 들은것 같기는 한데 기사를 보니 참 부럽네요. 아무튼 잘나가는 일본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쩝쩝 2005-10-11 추천 0

    일본도 그렇지만 프랑스는 심히 믿음이 가지 못해서.....
    조만간 저 설계도 한국에 판다는얘기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우스개 소리한번 해봅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charon 2005-10-11 추천 0

    폴라리스님이나 빨간선그라스님께서 이미 이야기 하셨지만 초음속순항미사일은 절대 아니고 단지 초음속 여객기 형상의 공기역학적 실험 데이터를 얻기위한 실험 같군요...풍동실험에서 얻을수 없는 결과를 얻기위해 로켓으로 가속시켜서 해당 속도대의 데이터를 얻는것 같은데 축소형상이기 때문에 초음속순항미사일과 비슷한 사이즈가 되기는 했겠지만 일본은 법적으로 순항미사일같은 공세적 무기는 보유가 금지되어있죠...(물론 여기서 얻은 데이터가 분명히 미사일이나 군용항공기 설계에 도움은 되겠지만요...)

    댓글의 댓글

    등록
  • 세이지 2005-10-11 추천 0

    꼬드긴다라... 미국과 유럽이 꼬드긴다고 해서 넘어갈 나라도 아니고... 내가 보기엔 그동안 일본이 현실적이고 현명한 외교 안보 정책을 취한 결과라고 보여지는군요. 어느 나라처럼 쓸데없는 명분 찾고 우물안 개구리 마냥 삽질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러다가는 그넘의 동북아균형자(?)는 일본이 되고 말겠군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불타는총각 2005-10-11 추천 0

    프랑스에게 기술도입한 순항미사일 이라 생각합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 오임규 2005-10-11 추천 0

    일본은 여러 그럴듯한 이유를 붙혀서 미국과 유럽을 꼬드겨 핵재처리를 하고 엄청나 플루토니움 보유하고 있지요. 일본은 철저히 속내를 숨기고 있는 나라가 아닌가요? 입밖에 뻥끗도 하지 않으면서.. 그들은 그들이 개발하는 기술이 순신간에 무기로 된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아닌가요?

    댓글의 댓글

    등록
  • 날렵한미샬 2005-10-11 추천 0

    왜 하필 일본어를 보자기에 싸서 통체루 부어 놓는지 이해가 안갑니다.....여기 일본인은 단 한명도 없단걸 아실텐데.....이글 일본 싸이트에나 가서 올려주시는게 현명하리라 여겨집니다..^^

    댓글의 댓글

    등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