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토론방

韓 핵추진잠수함 논의에 "美 기술이전 않을 것"

  작성자: 궁금해요
조회: 9043 추천: 1 글자크기
26 0

작성일: 2019-10-29 22:36:40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11174693

잠수함이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소음 때문에 한국 해군에 쉽게 적발될 수 있는 한계가 있다




한국은 원잠이 불필요하지만 정말 원한다면 프랑스에게 도움받으라고 확인사살을 하는군요


사실 영국빼고는 어디한테도 기술을 전수한적이 없는 미국이라...


근데 우리가 프랑스에게 도움받을 것이 뭐가 있을까요? 있다고 한들 프랑스가 순순히 도와줄런지

댓글 26

  • best 긴팔원숭이 2019-10-29 추천 6

    심심하면 LA급과 버지니아급을 입에 올리던 정치권, 전직 해군 장성들 이제 찬물먹고 속 좀 차리려나..
    프랑스야. 다른 나라에 파는 만큼은 돈주면 팔겠죠.
    어차피 "전략"무기는 쇼핑할 수 있어도 그걸로 끝이 아니라 자기가 투자해서 자기만의 것으로 만들어가야죠.

  • 평화 2019-10-30 추천 0

    쌀나라는 영국에게 많은 것을 받았었고, 또 많은것을 거절한 역사가 있습니다요.
    특히 수에즈 전쟁.. 2차 중동전때는 정말 쌀쌀맞았었고, 결국 수에즈 운하를 탈환한 것을 토해내야했던 흑역사가 있죠.
    그래도 미.영전쟁 이후로 부터 이어온 끈끈한 혈맹입니다용. 그렇게 미운정 고운정 다들어 떨어질수 없는 관계가 되어야 되는관계입니다용.^^

    댓글의 댓글

    등록
  • E7DII_7IOIE7 2019-10-29 추천 0

    전형적인 미국 정치권의 설레발 기사인것 같네요 이쪽은 생각조차 안하는데

    댓글 (1)

    파렌하잇 2019-10-30 추천 1

    설레발 기사는 아니라 여겨집니다.

    미국은 원잠/핵잠을 중고 무기로도 수출한 사례가 없습니다.
    동맹국이 원잠/핵잠을 개발하는데 기술 협력, 지원을 했던 적도 없고요..

    등록
  • 심심이9x 2019-10-29 추천 0

    핵분야나, 우주분야 기술자가 되면 철저한 반미주의자가 된다고들 하죠

    댓글의 댓글

    등록
  • 긴팔원숭이 2019-10-29 추천 6

    심심하면 LA급과 버지니아급을 입에 올리던 정치권, 전직 해군 장성들 이제 찬물먹고 속 좀 차리려나..
    프랑스야. 다른 나라에 파는 만큼은 돈주면 팔겠죠.
    어차피 "전략"무기는 쇼핑할 수 있어도 그걸로 끝이 아니라 자기가 투자해서 자기만의 것으로 만들어가야죠.

    댓글의 댓글

    등록
  • 희선종 2019-10-29 추천 0

    얼마전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스마트 핵원자로 추진방식에 소음 발생하는 부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연구를 하고 있다고 봤습니다. 연구 진척도 우리가 생각하는것 보다 더 빠르게 완료되고 있고요. 어떻게 보면 핵추진 잠수함의 절반 이상은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5)

    평화 2019-10-30 추천 4

    원잠에 들어가면 원잠에 따른 특성이 있죠. 소음.진동감소는 모든 나라들이, 원잠.통상함 건조국들이 다 시도하고 열을 올리는거죠. 제가 얘기하는건, 노하우와 그를 위한 시행착오등의 축적.. 그리고 이번에 쉬프랑급에서 보여지듯이 민간 기술의 도입등... 모든게 다 힘든 과정이란거죠.
    전 기본적으로 항모는 반대해도 원잠은 반대안하는 사람입니다요. 물론 가성비와 한반도 특성으로 그 돈이면 차라리 손원일급 안창호급 같은 물건을 업글하면서 더 건조하라는 사람이죠.
    일단 시작도 유지도 보완도 힘들고, 그만큼 예산과 피로도가 중첩되는 사업이란겁니다요. 의지도 확고해야하고 말이죠. 그런 현실적인 문제를 말하는것이죠.
    모두 이 모든걸 각오하고 달려들어야할 사업이란거에요. 절대 하지말란 말이 아니죠. ..

    바이오로이드 2019-10-30 추천 0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소음을 줄이는 연구 성과를 냈죠..

    평화 2019-10-30 추천 0

    이 모든게 기술과 함께 노하우가 함께 축척되어야 제대로 된 물건 나올수 있는겁니다요.
    정숙성과 안정성을 위해서 미해군은 스타전급에서 LA급으로, 로스케는 슈카급에서 슈카 B급으로, 즉 나토코드 빅터3와 아쿨라라는 새로운 잠수함이 나와버렸죠. 그런데 함체의 대형화와함께 비슷하게 생긴 스타전급에서 LA급은 그렇다쳐도, 슈카와 슈카B는 형상부터 대단히 틀린 물건이 나와버렸습니다요.
    이렇게 힘든겁니다요. 원잠이란게...
    우리가 못만든다가 아니라, 제대로된 물건이 이러헥 힘들게 탄생한 역사가 있다는거죠. .

    평화 2019-10-30 추천 0

    섬나라는 핵추진 상선이란 괴랄한 물건을 시험한 전적이 있습니다요.
    더군다나 원잠이란건 대형 잠수함에 원자로만 올린게 다가 아니죠. 냉각설비, 방사능 차페.. 거기다 원잠의 아직까지도 극복못한 소음... 물론 최신의 원잠중에서 럭셔리한 물건들은 디젤잠수함급에 근접하거나 조금 못한 그런 물건들이 나왔죠.-이것도 209급 같은 제대로된 디젤잠수함들 얘기로...-
    .

    긴팔원숭이 2019-10-29 추천 1

    문제는 그게 도상에서만 했다 된다 이러고 있으니 말입니다. 통통배에라도 실어봐야 하는데...
    KFX만 해도 그럴듯하게 생긴 도면나온 건 십 년도 전이쟎습니까..

    등록
등록